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언론매체에 여론화 한국교회의 이단 규정 과정을 보면 이렇다. 어느 한 개인이 갑자기 유명해지거나 교세가 커지거나 아니면 연구자 자신이 운영하는 언론매체에 물질적 협조를 하지 않거나 잘못 보이면 바로 ‘이단성’이 있다는 취지의 글을 자신이 관계하는 언론 매체에 일단 보도하여 여론화시킨 후, 자신이 소속해 있는 노회에서 자교단총회에 [000씨 이단성 여부 조사요청]을 하게 된다. 교단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에 넘김 이 때부터 이단이 만들어져 간다. 일단 총회에 헌의되면 총회는 교단 산하기구인 ‘이단 사이비 대책위원회’ 에 이 건을 넘기게 되고, 이대위는 연구보고서를 총회에 보고하게 된다. 총회는 아무런 여과 없이 연구보고서를 그대로 받기로 의결하면 ‘이단’, '이단성‘, ’사이비‘로 결정된다. 변증의 기회없이 결의 . 문제는 이단대책위원회에서 대상자에 대한 검증을 하느냐가 관건인데 그동안 한국교회는 한번도 대상자에 대한 변증의 기회를 주지 않고 결의해 버렸다. 또 다른 문제는 해당 노회에서 헌의한 목사가 노회의 이단사이비 연구위원이나 총회 산하기구인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또는 사이비 이단상담소의 임원을 맡고 있다는 사실이다. 내부결론을 내리고 형식적으로만 노회 헌의 다시 말하면 이미 ‘이단’ 이나 ‘이단성’ 으로 내부 결론을 내려놓고 형식적으로만 노회헌의라는 방식으로 총회 이름만 빌려 결정을 내린다. 한국교회의 목회자나 성도들은 단순하게도 어느 특정 교단에서 결정하게 되면 그 같은 결론을 무조건 받아들여 인정하게 된다. 이는 한 교단으로 끝나지 않고 다른 교단에게까지 영향을 주어 역시 같은 결정을 하게 만든다. 이런 방식에 의해 이단이 된 대상자는 아무런 변증도 해보지 못한 채 이단이 되거나 사이비가 되어 버린다. 이는 중세 로마 카톨릭이 이단으로 규정, 재판절차도 없이 부조건 사형시켜 버린 마녀 사냥식 재판이 한국교계에서 그대로 재현되고 있는 데도 모든 목회자나 성도들은 침묵을 지키고 있다. 반대입장을 하면 이단옹호자로 분류 자칫 교단(총회)의 결의에 반대 입장이라도 표명하게 되면 바로 ‘이단옹호자’ 로 분류되어 제명되거나 출교되는 등 교권의 희생양이 되어 버린다. 이런 방식에 의해 한국 교회 내에는 이단 아닌 이단이 너무 많다. 한국교회의 이단규정은 종교연구가였단 T씨나 C 목사가 주도했다. 물론 이들이 직접 이단으로 규정한 일은 없다. 그러나 전자에서도 언급했듯이 이런 방식에 의하여 이단규정을 했기 때문에 결국은 이들에 의하여 이단이 되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이들의 힘은 그야말로 무소불위의 힘을 발휘해 왔었다. 가장 많은 이단을 규정한 교단은 예장통합 한국 교회에서 가장 많은 이단을 규정한 교단은 예장통합측이다. 통합 측의 이단 연구는 언론매체와 관계하고 있는 한두 명의 자칭 이단 연구가들에 의해 전자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져 왔다. 이것이 오늘 날 한국교회의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한국교회에 혼란이 올 수밖에 없는 것이다. 어느 정도 관심을 갖고 상황을 파악해 본 목회자나 성도들은 이단이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는 반면 또 다른 일부에서는 교단 결의를 그대로 수용하다보니 혼란이 가중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런 혼란은 언론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이런 모순을 적나라하게 알고 있는 대다수의 초교파 언론에서는 일부 교단의 이단 규정 결의에도 불구하고 상당수의 이단 대상자를 이단으로 보지 않고 않으며, 지금도 이들 언론사에게서는 이들의 광고를 실어주거나 기사를 내주는 등 교류를 맺고 있다. 이단정의 알고 있는 사람 많지 않다 현재 한국교회는 이단의 정의를 정확히 알고 있는 목회자나 성도가 많지 않으며, 그러다 보니 이단에 대하여 문의나 상담을 해 오는 성도들에게 명확한 대답을 못해주고 있다. 