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금 재테크 투자 : 무시되기 쉬운 귀금속 투자
귀금속 투자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첫번째로생각나는 것은 금이다.그러나 금보다 더 값진 귀금속이 있는데도 늘 무시되는 백금이다.백금은, 사람들이 흔히 그것을 백금이라고 부르는데, 밀도가 높고, 연전성이 높고, 반응성이 낮은 회백색 귀금속이다.백금이 유럽에 전해지자 당시 프랑스 황제 루이 16세는 백금은 "왕에게 어울리는 유일한 금속"이라고 불렀는데 백금이 귀족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 수 있었다.하지만 그렇게 매력적인 귀금속으로서 백금은 왜 귀금속 투자로부터 외면당했을까요?
(백금반지)
백금 자체의 특성부터 말하자면.현재, 백금의 저장량은 금의 3분의 1에 불과하고, 생산량도 매우 적어, 남아프리카, 남아메리카, 러시아의일부 지역에서 발견되고 채굴되었다.또한, 백금의 용융점이 매우 높고 안정성이 매우 강하며 쉽게 부식되지 않아 극단적인 환경에서도 원래의 광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치대로라면, 백금의 소장 가치는 마땅히 있어야 한다.금보다 높지만, 백금은 사람들이 그것에 투자하는데 흥미를 잃게 만드는 특징이 있어요.백금은 금보다 희귀하지만, 받는다.시장의 변동이 크다; 투자로 볼 때 금은 더욱 투자 가치가 있고 용도가 넓다.백금은 현재 주로 보석류로 쓰이고 있어 시장 수급에 따라 가격이 요동치고 있다.
또한, 백금의 제작 공정 요구 때문에매우 높아서 정제와 검사가 어렵다.그래서 일부 금가게들은 다른 불순물이 섞인 백금으로 순백금으로 사칭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두려워하고,그래서 인수를 꺼리고, 인수를 하더라도 가격을 10% 할인해 준다.
백금은 어쨌든 귀금속의 일종이다여전히 소장 가치와 가치가 상승할 여지가 있다.투자자들은 백금장신구 구매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