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태국 보건부, 감염 확산 국가에서 입국하면 14일간은 집이나 호텔에서 증상 관찰을 요청
▲ [사진출처/Pr.moph.go.th]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 확산으로 태국 보건부는 2월 27일 한국, 일본, 중국 등 감염자가 많은 지역에서 태국 입국했을 경우 14일간은 집이나 호텔에서 증상을 관찰하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발표를 했다.
태국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에 대해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지역(현재 대상 지역 :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이탈리아, 이란)에서 입국하는 사람은 14일 동안 집 등에서 증상을 관찰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구체적인 세부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여행 후 공항 등의 검사장에서 여행자에 대한 검사와 보건부 질병통제예방 조치를 엄격하게 따를 것. 또한 검사장 검사에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치료를 위해 소정의 병원으로 이송됨.
2. 공항 등의 검사장에서 검사에서 증상이 없더라도 14일간은 가정이나 호텔 등에서 증상을 관찰할 것, 이 기간에 쇼핑몰, 영화관, 학교, 기차 등 사람이 붐비는 공공장소에 가는 것은 피하고, 컵, 숟가락, 수건 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고, 손을 자주 씻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입과 코를 막는 등 위생적인 행동을 할 것.
3. 감염 지역에서 귀국 후 14일 이내에 열, 기침, 재채기, 콧물, 인후통이 있으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자주 씻고, 집 근처 병원에서 의사에게 여행력을 말하고 진찰을 받을 것.
코로나-19 감염자가 탑승한 타이 에어아시아 X, 승객에게 자택 대기를 요청
▲ [사진출처/Thaipbs News]
태국 보건부는 일본에서 귀국한 태국인 부부(65, 62)가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2월 26일 확인된 것으로 이 부부가 탑승했던 2월 20일 ‘타이 에어아시아 X(Thai AirAsia X)’ 삿포로발 방콕행 XJ621편 탑승객에게 14일 동안 자택 대기하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증상이 없는 경우에는 검사를 받을 필요는 없다고 한다.
태국에서 27일까지 확인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는 이 부부와 손자(8)을 포함해 40명이며, 이 가운데 13명이 입원 중이고, 27명은 완치되어 이미 퇴원했다. 사망자는 나오지 않았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대로 인터넷 쇼핑몰 성장이 가속
▲ [사진출처/Positioningmag.com]
페이스북 타일랜드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인터넷 쇼핑몰 사업은 확대 경향이 있지만,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감염자 확대로 태국에서도 인터넷 쇼핑몰 성장이 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향후 감염을 두려워 사람들이 쇼핑하러 많이 나가지 않고 외출도 하지 않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페이스북과 미국 컨설팅 회사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 연구보고에 따르면, 태국 인터넷 쇼핑몰의 연간 매출은 2018년에 약 44억 달러였지만, 2025년에는 약 4배인 214억 달러에 성장할 전망이라고 한다.
방콕 교외 쇼핑몰에서 총기 발포, 태국인 남성을 체포
▲ [사진출처/Thairath News]
텔레비전 보도에 따르면, 2월 27일 오후 4시경 방콕 북쪽 교외 논타부리 도내 쇼핑몰 ‘센트럴 플라자 라타나티벳(Central Plaza Rattanathibet)’에서 발포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태국인 남성(41) 용의자를 체포했다. 부상자는 없었다.
용의자는 쇼핑몰 1층 특별 전시장 부근에서 전 부인을 향해 권총을 4발 발사했지만 명중하지 않았다. 하지만 총소리로 인해 실내는 패닉 상태가 되었고, 쇼핑객들은 놀라 이리저리 뛰며 아수라장이 되었다.
태국은 국내에서 총기를 손쉽게 구할 수 있어, 총기 발포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지난 8일과 9일에는 동북부 나콘라차씨마 도내 쇼핑몰에서 육군 병사 남성(32)이 자동 소총을 난사하여 쇼핑객 등 29명이 숨지고 58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건이 발생했었다. 범인은 시내 쇼핑몰에서 치안 당국에 의해 사살되었다.
