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레인지로버 이보크입니다.
구형임에도 방음, 방진 시공을 하기 위해
방문해주셨는데요.
레인지로버 이보크
도심 복합형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해당 차량은 디젤 차량으로
디젤의 특징은 시간이 갈 수록 엔진 소음이
심해진다는 단점이 있죠.
거기다가 고속 주행을 할 경우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까지 신경쓰일 수 있는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오렌지커스텀에 방문해주셨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패키지"시공을 진행하기로
결정해주셨는데요.
도심 복합형 방음 KIT
- 4도어 이중 방음
- 보닛 이중 방음
- A 필러 방음
- 대시보드 사이드/언더/프레임방음
엔진 소음과 도어 풍절음을 감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둔
방진, 방음 패키지이기에 오너분의 니즈에 적절하다고 판단한 후 추천해드렸습니다.
그럼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작업 중 스크래치와 시트 이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과 시트 커버 작업을
필수로 이행합니다.
보닛 이중 방음
엔진이 위치해있는 보닛의 경우
철판으로 이루어져 쉽게 떨릴 수 있기 때문에
방진 작업을 통해 진동과 떨림, 엔진 소음을 개선해줍니다.
먼저 떨림과 진동을 방지하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매트를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높은 알루미늄 함량과 고성능 고무 뷰틸이 적용되어
뛰어난 방진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엔진 열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아 안전합니다.
탈거한 보닛 커버는 좀더 효과적인 소음 감소를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부착하여
흡음 효과를 더해주었습니다.
초극세사 섬유가 적용된 CIARE 신슐레이트는
내부에 많은 공기층을 함유하고 있어
주행풍이 유입될 경우 이리저리 반사하여
스스로 작아지며 소멸하는 구조입니다.
보닛의 이중 방음 시공이 끝난 후
탈거했던 커버를 깔끔하게 재조립 진행했습니다.
4도어 이중 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합니다.
플라스틱 패널로 마감된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는 철판으로 이루어진 도어 프레임입니다.
차량의 도어는 외부 소음이 많이 유입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에 방음 작업 시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강화 플라스틱과 철판으로 이루어
도어 프레임에 높은 알루미늄 함량을 자랑하는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억제합니다.
탈거한 도어 트림 안쪽에는
아쉽게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 않았는데요.
때문에 도어로 유입되는 풍절음을
무시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덧대어 시공하여
흡음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A필러 및 각종 파츠 방음
주행풍을 가장 먼저 맞는 A 필러와
각종 파츠들입니다.
내부가 비어있기 때문에
주행풍으로 인한 소음과 공명음이 발생하죠.
빈 공간을 채워 주행풍과 공명음까지 막아주기 위해
신슐레이트를 각 파츠들의 사이즈에 맞게
꽉꽉 부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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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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