우리나라 상황에는 교회가 갑자가 커지게 되면 이단의 물망에 오르내린다. 급성장한 배경에는 담임목사의 영력이나 은사 등 특징이 있기 마련이며, 이로 인해 기존 대형 교단에 소속된 교회의 교인들의 입장이 있기 마련이며, 이로 인해 기존 대형교단에 소속된 교인들이 이들 교회로 자연 이동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런 현상에 대해 대형교단에 소속된 교회의 입장에서 보면 교인을 빼앗긴 형태로 비쳐지게 되고 이런 상황을 그대로 목과하지 않고 공격의 칼을 들게 된다. 대부분 힘이 약하거나 대외적 정치력이 부족한 교회는 되살아나지 못하고 이단이 된다. 객관적 기준 필요 다시 강조하지만 이단 규정은 신중해야만 한다. 그리고 성경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에 의하여 이단을 규정해야만 한다. 만약 교리적인 부분이 아닌, 다시 말하면 본질적 진리부분이 아닌 주변적 진리의 해석이나 견해 차이를 가지고 이단으로 규정한다면 이는 모든 교파가 상대성 이단이 될 수밖에 없다. "대한 예수교 장로회 연합회" 에서 펴낸 정통과 이단 종합연구서에서 인용한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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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공감입니다.
작은 요양원을 운영 하면서 타교회 권사다 집사다 하는 사람들이 교단의 영향을 받아 변목사님의 책과 바른 진리가 무엇인지 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큰믿음 교회를 이단시 하며 월경 잉태론을 주장하고 이단시 된 최삼경이를 오히려 옹호하며 피해자라고 말할때 마다 속에서 타들어가는 의분이 올라옵니다. 역시나 명백한 진리인데도 불구하고 그냥 부인하고 싶은건가 봅니다.
기독교포털뉴스 이것도 교회와 00의 정아무개 기자가 만든 언론사입니다. 웃긴 것은 이런 사람들을 한국에서 명성있는 목회자들이 후원을 해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성도들이 봉헌한 교회재정으로 거짓과 참소의 무리들을 돕는다는 사실이 하나님이 보실 때 얼마나 가슴 아프실까요?
우리 교회도 인터넷 언론사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2007년에 한ㅅ대에 세미나 온 탁xx로부터 직접 들었습니다. 부끄러운 줄도 모르고 이 불의한 이단정죄 과정을 말하더군요. 실제로 "대한 예수교 장로회 연합회"의 <정통과 이단 종합연구서>는 2004년에 출판되었다가 후문에 의하면 압력에 의해 굴복하고 절판되었습니다.
ㅜㅜ
예장통합은 이단을 통합하여 정죄하는 기름부음을 받았나요?
"다시 강조하지만 이단 규정은 신중해야만 한다.
그리고 성경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에 의하여 이단을 규정해야만 한다.
만약 교리적인 부분이 아닌,
다시 말하면 본질적 진리부분이 아닌
주변적 진리의 해석이나 견해 차이를 가지고 이단으로 규정한다면
이는 모든 교파가
상대성 이단이 될 수밖에 없다."
좋은글엔 추천 꾹 눌러줍시다.
사회를 보나 교회를 보나 자신들의 이권만을 생각하며 다투지.. 진정.. 이 교회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분별하고 판단하는 무리는 어디에 있는지.. ㅠㅠ
바른 진리안에 서 있는 종교단체가 속속히 나타나길 원합니다..
진정으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자들은 이단정죄를 무분별하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주님 이나라 교계에 영적인 눈과 귀가 열려서 아버지의 마음을 알게 하소서. 큰믿음교회에 역사하시는 주님을 보는 눈이 열릴지어다.
한국교회에서 부흥하는 진실한 목회자와교회를 이단매도를당하는것이 마치유행처럼 반복되는폐단을 큰믿음교회를 통해서 끊어질것입니다!!!
아멘
아멘!
주님은 살아계십니다
저들은 주님이 두렵지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