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벨로스터모델입니다.
벨로스터동호회분의 소개로 평택에서 찾아주셨습니다.
정확하게는 차주분은 만나뵙지 못했구요,
소개를 해주신 분께서 올라가셔서 차량을 가져다주시고,
시공후에 차주분께 가져다 드렸습니다.
감사드리면서도 죄송한 마음입니다. ^^;;
본넷에 깊은 상처들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크리어코트의 상처들이기 때문에
제거는 가능했습니다.
기범광택은 연마기법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광택은 대충 하고
유리막코팅이면 다인가요?
기범광택은 친수, 발수,
유성광택, 수성광택,
그런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현상만으로 볼때는 저렴한 물왁스 발라줘도
발수현상은 볼수가 있습니다.
물때가 생기는가, 덜 생기는가와
지속력등에서 고가의 코팅과 차이가 있지만요,
코팅이 중요하지 않다는 뜻은 아니니까
그런뜻으로 오해는 하지 마시구요,
코팅을 하기 전의 공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당장 신차의 코팅을 하는 것에서는
코팅제에 대한 이야기만 하겠습니다만,
대부분 찾아주시는 분들의 차량들은
최소 수개월에서 1년 이상 보유하신 차량들이기 때문에,
코팅을 하기 전의 기초처리과정인 연마(폴리싱)공정이
핵심이고 메인이 됩니다.
그 다음에 코팅입니다.
잔기스와 찌든때를 없앤다는 이유로
광택기계자국 실컷 만들어두고는
후속공정에서 잡지도 못하고
덮어주는 약품만 찾고...
고농도 유리막코팅입니까?
특수어쩌구 코팅입니까?
수성광택이라구요..
기범광택 [폴리시팩토리] 는
자동차 광택, 코팅 전문시공점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것은...
광택은 연마(폴리싱)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소의 연마폭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어야합니다.
덜 깎으면서 크리어의 불규칙한 면을
균일하게 다듬을 줄 알아야 합니다.
당연히 그 흔적은 최소화하거나 안보이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마재의 윤활재등의 남지 않도록
화학약품등을 이용해 뽀드득한 면이 되도록 탈지합니다.
그리고 코팅입니다.
코팅은 도장면에 자리를 잡고
오래도록 머물러주면 장땡입니다.
코팅으로 더 광택이 진해지면 더욱 좋습니다.
그 다음은
평상시 차주의 세차방법과 세차주기로
그 때깔이 유지되는 기간이 결정이 됩니다.
시공이 잘 되었다면 말입니다.
직접 하시다가 주기적으로 손질을 맡겨주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셀프세차장의 진공청소기 호스같은 것으로
스쳐서 가볍게 생긴 것은 아닙니다.
느낌이 오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꽤 깊은 것들이고
양털로 동일한 공정을 진행해도
남아있는 상처들입니다.
뭔가 특별한 연마기법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더블액션연마기법이면 됩니다라는 뜻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더블액션연마가 유행은 유행인가봅니다.
일반 오너분들께서도 더블액션을 아시는 분이 많으시더군요.
더블액션연마기법을 배우는데 참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기범광택은 싱글액션연마기법도 사용합니다.
특히나 대부분 어려워하시는 싱글액션장비로도
고운 면을 만드는 것을 더욱 선호하기도 합니다.
연마를 마치고...
화학약품으로 탈지를 하고..
연마장비를 이용한 코팅(이것이 기범광택의 메인코팅입니다.)후
유리막코팅제품으로 마감을 해드렸습니다.
다른 업체들은 유리막코팅에 대해 강하게 어필하겠지만,
기범광택은 그 전의 베이스코팅을 강력하게 어필합니다.
살을 찌워주는 코팅입니다.
최종 탑코팅제 잔상으로 부분적으로 조명이 번져 보이는 곳도 있지만,
실제 그부분이 얼룩이 있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는 없습니다,
특수광택은 측면포함 모든 판넬을 정중하고 정밀하게 손질합니다.
관심있게 지켜봐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__)
첫댓글 평택에 까지 소문이.....와우~공장장님은 이제 전국구가 되셨군요!!^^
소개해주신분께 감사드립니다.^^;
이제라뇨^^ 전부터 전국국 이셨어요!! ㅎㅎ 벨로스터검정색상은 처음보네요!! 멋집니다!! 풍부한광까지~완벽하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