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체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테슬라 모델3입니다.
전체 방음작업과 스피커 튜닝을 위해
방문해주셨는데요!
데모카 속 청음을 통해 포칼스피커를
선택해주셨습니다!
청음을 해보신 뒤 스피커와 라인업을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작업기 보실까요?
차량 보호 작업
작업에 들어가기 앞서서 차종과 크기에 상관없이
차량 전체적인 마스킹과
시트 이염을 방지하기 위해 시트 보호 커버를 씌운 후에
작업을 진행합니다.
테슬라 모델3 튜닝목록
스피커
포칼 ES165K2 트위터, 미드우퍼
포칼 3KX 센터스피커
방음
3M CIARE 전체 프리미엄
(주)오렌지커스텀
순정형으로 1:1 마무리를 해서
차량에 아무런 지장이 생기지 않고
차후 AS 및 자동차 성능면에서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트위터
테슬라 순정 트위터는 A필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순정 트위터는 해상력이 낮아
낮은 볼륨에서 가사에 전달력이 떨어져
오디오에 볼륨을 계속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볼륨을 올릴수록 깨지는 음질...
음악의 즐거움과 화면의 선명함을 동시에
느끼기에는 아쉬움이 남는 음질입니다.
포칼 TKM트위터를 대시보드 양 끝에
순정형으로 시공합니다.
포칼 TKM 트위터는
역돔형 아라미드 콘지가 적용되어
섬세하고 안정적인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아라미드 섬유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소재로써
탄탄한 텐션감을 자랑합니다.
포칼사의 엔트리급 모델이지만
특유의 청량한 음색을 잘 표현해 내기에
인기가 정말 많은 제품입니다.
미드우퍼
테슬라 차량에
순정 스피커는 7인치 사이즈 미드우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거기에 순정에서 보기 힘든
1Ω에 임피던스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임피던스란,
스피커가 가지고 있는 보이스 코일에
저항값을 말하는 것입니다.
차량에서는 보통 2Ω~4Ω 스피커를 많이 사용하는데
테슬라 차량에서는 낮은 출력에 입력 신호로
높은 출력을 재생할 수 있도록
1Ω에 임피던스를 가진 스피커를 사용했습니다.
스피커에 임피던스가 낮아지면
섬세하고 부드러운 소리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벙벙거리는 미드베이스로
테슬라 순정 오디오 사운드에 불
만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ES 165K2 미드 우퍼는
강력한 페라이트 마그넷 덕에
밀도 높은 베이스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보이스 코일에서 발생하는 열을 마그넷 후면의
6개 홀을 통해 냉각시켜 음질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포칼의 정밀한 기술이 집약된 스피커입니다.
센터스피커
사운드의 밸런스를 담당하는 센터스피커 또한
교체해 보겠습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탈거한 후
포칼 3KX 유닛을 장착합니다.
165K2 미드우퍼에 적용된 아라미드 콘지와 동일하며
가운데 위치한 페이즈 플러그로
안정적이고 왜곡 없는 사운드를 출력하여
고음부터 저음까지 사운드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환상적인 유닛입니다.
센터스피커도 완료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튜닝 후 사운드 들어보세요~!
매장에는 다양한 스피커 장착 데모카가 있습니다.
시공전 청음을 진행한 뒤 시공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귀는 주관적이기 때문에
청음을 꼭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라인업 설명과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4도어 이중방음
도어에는 스피커에 댐핑과
주행중 발생하는 다양한 진동을 흡수하기 위해
씨아레 어쿠스틱 알루미늄 매트를 사용하여
도어 방진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보시다시피 방진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떨림이 크게 생길 수 있는 부분 위주로
방진매트를 부착합니다.
불필요하게 많이 붙인하 하여 좋은건 아닙니다.
테슬라에서 순정으로
부착해놓은 흡음재가 보이지만,
두께가 다소 얇아 흡음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아쉽습니다.
테슬라 순정 흡음재 위에
이중으로 3M CIARE 신슐레이트를
두텁게 부착해 줍니다.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는
각 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되어있으며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붙여줘야
재조립 과정에서 조립이 안 되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체 이중방음
시트를 전부 탈거하면 이렇게 하체부위가
보입니다.
플라스틱 철판으로 되어있기에
각종 떨림 및 진동이 발생하는건 어쩔 수 없어보입니다.
사진은 확대해 보시면 꼼꼼하고 촘촘하게
어느 부위빠지지 않게 시공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재료를 아끼지 않고
시공합니다.
시트 아래, 리어 휀더, 운전석 발판, 트렁크 하부 등의
철판부에 진동을 감소시켜주기 위해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시공했습니다.
리어 휀더를 포함한 굴곡이 많은 부위는
제대로 부착하지 않으면 매트가 들뜰 수 있기에
꼼꼼하게 확인하며 꾹꾹 흡착시켜 주고 있습니다.
앞 페달부터 트렁크바닥까지
시공에 들어가는 모습 확대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알루미늄 방진 매트 시공이 끝난 후
소음을 완벽하게 차폐하기 위해
CIARE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붙여
흡음 효과를 극대화해줍니다.
신슐레이트의 경우 과하게 부착되어 있으면
재조립 시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재조립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많이 시공하는 것이
작업의 포인트입니다.
탈거한 리어 휀더와 트렁크바닥을 보시면
나름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지만
부분적으로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 작업은 필수입니다.
CIARE 신슐레이트를 리어 휀더 커버 안쪽에
전체적으로 감싸주듯이 시공하여 마무리합니다.
트렁크 도어 이중방음
트렁크 도어도 상당한 소음이 유입되는 부위입니다.
커버를 탈거해보면 어떠한 방진 작업 없이
배선들이 고정되지 않은 상태
그대로 드러나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방지턱 넘을 때 덜그럭 거리는 소리의 원인이
트렁크 도어에서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렁크 프레임도 얇은 철판 그대로에
프레임이 고정되어 있는 원리라서
후면부에서 유입되는 바람 소음을 막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1차로 방진매트로 꼼꼼하게 시공합니다.
흡음재가 없는 트렁크도어네요.
신슐레이트를 부착함으로써 이중으로 다시
후면부 소음을 잡아줍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작은 부품들도 두터운 3M 정품 신슐레이터로
빈 공간을 채워줍니다.
주행 시 전면부에서 이러한 제품들이
바람을 막아주지 못하고
실내로 바로 유입되는 풍절음이 상당합니다.
그렇기에 파츠 부분에도 재조립이 가능한 선까지만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 부착합니다.
순정상태로 재조립
방음 작업을 모두 마친 후
단차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핀에 문제는 없는지 등
체크 항목들을 일일이 확인한 후 완전무결할 때
순정 상태와 동일하게 재조립을 진행합니다.
테슬라 스피커가 무난하게 들을만하지만
좀 특색 없고, 벙벙대는 사운드 때문에
스피커 업그레이드를 많이 진행하십니다.
만족감 높은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드립니다.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