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일본어를 몰라서 피갤에서 퍼왔는데...
언어란게 조그만한 뉘앙스 차이로 오해의 소지가 있어...
피갤에서 3분이 번역한 글을 모두다 스크랩했습니다.
[펌]디씨 피겨스케이팅갤러리에서 "일본에서"님이 번역하신 글입니다.
"http://gall.dcinside.com/list.php?id=figureskating&no=649290&page=1&bbs="
트리플 러츠 + 트리플 토 루프 완벽합니다 ( 아라카와 )
두점프 모두 높이가 있습니다 ( 아나운서 )
트리플 플립을 예정하고 있었습니다만 무언가에 걸렸는지 점프에 도전하지 않았습니다 ( 아라카와 )
더블악셀 트리플 토 루프 점프에 흐름이 좋네요 ( 랜딩이 좋다는 뜻 아라카와 )
자기가 가지고 있는 세계역대최고점을 또 다시 갱신했습니다 ( 남 아나운서 )
점프를 하나 뛰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세계역대최고점을 낸 김연아
아사다와의 차는 36점 , 도대체 왜 이런 점수차가 난것인가 ?? ( 나레이터 )
이번대회 김연아는 대담하게 새로운 구성을 짜 왔다.
프리프로그램 처음부분의 3회전3회전 콤비네이션 점프. 첫번째 점프를 작년의 플립으로 부터 플립보다 난이도가 높은 러츠로 바꾼것이다.
기술점수는 9.5에서 10점으로 업. 그것은 아사다 최대의 무기인 트리플악셀 더블토룹보다 0.5 뛰어넘는 점수.
이제까지 아사다 마오가 한수위라고 보여지던 점프.
김연아는 이번 프랑스대회에서 마침내 그것을 뒤집어 버렸다.
하지만 , 점수차의 이유는 다른곳에 있다.
그것은 채점표의 이 부분 ( GOE ) . 기술 하나 하나의 완성도에 의해 플러스 마이너스 되는 평가에 나타나고 있었다.
우선 쇼트 . 아사다가 3.4 점인데 비해 김연아는 8.9
그리고 아사다는 2.62인데 비해 김연아는 12.6 점
합계로 하면 아사다는 6점밖에 벌지 못했음에 비해
김연아는 21.5점이나 되는 득점을 냈다.
게다가 김연아의 강점은 그것뿐이 아니었다.
그 순간판단을 아라카와상은 어떻게 보셨나요 ( 마츠오카 )
그것은 연습해서 되는게 아니므로 그런걸 포함해서 재능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라카와 )
그 진화가 슬쩍 엿보였던것은 예상외로 유일하게 미스를 했던 이 장면 ( 나레이터 )
프리에서 뛰지못했던 이 점프
점프를 하려고 할 때 ( 도움닫기를 할 때 ) 스케이트화가 링크에 걸린게 원인이었다.
그다음 연아 인터뷰
실은 이 판단에는 또 하나의 노림이 있었다.
( 오서 인터뷰 ) 만약 무리하게 점프를 뛰어서 불완전한 점프가 된다면
구성점수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 나레이터 ) 코치가 말하는 구성점수라는것은 다섯개의 항목으로 이루어진 예술점에 대한 채점을 뜻함
불완전한 점프를 하면 연기 전체인상이 나쁘게 되어 구성점수를 많이 못받게 된다.
그래서 전체적인 인상이 나빠지는것 보다는 점프점수가 0점이 되는것을 순간적으로 선택한것이다.
못뛴게 아니라 안뛴것이었다.
그 결과 , 아사다와 이번대회 남자우승자인 오다 조차 올7점대인 이 항목에서
김연아는 올 8점대 . 그 연기가 엄청나게 좋은인상을 주었다는걸 알 수 있다.
이렇게 해서 유일한 미스도 플러스로 바뀌어 세계역대최고점을 내었던것이다.
연아 인터뷰
반면 아사다 마오 !!
