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풍군민회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말씀
개풍군민회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말씀
존경하는 개풍군민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개풍군민회(회장 윤일현) 2024년 4월 27일 개최한「개풍군민회 제47회 정기총회, 애향축제」에 바쁘신 가운데 참석하여 주신 미수복 경기도 장만순 회장님, 윤숙자 개성시민회장님과 참석해 주신 류희윤 상임고문님,이재기 곰님, 김문수 군 명예회장님, 개풍회 회원님들을 비롯하여 260 여명의 개풍군민회 임원들과 군민회 회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애향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여 주신 군 민회와 각 면민회 임원님들과 전 회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회원 여러분
어렵고 힘든 피난생활 중 에서도 69년 전인 1955년도에 우리 선배님들께서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풍군민회를 창립하여 우리들의 고향이라고 생각하며 참석하시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면서 애향심으로 지금까지 잘 지켜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74년여의 많은 세월이 흐르는 가운데 안타깝게도 통일의 그 꿈도 이루지 못하시고 피난1세대 어르신들은 대부분 고인이 되셨거나 병환 중에 계시는 모습을 보면 매우 안타깝습니다.
이제 피난1세대가 지켜오던 애향사업도 어려움에 처해져 있어 후손들인 2세,3세들에게 대를 이어 애향사업을 물려주어야 하는 시점에 처해져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 회원 여러분
후계세대 발굴 없이는 군 민회와 면민회의 미래는 없게 될 것입니다.
애향사업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군, 면민회 지도자들과 전 군민회원들이 모두 나서야 할 때 입니다.
회원님들의 가까운 주위에 계신 친척들을 중심으로 고향사람 발굴과 회원님들의 자녀분들인 2세 3세,4세인 손자, 손녀들을 군, 면민회의 청년회, 부녀회, 산악회 등 모든 애향사업에 참석하도록 적극적인 협조와 권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군 민회나 각 면민회의 각종 행사모임인 정기총회, 임원모임, 청년회, 부녀회, 산악회 모임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시는 것도 애향사업 입니다.
개풍군민회는 금년에도 모든 임원들과 함께 각 면민회의 활성화를 위해서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오늘 행사를 위해서 철저히 준비하여 즐거운 행사가 되도록 노력을 하였습니다마는 혹시나 불편한 점은 없으셨는지요 !. 예상했던 인원보다 참석인원이 많이 참석해 주셔서 준비한 일부 기념품이 부족하여 지급을 못한 점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빠른 시간 내에 추가 준비하여 보내 드리겠습니다
▪ 회원 여러분
개풍군민회 제47회 정기총회, 애향축제 행사에 축하화환을 보내주신 미수복 경기도민회 장만순 회장님, 개성 시민 회 김영훈 회장님, 개성시장 윤숙자님께서 금일금, 장만순 장단군민회장님, 이규림 장단군 명예군수님, 삼일 문화재단 김기영 이사장님 , 경기도민회 유용태 회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정성이린 찬조를 하여 주신 모든 군민회 회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과 행사진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임원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우리들의 염원인 통일이 되는 그날까지 항상 건강하시고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애향사업에 적극 참여하시어 군, 면민회의 활성화에 다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27일
개풍군민회 회장 윤 일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