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다원묘미: 관요자기를 주인공으로 한 "예취20예술주간"
소스: 차훈아트
예취20예술주간이 오늘 예공간에서 사전 전시의 서막을 열었으며, 11월 4일부터 6일까지 경매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번 시즌은 베이징 이취의 일관된 브랜드 핵심 전략인 "전문성, 다양성, 묘미"를 이어가며, 도자기 공예품, 현대 서화, 명주, 도서 문헌 및 기타 등 여러 분야의 멋진 경매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입니다. 다양한 경매 형식으로 고금을 넘나드는 예술 세계를 선보입니다. 연합 경매는 온라인 전 과정을 생중계하며, 실시간 동시 경매 기술과 서비스 지원을 제공합니다.
현재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수집가들이 '예취 20예술주간' 경매 현장에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하여, 예취 팀은 매우 세심한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만약 고객이 이번 예술주간에서 획득한 경매품이 수령 후 공식 경매품 설명과 크게 일치하지 않을 경우, 택배 수령 확인 후 24시간 이내에 거래처에 연락할 수 있으며(현장 수령 제외), 예취는 즉시 만족스러운 해결책을 제공할 것입니다.
청대 관요 도자기는 여전히 이번 예취 예술 주간의 주인공입니다. "중요한 중국 도자기" 특별전은 이취의 일관된 고품질과 높은 기준을 바탕으로 청 건륭제의 투채전지팔보문 대반을 선두로 한 182점의 훌륭한 도자기를 선보이며, 그 중에는 정성껏 준비한 "단색 유약 특별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강, 옹, 건 시기에 즐길 수 있는 단색 유약의 보물들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며, 극도로 순수한 중국 전통 미학을 보여줍니다. 동시에 입소문으로 유명한 '베이징 공예미술'도 다시 돌아와 50여 점의 값비싼 우아한 작품을 다시 경매에 올릴 예정입니다.
중요 중국 도자기
Lot 2087
청 건륭제 투채전지팔보문대반
《대청 건륭제 연제》6자 3행 전서대.
사이즈: 지름 51cm
경매품 견적: 80,000 - 120,000 위안
팔보는 흔히 "팔길상"이라고 불리며, 불교의 위력을 상징하는 여덟 가지 물상으로, 보병, 보개, 물고기, 연꽃, 보라, 반장, 보산, 법륜의 여덟 가지 무늬를 포함합니다. 이 문양은 티베트에서 전래된 것으로, 원대에 처음 나타났으며, 명청 시대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도자기 장식 문양이 되었고, 건륭 시대에는 더욱 유행했습니다. 이러한 종교 소재는 청대 어요 도자기에 나타나며, 이는 당시 국가 종교 정책의 반영입니다. 이는 티베트 문화 스타일이 청나라 내정에 전파될 수 있게 했을 뿐만 아니라, 한족, 티베트족, 만주족, 몽골족 상층부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했습니다. 따라서 이 대판은 귀중한 예술 작품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문화적 역사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두채는 명성화 시기에 처음 타올랐으며, 유약 아래 청화와 유약 위채를 결합한 도자기 장식 품종으로, 창소 이래로 널리 사랑받아 왔습니다. 옹정조 관요를 통해 이를 유약 아래 청화와 분채가 결합된 후, 더욱 아름답고 연약해졌으며, 건륭제 시기에 이르러 두채 기술은 이미 완벽한 청색이 되었습니다. 건륭제 시기의 두채 도자기는 옹정 시기의 아름답고 우아한 스타일을 탈피하여 제작 기술이 정교하고 문양이 화려하고 번잡한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색상, 채색 및 기타 장식 기술에서도 독특한 표현이 있습니다. 이 판은 건륭제의 투채기 중에서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이 판의 모양은 크고 단정합니다. 전 기물의 내외부는 모두 채색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접시 내부에는 기쁜 만남을 상징하는 쌍기봉문이 그려져 있고, 주위에는 네 송이의 시계련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내벽에는 팔길상문이 그려져 있고, 사이사이에는 색색의 상운이 그려져 있으며, 안쪽 가장자리에는 파도와 잡보가 테두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외벽에는 열두 송이의 큰 잎을 가진 연꽃이 그려져 있습니다. 족벽 장식 청화쌍권선. 이 판은 크기가 커서 녹색, 반홍색, 장아찌 외에도 당시 특유의 파란색, 보라색, 노란색 채소를 사용하여 화면의 색채를 풍부하고 화려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체 문양은 그림이 정교하고, 배치가 적절하며, 농담이 알맞고, 솜씨가 독특하며, 시각적 효과가 강하여 매우 드문 건륭제 투채중기입니다. 이러한 채색 기봉팔길상문 대반은 청나라 궁궐에서 "오색 양화팔보 대반"으로 불렸으며, 기물이 크고 화려하며 웅장하고 유약이 극도로 반짝이고 색상이 매우 화려하여 황실의 기세가 한껏 드러났습니다.