국가 방통위, 나콘라차씨마 총기 난사 무차별 살인 사건을 생중계한 방송국에 벌금 명령
▲ [사진출처/Khadsod News]
동북부 나콘라차씨마도에서 2월 8일 발생한 육군 병사에 의한 총기 난사 사건은 당국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일부 TV 채널이 현장 상황을 생중계한 것으로 비판이 모였는데, 국가 방송 통신위원회(NBTC)는 이번에 이 사건을 생중계한 것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하고, 3개 TV 채널에 대해 벌금 명령을 내렸다.
범인인 병사는 결국 치안당국에 의해 사살되었지만, 용의자는 스마트폰으로 TV 생중계를 보고 경찰 움직임을 확인하면서 총기 난사를 계속했다고 한다.
태국 사립병원 최대 기업 BDMS, 밤룽랏 병원을 인수
▲ [사진출처/Positioningmag.com]
태국 사립병원 최대기업 방콕 두씯 메디컬 서비스(BDMS)는 2월 27일 방콕 도내 쑤쿰빗 쏘이 3 거리에 있는 대규모 사립병원을 운영하는 밤룽랏 병원(Bumrungrad International Hospital)의 주식 공개 매수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두씯 메디컬 서비스는 밤룽랏 주식의 25%를 보유한 최대 주주로 856억~1027억 바트로 나머지 75%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자금은 은행 차입 등으로 조달한다.
두씯 메디컬 서비스는 방콕 병원 그룹 씨미티벳 병원(Samitivej Hospital Group), 파야타이 병원 그룹(Phyathai Hospital Group), BNH 병원(BNH Hospital) 등을 운영하고 있다. 2019년은 매출액은 837.7억 바트이고, 최종 이익 155.2억 바트였다.
밤룽랏 병원의 2019년 매출액은 187.2억 바트, 최종 이익은 37.5억 바트였다.
통신위성 타이컴 5, 고장으로 서비스 종료
▲ [사진출처/MGR News]
태국 통신위성 회사 ‘타이컴(Thaicom)’은 2월 27일 자사 통신 위성에서 지난해 12월부터 상황 알림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한 ‘타이컴 5'에 대해 20일까지 서비스를 ’타이컴 6' 등 자사의 다른 통신위성으로 옮기고 26일 궤도에서 분리했다고 발표했다.
‘타이컴 5’는 2006년에 발사되어 통신 서비스를 제공했다.
산업 생산 지수, 전년도 대비 4.59% 감소
태국 산업부 산업 경제국(OIE)은 2020년 1월 산업 생산 지수(MPI)가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4.59% 하락한 103.32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전년도 대비 하락했지만, 지난 8개월 만에 가장 좋은 수치를 기록했다.
현지 신문에 따르면, 호주 산불, 유럽과 베트남 부동산 시장의 활성화에 의해 수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플러스 요인인 한편, 미중 무역 마찰에 의한 세계 경제 침체, 금융 기관의 대출 엄격화 등이 마이너스 요인이 되고 있다.
이 달의 공장 가동률은 66.48%였다.
방콕 나나에서 외국인 매춘부 일제 단속
▲ [사진출처/Siamrath News]
태국 경찰은 2월 27일 방콕 쑤쿰빗 나나 거리 주변에서 성매매를 하고 있던 17명의 외국인 여성을 체포했다고 발표했다.
체포된 사람은 베트남인 9명, 탄자니아인 7명, 케냐인 1명 등 총 17명이었으며, 술집과 레스토랑 등이 늘어선 나나 길거리에서 외국인 관광객에게 말을 걸어 1500바트에 매춘을 해왔다고 한다.
태국 · 중국 · 인도 등에서 한국과 일본 등을 대상으로 입국 관리 강화
▲ [사진출처/Prachachat News]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대가 계속되는 한국과 일본에서 입국자에 대해 14일간 자택 대기나 외출 제한, 건강 상태 관찰 등을 요구하는 움직임이 아시아 각국에 퍼져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베이징시와 대련시 등이 격리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2월 27일에는 태국과 인도도 입국 관리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태국 보건부는 27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지역(현재 대상 지역 :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이탈리아, 이란)에서 입국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도착 후 14일 동안 가정이나 호텔에서 증상 관찰 등 협조를 요청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베이징시 정부는 26일 감염자가 많은 나라에서 귀국한 사람들에게 14일 동안 자택에서 대기하고 외출을 제한하는 등 격리 조치를 요구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인도 입국 관리국도 27일 외국에서 방문객에게 입국시 공항에서 발급하는 '도착 비자' 서비스를 일본인과 한국인은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관광 비자 및 비즈니스 비자 등 출국 전에 신청하여 취득한 비자는 제외된다.