올림픽을 향해 과연 어떤 손을 쓸것인가 ( 어떤 방책을 짤것인가 .. )
마츠오카와 아사다 인터뷰
김연아씨의 세계최고인 210점대를 이번대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마츠오카 )
정말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저도 아직 제 최고점수 까지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 ( 아사다 )
향후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구성이라든지 곡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을거라고
마오선수 생각엔 향후 프로그램구성과 곡을 올림픽을 겨냥해 바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 마츠오카 )
글쎄요 . 아직 클린했을때의 쇼트와 프리 점수를 보지 못했고
클린했을대 어느정도의 점수를 받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일단 점수를 보고 나서 생각하고 싶습니다 ( 아사다 )
( 아라카와 인터뷰 )
현시점에서 비교하는것은 조금 불쌍해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아사다 선수는 처음 해보고 시험 해보고 그다음 과제를 찾아내서 그 과제를 수정해서 점점 개선해나가는 타입의 선수이기 때문에
과제가 없는 상태에서 진행되는것이 제일 어려운일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한점에서는 매우 큰 수확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나레이터 )
우선은 실수하고 지금 연기를 완성시키고 나서 !!
오늘 아사다는 이번주말 출전하는 러시아 대회를 위해 현지에 들어갔다 .
연습거점이 되는 러시아에서 최종조정을해 시합에 도전한다.
( 여자 아나운서 )
아라카와씨도 말씀하셨지만 아사다 마오선수는 시즌이 지날수록 점점 나아지는 타입
김연아선수는 시즌 초반부터 기세등등한 타입이기 때문에 타입에 차이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 즉 마오는 슬로우 스타터 연아는 처음부터 달려 ~ )
( 남자 아나운서 )
아사다 마오선수같은 레벨의 선수는 한번이라도 잘못된 시합을 하게 되면
그다음부터는 절대로 좋은방향으로 시합을 좋은방향으로 끌고가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만
( 여자 아나운서 )
기대해보죠 !! 주목의 러시아 대회는 안도 미키 선수와 코즈카 타카히코 선수도 출전합니다 . 기대되는군요 !!
======================================================================================================
[펌]디씨 피겨스케이팅갤러리에서 "발번역"님이 번역하신 글입니다.
http://gall.dcinside.com/list.php?id=figureskating&no=649303&page=1&bbs=
여아나: 그럼, 계속해서 그랑프리 시리즈 첫대회. 아사다 마오 선수와 김연아 선수가
처음부터 시합을 하게되었습니다. 그 시합 이후 하루가 지나서 마츠오카 시즈오씨가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우선 갈라부터 감상하시겠습니다.
(갈라영상은 생략 ^^;;)
나레이션 : 그랑프리 개막전 프랑스대회. 두 여왕의 명암이 갈라졌다. 쇼트와 프리에서 가장
힘을 들인 3번의 트악, 그 중에서 2번은 실패. 2번의 트악 실패 이외의 점프에서도
실수가 보였던 아사다 마오. 퍼스널베스트와 차가 많이 나는 점수를 받게되었다.
한편, 점프 한 개를 뛰지도 않았슴에도 불구하고 세계기록을 갱신한 김연아.
점수차는 36점.
어쩌다가 점수가 36점이나 차이가 나게 되었을까.
마츠오카 : Your are best Bondgirl
나레이션 : 이번 시즌에 김연아는 대담하게 새로운 구성을 만들어서 왔다. 3-3컴비점프중에서
3회전 점프중 하나를 플립에서 더욱 난이도가 높은 루츠로 바꾸었다. 그 결과
점수는 9.5에서 10점으로 올랐다.
이 점프는 아사다 최고의 무기인 3-2보다 0.5점 높은 점프이다.
지금까지 아사다가 위라고 평가되었던 점프를 이번 대회를 통해서 김연아가 역전을 했다.
그러나 큰 점수차의 이유는 다른 곳에 있다.
채점표에서 이 부분 (프로토콜에서 goe부분 보여주면서), 기술 한가지 한가지를 수행함에
있어서 +,-를 표시하는 평가에서 드러난다.