Lot 2057
청 건륭제 홍유반 한 쌍
《대청 건륭제 연제》6자 3행 전서대.
사이즈: 지름 16.5cm
경매품 견적: 150,000 - 250,000 인민폐
제홍유는 명나라 초기에 창소된 고온 유약으로,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아진 하제의 색을 취합니다. 명대의 영락과 선덕이 가장 유명하여 "선소"라고도 불립니다. 소조가 어려웠기 때문에 선덕은 이후 점차 쇠퇴하여 청나라 강희가 다시 소성에 성공하였고, 옹간 시기에는 다시 절정에 달했습니다. 이후 역대 왕조에서도 계속 소화가 이루어졌지만, 품질은 결국 3대 때의 수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청나라 옹과 건 두 왕조의 제홍 명품이 최고급에 속했습니다. 이 제품은 둥근 입술, 큰 입, 둥근 배, 둥근 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체는 조밀하고 제작은 정교하며, 조형은 아름답고, 내벽과 외벽에는 홍유가 발라져 있으며, 전체적으로 소면에 무늬가 없고, 외벽에는 백유가 발라져 있습니다. 청화서 "대청 건륭 연제"는 여섯 글자로 된 세 줄의 전서입니다. 유약을 칠한 것은 섬세하고 윤기가 나며 모양이 아름답고 선이 매끄럽고 우아합니다. 유약은 처음 응고된 피처럼 눈부시지만 화려하지 않고, 진하지만 윤기를 잃지 않으며, 깊고 화려하며, 보광에 내포되어 있고, 기운이 우아하며, 쌍으로 보존되어 있어 매우 희귀하고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습니다.
Lot 2078
청가경두채관합수자문반
《대청가경년제》육자삼행전서대
사이즈: 지름 21cm
경매품 견적: 80,000 - 120,000 위안
이 투채묘 금단수 관화 화훼 문판은 청대 어요의 전통 품목으로, 건륭제와 도광 양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가경 시기에는 제기가 비교적 드물었고, 반심단수는 금으로 장식되어 있어 비교적 희귀했습니다. 박품기는 형태가 단정하고, 전체적으로 채색 투구로 장식되어 있으며, 외벽에는 권초문이 그려져 있습니다. 풀잎은 한대 조충 전서 수자와 비슷하여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심서 두채단 수자는 여덟 개의 이체 범문 수자를 둘러싸고 있으며, 외장은 권초문을 한 바퀴 연결하여 여의두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 장식이 치밀하고 조밀하며 주제가 뚜렷하여 궁중 생신 용품입니다.
