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달에 집에 놀면서 몇가지 음식을 했는데 맛이 있었답니다. 그래서 사진도 찍고... 호두볶음은 안나님의 노하우 인데 제가 슬쩍 흉내를 ..... 시간 나실때에 직접 실기해 보시길... 옆지기님들이 좋아하실 겁니다.
"호두볶음"은 올리브유에다가 꿀을 넣고 연한 불에서 천천히...
"잔멸치볶음"도 조리법은 호두볶음과 비슷... 호박씨, 잣 ,해바라기씨, 그리고 그린베리씨도 함께....
"과일 샐러드" 는 과일통조림 하나를 따서 다른 싱싱한 과일들을 첨가하면 아주 간단한 간식이 됩니다. 과일샐러드에 콘펄럭을 첨과하면 어린이들이나 어른들의 간식으로 적당....맛있게 드시길
첫댓글 맛있어 보이네요, 3인분만 택배로보내주세요? 결재는 후불로하겠습니다.
하루에 다 만들어 드신것은 아니겠지요? '콘펄럭'이 뭔지 궁금하네요.
옥수수 가루나 땅콩종류의 가루를 섞어서 말려서 만든 기름이없는 열량식품인데 주로우유에 섞어서 먹는 어린이들의 아침식사나 간식용에 사용 . 보내드릴까요?
'콘펄럭'이 씨리얼의 일종이군요. 한국에도 이와 유사한 콘프러스트, 콘칲 등이 있으니 보내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호두를 식용유를 쬐끔 두른 후라이팬에 중불로 볶다가 꿀(설탕을 대신해도됨)을 넣고 그리고 잣을 넣은 후 (미리 잣을 넣어면 잣은 빨리 탄다)노릇노릇 해지면 복은 깨를 마지막 넣고 다른 용기에 담아서 식히는데 이유는 꿀이 들어 갔을때는 식어지면 호두가 붙기때문에 여러번 숫가락으로 젓어 야 한다.
호두가 콜로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또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는 뇌에 좋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칼로리가 너무많은점을 고려해서 하루 에 호두2알을 먹는다는 계산을 하면 그리 문제될것은 없다. 그런데 호두먹는 것을 자주 잊어버리기 때문에 내가 고안해 낸것이 위에 말한 호두 밑반찬이다. (안나님 설명을 인용)
지금보니 이생기심님이 손수해보신 것 같군요.... 그런데 현강님은 어쩌지요? 직접 해보시고 잘안되면은 이생기심님께 여쭤보시고 .... 그래도 정 안되면은 제가 직접가서 시범을 보여드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