먼저, 쇼트. 아사다가 3.4인데 반해 김연아는 8.9점.
그리고 프리에서 아사다가 2.62인데 반해 김연아는 12.6점
합계해 보면 아사다는 6.02점을 얻었으나 김연아는 21.50을 얻고 있다.
더욱이 김연아가 강한 이유는 이것만이 아니었다.
마츠오카 : 그 순간의 판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라카와 : 그런 판단은 연습을 한다고 해서 가능한 것이 아니에요. 이런 부분들을 다 포함해서
재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송자막에서는 그런 판단은 연습을 한다고 라는 뉘앙스이
고, 아라카와 발음상은 그런 판단은 연습할 때라는 느낌임)
나레이션 : 이런 부분을 볼 수 있었던 것은 의외로 단 한번 실수를 했을 때였다. 프리에서 뛰지 못
했던 점프. 활주를 할 때 스케이트날이 얼음에 걸린 것이 원인이었다.
(김연아선수 멘트)
나레이션 : 사실 이런 판단을 한 것은 (김연아 선수가 말한 이유 이외에) 또 하나의 이유가 있었다.
오서코치 : 만약 무리해서 뛰었을 때 불완전한 점프가 된다면 구성점수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미안, 영어를 해석해 보고 싶지만... 영어는 ㅠ.ㅠ)
나레이션 : 오서코치가 말한 구성점수는 다음과 같은 5개의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불완전한
점프를 하게되면 연기 전반적인 인상이 나빠지면서 구성점수를 높이는데 지장이
생긴다. 그래서, 연기 전반의 인상이 나빠지는 것 보다는 점프점수를 0점 받는 것을
선택한 것이다.
뛰지 못한 것이 아니라 뛰지 않은 것이다.
그 결과, 아사다는 물론 이번 대회에서 남자부분1등을 한 오다조차도 구성점수에서
전부 7점대를 받았슴에도 김연아는 전부 8점대를 받았다. 그 연기가 얼마나 좋은 인생을
남겼는지 알 수있다.
이렇게 단 한번의 실수조차도 +로 만들어서 다시 한번 세계기록을 갱신하게 된 것이다.
(김연아 선수 멘트)
나레이션 : 한편, 아사다 마오는 올림픽에 대배해서 어떤 대책을 마련 하고 있는 걸까.
마츠오카 : 이번에 김연아선수가 받은 세계기록 210점을 어떻게 받아들였습니까.
마오 :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저도 아직 그 점수(퍼스널베스트)에는 멀어서
(편집이 어떻게 된건지 전혀 이해를 할 수 없는 대답임. 그래서 억지로 추측하거나 하지 않고
정말 문자 그대로 직역한 것이니 각자 알아서 생각들 하길. 그 점수(퍼스널베스트)라는 것도
왜 나온 건지 --;;)
마츠오카 : 앞으로 상황에 따라서 구성이나 곡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을텐데, 마오선수가 생각하는
구성이나 곡에 대한 것들은 올림픽에 대비해서 바뀔 가능성은 있습니까?
마오 : 그렇네요. 저도 아직은 쇼트와 프리를 클린 한 상황에서의 점수를 받은 적이 없어서, 클린한
경우 어느 정도의 점수를 받을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그런 부분들은 클린한 이후에 생각할
문제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라카와 : 현 시점에서 지금 비교하는 것은 조금 불쌍하다고(안되어 보인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아사다선수는 우선 한번 해보고, 시험을 해보고 그 속에서 과제를 발견해서, 잘못된
부분들을 수정해 가면서 점점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는 타이프라서, 어떤 과제가 없는
상황에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힘든 타이프입니다. 이런 의미로서는 아주 큰 수확이 있었
다고 생각됩니다.
나레이션 : 우선은 지금의 실수를 없애고 연기를 완성시킨 후 부터. 아사다는 오늘 일주일 후에 있을
러시아대회를 위해서 출발. 2차 러시아 대회에서 재도전 해서 본편을 목표로 한다.
