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er가 현실을 발견하다
금요일이고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갑니다. 따라서 회계라는 정말 놀라운 주제로 뛰어들기에 이상적인 시기입니다. 재미있어요!
아직 클릭하지 마세요. 이것은 사실 흥미롭습니다. 두 개의 노후화된 엔터테인먼트 회사, 워너 브라더스. Discovery와 Paramount Global은 모두 이번 주에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사업 내역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TV 네트워크가 과거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얼마 전에 그들은 그런 기록이 필요하지 않다고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WBD는 이번 주 91억 달러의 적자로 TV 방송사에 배정하던 영업권의 대차대조표 가치를 절반 이상으로 떨어뜨렸습니다. 그러나 올해 초 증권 서류에서 회사는 2023년 10월 1일 현재 네트워크의 영업권 가치를 면밀히 조사했으며 네트워크가 장부 가치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결론지었다고 밝혔습니다. 그것은 짧은 시간 안에 심기일전한 것입니다.
WBD 임원들은 회사의 주가 하락, 전통적인 TV에 대한 미국 광고 시장의 "지속적인 부드러움", WBD의 NBA 경기 중계권 갱신 능력에 대한 불확실성을 포함한 여러 요인들로 인해 이번 상각이 촉발되었다고 말했습니다. WBD는 최근 TNT 케이블 채널에서 매우 중요한 NBA 권리를 잃었으므로 손실이 손실의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다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WBD는 이 문제로 NBA를 고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 분석가들과의 통화에서 최고 재무 책임자인 군나르 비덴펠스는 "이런 장애를 유발하는 요인은 하나도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 기록이 주로 NBA 권리의 상실에 의해 발생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한다면, 왜 WBD는 그 기록을 더 일찍 받지 않았을까요? 결국, 회사의 주가는 1년 넘게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7달러를 기록했지만, 지난 10월 초에는 워너미디어와 디스커버리의 합병으로 회사가 결성된 2022년 봄 가격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10.50달러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Warner사는 작년 초부터 증권신고서에서 전통적인 TV 광고 시장의 하락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WBD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지난 2월 증권신고서에서 파라마운트 글로벌은 연말 연례 점검 결과 사업의 "공정 가치"가 하락했지만 여전히 장부 가치보다 "상당히" 높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 파라마운트는 케이블 채널에서 가지고 있던 60억 달러의 영업권을 모두 탕감했습니다.
이 기록들은 다른 어떤 것보다 상징적이기 때문에 이것이 모두 학문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징성은 얼마나 많은 가치를 잃었는지를 보여줍니다. 회사 경영진은 일반적으로 투자자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긍정적인 점을 강조합니다. 이 기록들은 우리에게 현실을 말해줍니다.
인포메이션이 전하는 이번 주의 이야기
이번 주의 빅테크 뉴스는 구글에 대한 미국 지방 판사의 반독점 판결이었습니다. 놓치셨을지 모르겠지만, 오늘 에린우 씨의 이야기는 이번 판결이 구글의 사업을 어떻게 위축시킬 수 있는지를 살펴봅니다. 이와 별도로, 이번 주에 출판한 몇 가지 훌륭한 이야기를 확인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