Lot 2101
청가경두채서수문호루병
사이즈: 높이 21.7cm
경매품 견적: 45,000 - 85,000 위안
참고:
1. 《고궁박물원 소장 유물 진품 대계 - 잡유채·소삼채》, 상해과학기술출판사, 2009년, 페이지 116, 그림 96
2. 《궁중장진·중국 청대 관요자기》, 상해문화출판사, 2003년, 페이지 90
3. 북경대예, 2022년 9월 26일, 일련번호 823
이 호리병의 전체적인 모양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매끄럽습니다. 병의 두 마디, 약간 삐죽삐죽한 입, 허리 묶기, 둥근 배, 평평한 바닥. 통채 장식. 하복부에는 말과 기린이 그려져 있으며, 문양은 상서롭고 의미는 '곧 황후를 봉하고 기린은 아들을 보낸다'입니다. 전체 기기는 화려하고 색상이 풍부하며 화면 레이아웃이 풍부하고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호리병은 다른 병이나 캔에 비해 제작 난이도가 훨씬 높으며, 호리병은 중간에 허리가 묶이고, 기형의 변화 곡선이 크며, 성형이 어렵고, 소성 시 변형이 쉬워 대대로 전해집니다. 호리병은 '복록'과 같은 발음으로 인해 기형이 '길'자처럼 생겼고, 덩굴이 많고, 고대인들은 이를 통해 자손이 번성하고 세대가 지속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이를 종합하면 호리병은 가정황제와 건륭황제의 총애를 받았으며, 호리병은 어요공장에서 대량으로 구워졌고 기형도 많이 변했습니다. 사각형, 원형, 천원지방의 뜻을 담고 있는 상원하부와 다각형 등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강희제에는 3절 또는 4절식 호리병이 나타납니다. 옹정과 건륭제 시기에 삼련과 오련 호리병이 구워졌습니다. 건륭 31년의 기록에 따르면, 이 해의 황제 만수절 때 경덕진 어요창에서 궁중에 양채 만복 만수 호리병 두 개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는 당시 호리병이 대부분 축수용으로 적합했음을 보여줍니다. 경매품은 세상에 드물고, 그림은 고졸하며, 색채는 우아하고, 상서로운 의미를 담고 있으며, 비록 파손되었지만 여전히 소중합니다.
부도: 베이징 대예 2022년 9월 26일
지번 823 청가경 두채서수문호리병
Lot 2114
청도광요변유행이병
《청도광년제》육자삼행전서대
사이즈: 높이 30.5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참고: 《청대 도자기 감상》, 첸전쭝 편집장, 상하이: 상하이 과학기술 출판사; 홍콩: 중화서국(홍콩) 유한회사, 1994년, 페이지 217, 그림 278
관이병의 기형은 상고 시대의 청동기에서 유래했으며, 송대부터 도자기 품종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마가 변한 유약 살구 둥근 사각 관이병의 소조는 옹정 시기에 시작되어, 이후 관요의 대운 품종이 되었고, 역대 왕조에도 소조가 이루어졌습니다. 유약의 색은 점차 변화하여 옹간 시기 중 가장 눈부셨습니다. 이 병은 도광조 관이병이며, 그 유약색은 건륭제 왕조를 좇습니다. 입은 약간 삐뚤어져 있고 목의 양쪽은 귀로 장식되어 있으며 배는 아래로 처져 있고 양면은 살구 모양의 볼록한 부분으로 나뉘며 아래 링은 충분합니다. 전체 모양은 단정하고 강건하며 고풍스럽습니다. 병 전체가 가마로 변하여 유약이 되었고, 유약은 풍만하고 다채로우며, 빨간색과 파란색이 서로 어우러져 불꽃처럼 빛납니다.
가마 변유는 준요의 유약 색을 모방하여 번식한 혁신적인 품종입니다. 균요는 송대의 5대 명요 중 하나로, 다양한 색 요소를 포함한 색유약을 하나로 융합하여 가마에서 고온으로 구워냅니다. 유약이 서로 융합되어 자연스럽게 흐르며, 용융 과정에서 다채로운 유약 색상과 다양한 풍채, 다양한 색채를 보여줍니다. 당나라 시를 빌려 가마에서 유약이 변한 것을 찬양하는 것은 적절합니다. "높은 산의 구름과 안개와 노을이 한 송이, 연기와 하늘에 별이 가득하고, 협곡의 폭포와 토끼가 실오라기처럼 얽혀 있으며, 석양은 자줏빛과 푸르름이 갑자기 람을 이룬다."
Lot 2115
청 건륭제 홍유옥호춘병
《대청 건륭제 연제》6자 3행 전서대.