========================================================================================================
[펌]디씨 피겨스케이팅갤러리에서 "x뉴비"님이 번역하신 글입니다.
http://gall.dcinside.com/list.php?id=figureskating&no=649311&page=1&bbs=
(스튜디오 여 진행자)
그럼이어서 피겨스케이트 그랑프리시리즈 초전 아사다마오선수와 김연아선수 갑자기 빅대결이 되었습니다만, 그 대결로부터 하루가 지나 희비가 갈린 둘을 마쓰오카 씨가 취재했습니다. 우선은 갈라부터 보시죠
(남해설)
곡은 파가니니 카프리스
(아라카와)
정말 모든 것이 좋아졌군요
(남해설)
곡은 디아나 돈스탑더 뮤직
(아라카와)
대단히 섹시하고 리듬을 타는것이 능숙하군요.
(나레이션)
그랑프리시리즈 개막전 프랑스대회. 두명의 세계여왕의 명암이 나뉘었다
(아라카와)
아 트리플악셀이 1회전반이되었습니다
(나레이션)
쇼트프리 합쳐서 3번의 트리플악셀, 그중 2번의 실패 그 외의 점프도 실패가 눈에 띈 아사다마오 자기베스트에는 상당히 먼 득점이 되어버렸다. 한편
(아라카와)
트리플러츠 트리플토루프 완벽합니다.
(남아나)
두 점프 다 높이가 있습니다.
(아라카와)
트리플플립을 예정이었습니다만 무언가 걸린걸까요 뛰는것을 관두었습니다.
더블악셀 트리플토룹 상당히 좋은 흐름이군요
(남아나)
자신이 가진 역대최고스코어를 또다시 경신했습니다.
(나레이션)
점프를 하나 뛰지않은것에도 불구하고 세계역대최고점을 낸 김연아
아사다와의 차는 실로 36점 도대체 왜 이정도 큰차이가 난것인가
---연아인터뷰-----
(나레이션)
이번에 김연아는 대담하게 새로운 구성을 짜 왔다.
프리의 처음 3-3콤비네이션점프. 하나의 점프를 작년시즌 플립에서 좀더 난이도 높은 럿츠로 바꾼 것이다. 기술점은9.5에서 10점이 되었다. 그것은 아사다 최고무기 트리플악셀 더블토룹의 콤비네이션을 0.5점 웃돈다. 여태껏 아사다마오가 위라고 보여졌던 점프. 김연아는 이 프랑스대회에서 결국 그것을 뒤엎어 버렸다. 하지만 큰 차이의 이유는 다른곳에 있다. 그것은 채점 표의 이부분. 하나하나 기술의 완성도에 따라 +-되는 평가에 나타나 있다. 우선은 쇼트 아사다가 3.4점인데 반해 김연아는 8.9점. 그리고 프리. 아사다가 2.62점인데 반해 김연아는 12.6점. 합계하면 아사다가 6점밖에 얻지못한데 반해 김연아는21.5 점을 얻고 있는것이다. 게다가 김연아의 강함은 그것만이 아니었다.
(마쓰오카)
그 순간의 판단은 아라카와상 어떻게 보셨습니까?
(아라카와)
그것은 연습해서 되는것이 아니니까요. 그것도 포함해서 재능이라 생각합니다.
----연아인터뷰-------
(나레이션)
그 진화가 엿보인것은 의외로 유일의 미스장면. 프리에서 뛰지못했던 이 점프. 도움닫기때 슈즈끝이 링크에 걸린것이 원인이었다. 사실 이판단에는 또하나의 노림수가 있었다.
(오서코치인터뷰자막)
만약 무리하게 뛰어도 불완전한 점프가 되면 구성점에 영향을 끼치니까
(나레이션)
코치가 말하는 구성점이란 5항목이나 되는 예술점에 관한 채점. 불완전한 점프를 하면 연기 전체에대한 인상이 나빠져 이 구성점도 높아지지 않는다. 그래서 전체적인 인상이 나빠지는것보다 점프의 득점이 0점이 되는것을 일순간에 선택했다. 뛰지못했다가 아니라 뛰지않았던 것이다. 결과 아사다와 남성부문에서 우승한 오다조차도 모두7점대인 이 항목에서 김연아는 모두8점대. 그연기가 상당히 깊은인상이었던을 알수있다. 그리하여 유일의 미스조차 +로 전환 세계 최고점을 휘몰아친것이다.
