인선이엔티는 환경부의 '재생골재를 생산,공급하는 재생골재 생산,유통기지 사업에 따른 예산안'이 지난달 31일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인선이엔티는 이에따라 앞으로 “차세대 신기술”에서 독점 생산되는 KS규격1종 재생(순환)골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해 공급계약수주가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선이엔티에 따르면 환경부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건설폐기물을 재활용, 천연골재를 대체할 수 있는고품질 재생골재를 생산, 공급하는 재생골재 생산, 유통기지 사업을 추진키로 발표했다. 환경부는 내년 2005년까지 총사업비 149억2천100만원을 들여 수도권지역에 1만5천평의 부지를 확보, 재생골재 생산, 유통기지를 설치할 계획이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잦은 재개발, 재건축 등으로 수도권매립지에 반입되는 건설폐기물이 1996년 1000만톤에서 2001년 4000만톤으로 급증했다. 2010년에는 1억톤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해마다 크게 늘어 매립지 수명을 단축시키는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인선이엔티는 재생골재는 고품질이면서 천연골재의 50~70%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돼 건설공사의 골재비용을 절감하는 효과와 함께 천연골재 채취로 인한 자연환경 훼손을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첫댓글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당히 미래적 가치가 있어보이는데...언제 매수해야될지 모르겠네요..아직 초보라..아직 더 기다려야될까요?...회원님들의 짧은 꼬리말이라두 부탁드려욤^^;;
재생골재가 지금의 천연골재보다 품질이 좋다고 하네요... 막대한 설비투자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