사이즈: 높이 30.5cm
경매품 견적: 80,000 - 120,000 위안
참고:, 상해문화출판사, 2003년, 페이지 346
옥호춘병의 이 모양은 송대에 이미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그 곡선이 아름답고 크기가 적당하여 매병과 나란히 있는 장식 기형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3대 어요가 만든 옥호 춘병은 더욱 완벽함을 추구합니다. 이 제품은 입안에서 목을 조이고 어깨, 배 아래로 늘어뜨리고 충분한 링을 가지고 있으며 벽은 바깥쪽으로 나뉩니다. 전체적으로 붉은 유약을 바르고 색이 진합니다. 외저심은 청화서 "대청 건륭 연제" 육자 삼행 전서로 건륭 본조입니다.
청나라 사람 공순시운: "관고요는 성중제홍으로, 전미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기 가장 어렵습니다." 서리가 내린 날은 맑고 낮이 잘 맞아서, 같은 덩어리로 백 가지 다른 것을 굽습니다. "청대에는 제홍유를 굽기 어려운 품종으로, 순수한 홍유를 굽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건륭제 1조 60년은 단색 유약 도자기의 소성 기술이 전성기였던 시기입니다. 강력한 국력의 지원 아래, 어요는 인력과 물자를 아끼지 않고 정교한 홍유 도자기를 소성해냈습니다. 이 제품은 건륭제 옥호 춘병의 훌륭한 작품으로, 소장할 가치가 있습니다.
Lot 2120
청나라 말기 분청의 개광 청화산수 인물문 녹두존쌍
《대청 건륭제 연제》6자 3행 전서대.
사이즈: 높이 36cm
경매품 견적: 60,000 - 120,000 위안
녹두존수는 강희시대에 처음 발견되었으며, 그 기구는 아래쪽으로 점차 늘어져 있고, 배를 숙이며, 발을 묶고 있습니다. 어깨에는 종종 반이귀, 극이귀 또는 짐승머리귀가 장식되어 있으며, 사슴머리나 소머리처럼 생겼기 때문에 녹두존 또는 소머리존이라고 불립니다. 이 사슴 머리는 몸체가 단정하고 둥근 입, 짧은 목, 미끄러운 어깨, 두 개의 사슴 귀, 긴 뿔 살구목, 사실적인 이미지, 볼록한 복부 및 높은 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벽에는 콩청유를 바르고, 배에는 푸른 꽃을 피워 산수 무늬를 그리며, 먼 산과 가까운 물, 산과 돌은 차아차아하고 강물은 광활하며, 울창한 숲과 대나무, 정자와 누각은 시와 같습니다. 강 위에 범선이 점점이 있고, 둘, 셋이 그 안에 수놓아져 있으며, 그 경치는 그윽합니다. 이 사슴 머리 존귀는 선이 아름답고 풍부하며, 태유는 하얗고 온화하며, 주제 문양의 구성이 치밀하고 조밀하며, 그림 솜씨가 뛰어나 쌍으로 보존된 것은 더욱 드문 일입니다.
경매품 디테일도
Lot 2130
청옹정 두채단화문 삿갓볼
《대청옹정년제》육자쌍행 해서대.