----연아인터뷰-------
한편 아사다마오, 올림픽을 향해 대체 어떤 방법을 쓸것인가.
(마쓰오카)
김연아씨의 세계최고점 210점을 어떻게 따라잡을 것입니까.
(마오)
정말로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도 퍼스널베스트엔 아직 이르지 못했기 때문에
(마쓰오카)
이후의 상황에 따라서 구성이라든지 곡이라든지 얼마든지 바뀔수 있다고, 마오씨가 생각하기에 이후 구성이라든지 곡이라든지 올림픽을 향해 바꿀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까?
(마오)
글쎄요, 그치만 저도 아직 완벽하게 쇼트와 프리를 연기한 이후의 득점을 본적이 없고요
그것이 어느정도의 득점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음,, 그것을 본 이후라고 생각합니다.
(아라카와)
지금 현시점에서 비교하는것은 좀 애처롭다고 생각합니다. 아사다 선수는 최초에는 일단 해보고, 시험해보고, 그이후 과제를 찾아 그것을 수정해서 점점 나아지는 타입의 선수입니다. 과제가 없는 상태로 나아가는 것이 가장 어려우므로 그런 의미에선 상당히 큰 수확이라 생각합니다.
(나레이션)
일단은 미스를 없애고 지금의 연기를 완성시키고 부터이다. 오늘 아사다는 이번주말 출전하는 러시아 대회를 위해 현지에 도착 연습거점인 이곳에서 최종조정, 실전에 임한다.
(스튜디오 여진행자)
아라카와씨도 말씀하셨던 대로 아사다 선수는 점점 좋아지는 타입, 김연아 선수는 처음부터 기세가 매서운 타입, 타입의 차이라 생각이 드는군요.
(남 진행자)
네 아사다마오씨정도의 레벨을 가진 사람은 한번 어려운 실전을 겪으면 그 외의것도 쭉 그이상으로 끌어올리는 사람이라 기대됩니다.
(여 진행자)
주목되는 러시아 대회입니다만 안도선수, 코즈카선수의 출전도 기대해 주십시오.
첫댓글 오옷~ 궁금했는데 ~ 감사합니다 ~
연아선수의 고득점이 마치 플립실수에 대한 영민한 판단에 기인한다는 이 일본방송의 근거없는 뉘앙스, 참 졸렬하군요.
연아선수는 홀로 쉬크하시고, 일본은 어떻게든 그것을 분석할려고 들고.. ㅉㅉ
역시 날조의 왕국답네요 ^^
놀라운건 점수 분석만하고 아사다마오라는 선수 자체의 근본적이 문제가 뭔지 아직도 예리하게 못찝어내는 전문가들의 대단함이랄까... 피겨 이제 2년6개월본 나도 뭐가 문젠지 한눈에 보이는구만 문제를 알면서도 인정하고싶지않은건지 정말모르는건지... 여튼 여러가지의미로 대단하네여 ㅡㅡ;;
음.. 요즘 마오는 3-3이 잘 되지 않느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으 3악셀에 기댈수 박에 없는 상황.
분석의 대가들이 모를리가 없지요. 그나저나 몇점내에 연아선수가 이겼다면 또 얼마나 왜곡했을런지...일본방송이 코메디 프로처럼 전락하게 끔 한방에 날려버린 연아선수가 대단하기만 합니다.
그나저나 일본 ..매스컵 압박이 저정도 일줄은 몰랐네요 곡이랑 안무 바꾸는게 하루이틀에 되나... 허참.. 맨땅에서 하는 발레 작품도 2-3분 짜리를 몇년동안 연습한다던데..(
말머리 설정과 제목앞에 '펌' 표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