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 M Remolona: 바야니한 정신을 살리다
필리핀 중앙은행(BSP) 총재 엘리 M 레몰로나 주니어가 2024년 7월 31일 마카티 시에서 열린 필리핀 영사관 제6차 정기총회 에서 한 연설입니다.
이 연설에 표현된 견해는 연설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8월 8일
저자: Eli M Remolona
PDF 전체 텍스트
(7kb)
| 3 페이지
소개
각하, 영사관장, 공관장, 각종 기관 대표,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Magandang gabi po.
오늘 밤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이 행사는 매년 7월 30일에 열리는 국제 우정의 날과 겹칩니다. 제 기억에 따르면, 이것은 국제 사회에서 우정의 다리를 놓기 위한 유엔의 이니셔티브였습니다. 그러니 행복한 국제 우정의 날을 맞이하겠습니다.
단결과 협력
이 연설은 심각한 연설이 될 것 같습니다. 방금 먹은 저녁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겁니다. 이 그룹에서 우정의 유대감과 공명하는 핵심 필리핀 가치 중 하나는 단결 및 협력의 바야니한 정신입니다.
바 야니한 전통은 우리 문화와 유산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누군가의 집을 옮기는 데 전체 커뮤니티가 협력하는 것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서로를 지원하기 위한 커뮤니티의 보다 일반적인 집단적 행동이라는 현대적인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중앙은행(BSP)에서는 여러분이 대표하는 국가의 이익을 증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동시에 여러분 국가와 필리핀 간의 우호적인 관계와 상호 유익한 교류를 증진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이 필리핀 지역 사회의 복지를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이러한 투쟁을 극복하기로 결정한 것에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환경 보호, 재난 구호 및 재활, 중병 및 버림받은 어린이 지원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활동은 바 야니한 정신을 반영합니다.
BSP는 가격 안정, 금융 안정, 안전하고 보안적이며 효율적인 지불 및 결제 시스템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경제적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바 야니한 정신에 따라, 우리의 행동은 국제 무역을 촉진하는 동시에 세계적 및 지역적 경제적 안정을 유지하기 위한 국가의 집단적 노력의 일부입니다.
디지털화와 지속 가능성
오늘 밤, 저는 우리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한 두 가지 이니셔티브에 집중하겠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디지털화와 지속 가능성에 관한 것입니다. 안전하고 보안이 강화되고 효율적인 지불 시스템을 제공해야 한다는 사명에 따라, 우리는 디지털 지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InstaPay, PESOnet, QR Ph와 같은 혁신적인 디지털 지불 레일의 사용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지불 시스템을 기반으로, 우리는 또한 청구서를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Bills Pay PH, 시장 공급업체에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PalengQR, 그리고 여기에서 납세자라면 정부에 지불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eGov Pay를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총 소매 지불의 최소 절반을 디지털화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말 현재 이러한 지불의 52%가 디지털로 이루어졌습니다.
국제결제은행과 협력하여, 우리는 우리의 빠른 지불 시스템을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 이웃 국가와 인도, 사우디 아라비아 및 빠른 지불 시스템을 가진 다른 국가와 연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Project Nexus라고 합니다. 2년 후에 이것이 구축되면, 이 플랫폼은 국경 간 소매 거래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저렴하게 만들 것입니다.
한편, 우리는 우리의 지리적 특성이 기후 변화에 특히 취약하다는 것을 고통스럽게 알고 있습니다. 바로 지난주에 우리는 이 취약성을 너무나 분명하게 보여준 태풍 카리나를 목격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문제와 관련된 위험 관리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지속 가능한 금융을 위한 은행 분류법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은행은 각 활동을 환경적으로 또는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하다고 태그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분열
이제 영사관에 도움을 요청하겠습니다. 우리는 점점 더 중요해지는 문제, 즉 경제적 분열에 대한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수십 년 동안 세계화의 증가는 표준이었습니다.
대부분 정부는 그것의 이점을 믿었고, 따라서 대부분이 그것의 일부가 되고 싶어했습니다. 하지만 거의 20년 동안, 세계화는 세계적 분열에 밀려났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세계 금융 위기, 무역 전쟁,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으로 인한 무역 혼란 등으로 인해 분열이 심화되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세계 무역은 지금 불리한 입장에 있습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2020년대의 새로운 무역 협정의 연평균 수는 2000년대의 절반에도 못 미칩니다.
반면, 2022년과 2023년의 새로운 무역 제한 조치의 수는 2019년 대비 3배가 늘었습니다. 이로 인해 무역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1990년대 이후 5년 기간 중 세계 무역이 가장 느리게 성장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무역 혼란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공급 충격이 발생했고, 이로 인해 수십 년 만에 가장 높은 세계적 인플레이션율이 나타났습니다.
필리핀의 경우, 우리의 인플레이션율은 2023년 1월에 8.7%로 상승했습니다. 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BSP를 포함한 전 세계 중앙은행은 금리를 인상해야 했습니다. 우리는 외교 채널을 통해 추가적인 경제적 분열을 막고, 어쩌면 현재의 분열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당연한 것을 다시 한 번 언급하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필리핀 영사단은 필리핀과 여러분이 대표하는 국가를 연결하는 경제적 교량을 건설하는 데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우리는 무역과 금융을 위한 교량을 계속 건설해야 합니다. 함께 우정의 유대감을 계속 키워 나갑시다. 우리가 더욱 회복력 있고 포용적인 필리핀과 국제 금융 시스템을 향해 나아가면서 바야니한 정신을 계속 살리도록 합시다.
매우 감사합니다. 마라밍 살라맛 포.
저자에 대하여
엘리 엠 레몰로나
이 작가의 다른 글
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