사이즈: 지름 22.2cm
경매품 견적: 150,000 - 300,000 위안
참고:
1.《고궁소장강옹간자기도록》, 자금성출판사, 양목출판사, 1985년, 페이지 202, 그림31
2. 《중국국가박물관 소장유물연구총서·자기권·청대》, 상해고서출판사, 2007년, 페이지 82, 83, 그림 51
3. 《상하이 박물관 소장품 연구 대계: 청나라 옹정에서 선통관요자기》, 상해인민출판사, 2014년, 페이지 47, 그림 3-19
이 제품은 삿갓 모양, 큰 입, 곧은 비스듬한 벽, 작은 원형입니다. 태아는 얇고 몸은 가볍고 내벽은 흰색 유약으로 덮여 있으며 유약은 매끄럽습니다. 녹색 꽃을 옅게 그려 윤곽을 그리며 빨간색, 노란색, 자주색 및 기타 색상과 함께 다양한 녹색 수준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합니다. 사발심청화의 쌍원 안에는 나비가 정교하게 그려져 있고, 외벽에는 네 세트의 단화가 그려져 있으며, 그 사이로는 연꽃 무늬가 조밀하고 조화롭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청화실은 가늘고 매끄럽고 채색이 정확하며 붉은색이 번들거리고 녹색이 반짝입니다. 가장 특별한 점은 꽃들이 주로 연지색으로 물들어 청아하고 부드러운 무늬를 돋보이게 하며, 매우 멋지고 신선하다는 것입니다. 어요공장의 양공은 뛰어난 기술로 문양을 생동감 있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색채가 화려하고 다양합니다. 옹정 어자기는 고대 성요의 청화와 두채 두 종류를 모사하여 원물의 신비로움을 극대화하였고,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후대 사람들이 전철을 밟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옹정 시기에는 분채와 두채를 더해 두채 도자기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하나의 예로 가마에서 채색하는 것을 본보기로 하여 만든 것입니다. 그 태체는 얇고 유약이 윤기 있으며, 삿갓 모양을 하고 있어 가볍고 매력적입니다. 그릇 모양의 푸른 꽃 두 개의 원이 안에 그려져 있으며, 투채단형의 두 나비 무늬가 있습니다. 만화총에서 두 나비가 서로 놀거나 날개를 치거나 깃털을 거두거나 은은하게 몇 획을 그으면 정취가 생동감 있습니다.
이 그릇은 색이 풍부하고, 꽃잎과 잎의 맥이 섬세하며, 채색이 정확하고, 그림이 정교하며, 여러 가지 색상이 어우러져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가장 아름다운 내정 공조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채색 도자기는 색채 설정이 특히 어려우며, 농염함이 지나치게 화려하고 저속하여 본래의 뜻을 잃기에 부족합니다. 그러나 옹정은 하루아침에 붓놀림이 아름답고 신선하며, 구도가 독특하여 두 가지를 교묘하게 융합하여 우아하고 탈속적입니다. 그 이유는 인禛가 거의 가혹한 심미적 성격을 가지고 있고 궁정 예술품의 생산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도자기 무늬의 '문예, 우아함, 세련됨, 섬세함'에 주의를 기울이고 색상과 고대 그림을 결합하여 진수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렇게 집요하게 추구한 결과, 옹정투채는 뛰어난 이미지로 청나라 세대를 독보적으로 이끌며 크게 빛을 발했습니다.
Lot 2131
청 건륭황색 바탕에 분채꽃무늬 개광 "불일상명"무늬사발
《건륭제 연제》사자쌍행 해서대.
사이즈: 지름 16.2cm
경매품 견적: 120,000 - 150,000 위안
참고: 《청대 도자기 감상》, 전진종 편집장, 상해과학기술출판사, 중화서국(홍콩) 유한회사, 1994년, 163쪽, 그림 210
건륭 원년의 《각작성작일청》에 따르면, "12월 22일, 7품 수령 사무하는 다양한 꽃과 나무 샘플 4개와 원본 접시 2개를 만들어 들여와 태감 모단에 전시했습니다." 봉명: '불상일명' 자 황지청번화반 양식을 준조하여 칠촌반, 오촌반으로 만들고, 큰 그릇과 작은 그릇 모두 이 꽃과 같이 만듭니다. 삼가 드립니다." 이상은 '불상일명' 그릇 소조의 원류로, 경매품은 이 시기에 소조한 것입니다. 청나라 궁전의 문서는 별도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건륭 21년 10월, 수라간 구리 자석 에나멜 유리 바닥 문서: ... ...불일상명자법랑사발5개,불일상명자법랑종42개… …'에서 이러한 제품은 청나라 궁전에서 에나멜 세라믹으로 간주됨을 알 수 있습니다.
