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게에 참 재밌는 일이 벌어졌네요.
"불스아이"라는 어르신(?)이 가입을 하시고 농구관련 댓글 한개 쓰시고 나머지 4~5개 정도 정치관련 댓글 쓰신 분이 있네요.
여러가지 생각이 들어서 글 남깁니다.
먼저 우리 알럽 게시판 회원들에게 부탁합니다. 무조건 그분을 알바 취급하면서 욕을 하거나 비난은 자제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살다보면 우리가 굳게 믿고 있던 것들도 간혹 틀리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알바가 아닐지도 모르고 진짜 1년동안 KBL을 좋아해서 농구 커뮤니티를 찾다가 여기 가입한 분일지도 모르는 일이잖아요.
누군가 쪽지를 그분에게 보내서 험한 말을 한것 같은데 그것도 별로 좋은 대응은 아닌것 같네요. 아주 어려운 일이겠지만 우리가 그렇게 대응하면 결국 진흙탕 싸움이 되어버려서 본질이 흐려지게 되는 거죠.
그리고 "불스아이"라는 분께 진정으로 권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불스아이님의 반대적인 생각과 그들의 의견과 생각들을 한번 진지하게 접해보시고 다시 한번 판단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1. 내가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있는 이승만, 박정희의 공로와 과실은 무엇이 있는지 동네 도서관에 가서 이것저것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악한 것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이 도둑질, 살인, 강간, 사기 등인데 독재를 하면 이 모든 것들을 하지 않고는 그 독재 권력 유지가 안됩니다. 왜 지금 우리가 그들의 독재를 비판하고 있는지 역사적인 고찰을 좀더 해보시길 바랍니다.
2. 언론도 항상 보시는 조선일보나 티비조선만 보지 마시고 다양한 언론을 접하시는 것도 권해드립니다. 각각의 언론사들은 자신들의 이득을 위해 일을 하지 사회정의를 위해 일하지 않습니다. 하나의 언론만 보신다면 세뇌당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3. 그냥 인터넷에 흘려진 뉴스가 가짜 뉴스인가 팩트인가, 혹은 선동하기 위한 글인가도 철저히 검증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경험하는 것이 다르고 배우는 것도 다르고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있느냐에 따라서 믿는 것이 달라지죠. 그래서 불스아이님의 생각이 맞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히 이해 합니다. 하지만 항상 비판적 사고를 해야 한다고 고등학교때 일반사회 라는 과목에서 배웠습니다. 비판적 사고란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되, 다른 사람의 의견을 충분히 생각하고 고찰하라." 대충 이런 내용이죠.
한미 FTA나 북한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혹은 선거법 개혁 등의 주제는 충분히 건강한 논쟁이 가능하고 건설적이지만 "불스아이"님께서 언급하신 북한군 개입설은 너무나 터무니 없는 주장이기에 여기 까페 회원들이 알바로 의심하고 욕을 하는 것 같습니다. 거의 지구가 둥글지 않고 평평하다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만큼 신뢰성이 없습니다.
전두환은 군사 쿠데타로 정권을 잡았기 때문에 무슨 짓을 해서라도 자기 권력을 지키지 않으면 자신이 죽게 되는 그런 상황이기에 518같은 악행을 저지를 수 밖에 없었다는 사회적, 정치적 배경을 이해하신다면 왜 그들을 빨갱이로 몰고 잔인하게 죽일 수 밖에 없었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아마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정중하게 존댓말로 질문을 하신다면 저보다 많이 알고 있는 분들이 대답해 주실 것입니다.
PS. 제가 만약 빨갱이고 대통령이 되었다면 진작에 북한에게 나라 넘겨줬을 것 같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모두 빨갱이라고 생각하고 계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저런분은 도저히 학습이 안되요. 나만 맞다. 날 제외하고는 다 틀리다. 지금 시대가 바뀌고 많은 변화가 한국에 있었지만 저런 불통마인드는 사회에 도움이 안되네요..남의 의견을 듣는게 그렇게 힘든가요? 그러니 매번 그러한 집단은 발전된 사회에 적응 못하고 있는듯..
가짜뉴스에 정신팔리면 저렇게되는거죠.
단단히 선동당해서 죽을때까지 우길텐데
추한꼴당해도 우길겁니다.
자기신념이 틀린걸알아도
그걸 부끄러워하거나 고칠 능력은 없는 나약한 사람이거든요.
우리 회사에도 저분 논지랑 거의 똑같은 사람 한명 있어요 ㅋㅋ
이미 뇌가 굳을만큼 굳은 수꼴이라 설득은 불가능 합니다.
그분은 대학 때 운동권 선배한테 당한 후로 모든 걸 기승전 빨갱이로 가죠 ㅋㅋ
어떻게 보면 트라우마에 변질된 환자들...
진짜 믿거닉들이 나오실줄 알았는데 안도와주더라구요.
해도 해도 너무한가봅니다 ㅎㅎㅎ
팩트에 의거한 의견만 논하시고 비방이나 비아냥은 자제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분과 똑같아 보여요
알고리즘이 저질이면 아무리 훌륭한 데이터를 입력해도 쓰레기 결과가 나옵니다.
박정희 그리고 얼마전 박근혜 시대에는 아마 건전한 비판도 못하고 사셨을꺼같은데,
그게 가능해버린 지금 이시대에 그때를 그리워하는건 어떤 심정일까요?
스톡홀름 증후군보다 더 강렬한 대공분실 증후군이네요.
마이동풍, 우이독경
독립자금 빼돌려 사리사욕을 채우고 권력욕 채우려 부정선거를하고 막걸리좋아한다 서민코스프레하던 결국 여대생끼고 양주 처마시다 총맞아죽은놈을 뭘 그렇게 빨아대는지 당시 경제성장률 대비 실업률 물가상승률 한번 찾아보면 이런말 못할텐데
저런분들한테 그런 허물들은 큰일하다 묻는 먼지정도에요 저렇게 생각하시는분들 꽤나 많이 계시드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