이스라엘도 23일 이후 도착 전 14일 동안 일본이나 한국에 체류한 경력이 있는 외국인의 입국을 거부하고 있으며, 대만도 이러한 위험 국가에서 입국한 사람에게 14일간은 자체적으로 건강 관리를 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2개월에 7만명 초, 태국에서 인플루엔자 유행
태국 보건부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2월 24일까지 태국에서 확인된 인플루엔자 환자는 총 77개도 중 63개도에서 70,363명이었고 2명이 사망했다.
발병률이 가장 높은 곳은 북부 파야오도로 인구 10만명 당 368.5명, 다음으로는 북부 치앙마이도 366.3명, 동북부 넝카이도 306.5명, 방콕 273.8명, 동부 라영도 239.2명 순으로 이어졌다.
태국 폐렴 환자가 2개월에서 4만 여명
태국 보건부에 따르면 올해 들어 2월 24일까지 태국에서 확인된 폐렴 환자는 전체 77도현 중 63개에서 42,187명이었고, 17명이 사망했다.
발병률이 가장 높은 곳은 북부 치앙라이도로 인구 10만명 당 150.4명, 다음으로는 동북부 씨싸껟도 141.5명, 동북부 마하싸라캄도 139.7명, 북부 난도 135.5명, 동북부 우본아차타니도 128.4명 순으로 이어졌다.
저가항공 ‘Peach’ 오키나와~방콕 노선 임시 운휴, 신종 코로나에 의한 수요 감소로
▲ [사진출처/Eturbonews.com]
일본 저가 항공사 피치 항공(Peach Aviation)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대에 따른 수요 감소로 인해 일부 국제선 항공편 일부 기간 운휴 및 감편을 결정했다.
운휴 및 감편은 이미 발표된 3개 노선 이외에 방콕 노선을 포함한 국제선 15개 노선이 추가되어 총 18개 노선이 되었다. 이것은 피치가 운항하는 국제선 전 노선이다.
피치 항공은 방콕(쑤완나품)과 오키나와 사이를 매일 왕복하고 있었으며, 오키나와발 방콕행 MM989편을 3월 1일부터 27일까지, 방콕발 오키나와행 MM990편이 3월 2일부터 28일까지 운항이 중지된다.
지금까지 운행이 임시 중지된 구간은 오사카~상하이, 도쿄~상하이, 오사카~홍콩, 오키나와~홍콩, 오사카~타이베이, 도쿄~타이베이, 센다이~타이베이, 삿포로~타이베이, 후쿠오카~타이베이, 오사카~가오슝, 도쿄~가오슝, 오키나와~가오슝, 오사카~인천, 도쿄~인천, 오키나와~인천, 오키나와~방콕 구간이다.
야생 동물 가죽 등을 불법 판매한 주직 대리를 체포
▲ [사진출처/MOTC News]
캄보디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동부 싸께오도에서 보호 야생동물 가죽을 등을 소지 판매한 혐의로 사원 주직 대리가 경찰에 체포되었다.
2019년 제정된 야생 동물 보존 보호법 위반으로 유죄 판결이 내려지면 15년 이하의 금고형 또는 150만 바트 이하의 벌금형, 또는 쌍방이 부과될 수 있다.
경찰에 따르면, 수사관이 주직 대리에게 연락해 표범 가죽을 1장 60,000바트에 구입하겠다고 다가가 이야기를 정리해주지 대리를 체포. 그 사원의 내부를 습격하고 대량의 상아 등을 압수했다.
.
첫댓글 14일 이내에 열, 기침, 재채기, 콧물, 인후통이 있으면 ..................ㅌㅌㅌ
올해 들어 2월 24일까지 태국에서 확인된 폐렴 환자는 전체 77도현 중 63개에서 42,187명이었고, 17명이 사망했............19
감사~
미중 무역 마찰에 의한 세계 경제 침체, 금융 기관의 대출 엄격화 등이 ......ㅊ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