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진행과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 자료 올려드립니다.
전체적인 과정을 이해하신다면 좀더 효율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현장확인과 실측을 진행합니다.
현장여건을 확인하고, 정확한 현장사이즈를 재는것인데요. 도면작업의 바탕이 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실측한것을 토대로 도면작업에 들어갑니다.
무엇보다 주방이 중요하기때 문에 클라이언트와 많은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이때 주방 집기 리스트를 준비하셔야 해요. 그래야 그 자료를 통해서 주방배치 및 동선이 나오거든요.
테이블 사이즈도 중요해요.
평면이 완성되면 그걸 바탕으로 3d 작업을 진행해요.
3d 를 통해서 매장이 완성되었을 때의 느낌과 보완점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진행하는게 좋아요.
공사진행하면서 보완하려면 많은 비용과 시간이 투자되거든요.
3d 작업을 통해서 미비한 부분 수정해서 최종 디자인이 완성됩니다.
이때쯤 공사 계약이 이루어지고, 공사를 진행하기 위한 도면작업이 진행됩니다.
천정도, 파사드(외부 입면), 내부입면도등 제작합니다. 실직적인 공사를 위한 도면이죠.
그리고 또 하나의 중요한 작업, 로고를 제작합니다.
상호가 먼저 나오고, 그에 따라 로고 작업을 합니다.
로고가 없이 네이밍만으로 사인을 만드시는 곳도 있어요.
그렇지만 로고가 있다면 매장의 이미지가 더 고객에게 각인되겠죠?
이제 본격적으로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되는데요.
기존 매장이 있던 곳은 철거작업을 먼저하고,
신규매장은 바로 공사진행이 가능합니다.
목작업, 금속, 전기, 타일, 설비, 방수, 미장, 조적, 도장, 유리, 석재, 가구, 사인등등
많은 공정들이 순차적으로 작업을 진행하게되죠.
고기집은 여기에 덕트공사가 추가 됩니다.
덕트작업은 늘상 느끼는거지만 굉장히 중요한 공정인듯합니다.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치거든요
공사일정표를 달라고 하셔서 일정을 체크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구라든가 주방집기 인터넷
시공사와 일정조율이 필요합니다.
공사진행하면서 수시로 체크해주셔야 될것이 있는데요.
자재 선택이죠.
이미지든 샘플이든 시공사가 디자인에 어울릴만한 자료를 보여드리게 됩니다.
그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수많은 자재와 조명, 페인트샘플등을 접하게 되실텐데요.
귀찮더라도 완성도 있는 매장을 위해 꼼꼼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공사중간에 내, 외부 사인에 관한 디자인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프랜차이즈라면 본사에 디자인 소스가 있어서 신경안쓰셔도 되지만,
개인 매장이라면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공사 막바지에는 외부 간판 작업이 진행됩니다.
사업자와 매장홍보를 위해 먼저 간판작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
자 이렇게 해서 인테리어가 완료됩니다!
쉽지않은 과정이죠? ^^
하지만 완성되면 그 뿌듯함은 크실거예요.
인테리어는 매장 세팅에 있어서 비용이 제일 많이 들어가고, 신경이 많이 쓰여지는 부분이지만
정확한 방향성과 시공사와의 많은 대화, 꼼꼼한 체크등을 하신다면 완성도 있는 매장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과정 정리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의 매장계획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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