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흐르는 영화를 보거나 TV 를 보면
참 재미난 감탄사나 의성어들을 많이쓰지요.
하지만 우리들은 몇개 흔이 쓰는것들 빼고는
어떤때에 쓰여야 하는지 아리송하지요..
해서,,오늘은 쫌 재미나고 아리송한 감탄사들이랑
의성어들을 정리해볼께요..
사실 하이디도 지금 정리하면서 공부할꺼에요..ㅎㅎ..
쿠쿠,재밌겠다...ㅎㅎㅎ..엄청 헤깔리 잖어요..ㅎㅎ
*** 감탄사들 ***
(Oh,my) Gosh ! 세상에 !, 맙소사 !
Oh,My 이런
Oh,my God ! 세상에 !, 하나님 맙소사 !
For God's sake 제발!, 지독하네!,너무하는구만!
(Oh,) Boy 우와 or 이런 맙소사 (두려움,나쁜 상황 )
(Oh) Man! 젠장, 저런
Shoot ! 이런,저런,어이쿠
Damn it ! 젠장할 ! (상당히 무례한 표현이래요~)
Crap 이런!
(Oh ) My goodness 어머나,맙소사
Geez (or Jeez), Gez whiz 세상에
Holy mother of God !! 어머나, 세상에
Holy shit (crap )! ,My heavens ! 에그머니나 !!
Dear me ! 어머나, 아이고,저런
God forbid ! (Heaven forbid ) 그런일이 일어나지 말기를...
God bless you ! 감사하기도 하지 ! or
누군가가 재체길 했을때도
I never 이런 모욕감음 처음이야 or
그런일이,그런 이야기는 처음들었어.
What the ...? 도대체 뭐야? (못마땅하거나 수궁이 가지않을때 )
=(What the hell...?)
***의성어들***
Whoops! / Oops! 앗 이런!,아이쿠
Wow ! 이야,우와
Uh-oh 어머이를 어째 (앞 음절을 높게)
blah blah blah 어쩌구 저쩌구,기타등등
Hmm 흠,,
Huh 허,흥 (의문,놀람,경멸,무관심 등을 나타낼때)
Er 저....,어,,,,,(곤란한 얘길 거내거나 망설일
때)
Whoa [wou] 상대방에게 진정하라는 의미로 하는 말
Uga 어휴
*** Today's homework ***
1.( )It's my boss..
어머,사장님이잖어 !
2.( )This is a great park. 이야!,
이 공원 정말 근사하다.
3.( ) Why is your room such a mess?
맙소사, 방이 왜 이리 엉망이야?
4.( ) I lost my wallet again.
제길, 지갑을 또 잃어버렸네.
빈칸에 감탄사나 의성어를 채워주세요.^^*
첫댓글 취업영어 (02) 20012233 안창진
very helpful to us 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