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역의 주택들이 서서히 노후화 되어가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이런 현장들을 재건축하거나 재개발하여 세워지는 아파트들이 늘고 있습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도시 재정비 사업 지구 내에 건설되는 신축 현장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군포시 내 도시 재정비를 진행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벌터, 마벨 지구 내 포함된 토지를 활용하여 건설될 예정이며 현재 계획에 따르자면 공동주택 1,072세대가 해당 지구 내에 건설될 예정입니다. 복합시설과 공공청사 등도 예정되어 있어 인프라 역시 탄탄하게 성장할 것이라 보입니다.
금정동 일대의 토지를 활용하여 준주거 구역 내에 건설되는 이번 현장의 경우 약 11만 평이 넘는 대지를 활용하여 추진됩니다. 넓은 규모만큼이나 동 간 거리를 멀게 설계하여 서로 조망을 해치지 않게 설계하고 있으며 사이마다 공원을 배치해 내부 환경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
지상으로 45층 규모의 매우 높은 건축물로 예정되어 있으며 총 8개 동을 배치하여 공동주택 1,072세대가 공급됩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지하 2층 규모의 주차장을 건설하여 법정 주차 대수 이상인 1,428대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은 84 타입을 주력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소형 평수 니즈와 대형 평수 니즈 모두 충족할 수 있게끔 59 타입과 76 타입, 96타 입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세대의 구성원 수, 자녀의 나이에 따라서 원하는 평형을 선택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현장이 위치한 곳은 1호선 금정역과 가까워 이를 통해 타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금정역에는 4호선도 함께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덕원이나 안양 일대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며 더 나아가 관악구, 중구, 노원구와 같은 서울 각 곳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계획에 따르자면 GTX-C노선의 개통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과천을 넘어 이제는 서울 북부 생활권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강남과의 접근성이 뛰어나지기 때문에 부동산 시세 상승이라는 호재도 남아있습니다.
인덕원-동탄선에 해당하는 호계역 예정지도 가깝게 자리 잡고 있어 사실상 더블 역세권에 가까운 위치입니다. 이를 통해 동탄이나 수원과 같은 경기 남부 생활권까지의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것이라 보입니다.
인근에는 군포 스마트타운부터 시작해서 안양 IT단지나 국제 유통단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항상 많은 근로자를 필요로 하는 현장들이라 직주 근접거리도 상당히 뛰어나다 보입니다. 향후 군포 첨단 R&D 클러스터가 들어오게 되면 더욱 많은 근로 수요가 있을 거라 예상됩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마트들도 있어 인프라가 탄탄하게 다져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금정역 역세권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거주 편의성은 상당히 뛰어나다 보고 있습니다.
단단한 외부 주거 환경만큼이나 내부의 설계도 꼼꼼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은 평형인 59A 유닛은 넉넉한 공간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2~3인 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크기입니다. 4 베이 판상형 구조에 3개의 방과 별도 드레스룸이 딸려 있습니다
59B 유닛의 경우 거실을 기준으로 하여 안방, 작은방을 제대로 구분해 놓아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세대에 적합합니다. 아이들 방과 부부방을 구분 짓고 싶은 세대에게 잘 어울려 중고생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적절하다 보입니다.
76A 유닛은 기본적인 형태는 유사하지만, 드레스룸 공간이 훨씬 더 넓게 편성될 예정입니다. 별도의 파우더룸을 제공하며 현관 앞 대형 팬트리가 있어 수납에 대해 중요시하는 분들이라면 꼭 살펴봐야 할 타입니다.
74B의 경우 3개의 침실과 넓은 거실은 공통 사항이지만 안방과 작은방 하나가 별도로 떨어져 있습니다. 3인 가구에 적합한 형태로 안방은 부부가 사용하고 작은방은 서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 방은 현관 앞 욕실과 함께 있어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의 메인 평형이라 할 수 있는 84A 유닛은 총 4개의 침실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넉넉한 크기만큼이나 드레스룸과 팬트리 공간도 더 많이 편성이 되어 있으며 주방 옆 별도의 침실은 아이들을 위한 공부방으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84B 타입은 타워형 구조로 알파룸이 안방과 가까이 자리 잡고 있어 부부의 공간을 독립시켜 주는데 탁월한 구조입니다. 개인 서재나 작은 간이 사무실로 활용도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창고 용도로 이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형태라 할 수 있습니다.
[분양 현장]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 신설 초교 '희소식' 언제쯤 나오나...
대우건설이 군포 당정지구 개발의 서막을 여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의 견본주택이 지난 주말 예비 청약자가 쇄도, 흥행몰이를 예고했다.
8일 오전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551-31번지에 자리한 이 단지 견본주택은 굵은 빗방울이 간헐적으로 내리는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예비 청약자로 북적거렸다.
방문객의 관심은 군포 금정동 군포벌터마벨지구의 향후 개발 청사진. 분양사 측은 "LS 군포공장의 이전을 계기로 당정공업지역의 도시주거정비가 본격화될 때, 이 단지가 들어서는 벌터마블지구의 미래 주거가치가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이 군포 당정지구 개발의 서막을 여는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사진 모델하우스 내 모형)의 최고층이 지상 45층으로 안양과 군포, 의왕, 수원을 한눈에 굽어볼 수 있다.
현지에서는 이 단지 시공 중에 학교 신설 계획이 나올 수밖에 없다고 예측한다.
D 중개사는 "금정동 일대 스마트와 IT시티 등을 포함한 당정지구는 수만 가구의 주택건설안이 담겨 있어, 이들 지구단위계획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 학교 신설계획이 들어갈 수밖에 없다"라며 "일각에서 이번 단지 단점으로 지목하는 입주자 자녀의 금정초등학교 먼 거리 통학의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라고 했다.
이 단지의 집들이가 2028년 5월 예정이어서, 입주 전에 유치원을 포함한 초등학교의 신설 계획안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이다.
한편 이 단지는 지상 최고 45층에 군포 스카이라인을 형성, 군포뿐만 아니라 안양, 의왕 수원 등의 주요 도심을 한눈에 굽어 볼 수 있다. 맑은 날 초고층에서는 동쪽의 광교산과 백운산, 서쪽의 수리산, 남쪽의 안양컨트리클럽, 북쪽의 관악산과 청계산의 조망이 가능하다.
전용 59~95㎡ 총 1072 가구 규모로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 모든 가구가 일반분양이다. 17일 특별공급에 이어 18~19일 일반공급 1~2순위 청약을 청약홈에서 받는다.
"금정역 푸르지오 그랑블" 아파트 현장에 대한 자세한 분양가 및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은 아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