경매품은 태질이 섬세하고 제작이 규칙적이며, 외벽은 레몬색 유약을 바닥으로 했습니다. 그 위에는 양채로 감은 연꽃받침과 양화문이 그려져 있으며, 중간 장식은 등간격으로 네 원형으로 빛을 냅니다. 파란색 재료로 테두리를 채색하고, 내서는 "불상일상명" 네 글자로 되어 있으며, 네 쌍의 감은 보상화 간격을 두고 있으며, 문양 배치가 대칭적이고 그림이 정교하며, 색채가 짙고 화려합니다.
Lot 2132
청 건륭제 홍유고족반
《대청 건륭제 연제》6자 3행 전서대.
사이즈: 지름 21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참고: 《궁정 소장품 - 중국 청대 관요 도자기》, 난징박물원, 상하이문화출판사, 2003년, 197페이지.
접시는 흰색 유약을 바르고 외벽은 제홍유약으로 가득 차 있으며 색상이 밝고 유약이 진하고 균일하며 깊고 자연스럽습니다. 잔에는 백유, 높은 고리에는 백유, 내서에는 '대청 건륭 연제' 육자 전서대.
청나라 옹정, 건륭 2제는 제홍유기의 소조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친히 그 품질을 감독할 뜻을 내렸으며, 《청문서》에 따르면 건륭 2년 《시월 13일》에 사무하, 7품 수령 사무하, 최총 백세수래 내시모단, 후세걸, 고옥교제홍표적그릇 하나 ..., 전지: 앞으로 병, 항아리, 그릇, 접시, 종, 접시 등의 물건을 모두 이 제홍표적그릇의 물을 힘껏 소조반, 그릇, 종, 접시를 모두 사용하라. 경매기 바닥에는 '대청 건륭제 연제' 전서 여섯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디자인은 단정하고 위의 문서 요구 사항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Lot 2133
청옹정 청화연탁팔보문팔방배
《대청옹정년제》육자쌍행 해서대.
사이즈: 지름 10.6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옹정 시대에 그 기물은 모두 소박하고 우아했으며, 경매품은 그 중 하나의 뛰어난 작품이었습니다. 경매품은 모양을 보고, 팔방미인이며, 모양이 깔끔하고, 모든 각도에서 그 뛰어난 취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외벽은 여덟 사각형으로 되어 있으며, 각각 여덟 송이의 만개한 연꽃이 보병, 우산 뚜껑, 물고기, 연꽃, 법라, 길상 매듭, 존승당, 법륜 등 여덟 가지 불교 보물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꽃과 팔상 사이에는 고리가 휘날리고 있습니다. 그릇의 심장에 복숭아 무늬가 그려져 있고 전체적인 무늬가 조밀하고 적절하며 녹색 꽃은 밝고 차분하며 필치가 매끄럽고 우아합니다. 청화의 번짐과 점염으로 보아 옹정 시기의 선덕 청화 스타일을 모방한 작품으로, 매우 귀중한 작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릇 밖의 청화서 "대청옹정년제"는 육자쌍행 해서체로, 글씨가 단정하고 깔끔합니다.
청나라 시대에 궁중에서는 밀종 황교를 경배하며, 다양한 불교 법기를 대량으로 제작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기물 무늬에 그려 넣었습니다. 이 그릇에 그려진 팔길상과 연꽃은 모두 티베트 불교 보물로, 이는 이 시대적 특징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Lot 2134
청도 광제 남유 사발 한 쌍
《청도광년제》육자삼행전서대
사이즈: 지름 15cm
경매품 견적: 150,000 - 250,000 인민폐
경매품은 깊고 배가 둥글며, 외벽 전체에 제람유가 발라져 있고, 바닥에는 '대청도 광년제' 청화 전서금이 새겨져 있습니다. 유약의 색은 순수하고 그릇 모양은 단정하고 대범하며 태아는 두껍고 무겁고 기구 모양은 규칙적이며 복부 곡선은 자연스럽고 아름다우며 유약을 두껍게 바르고 색은 어둡고 안정적이며 색은 바다와 같이 푸릅니다. 이 그릇은 청대 관요에서 본뜬 선요 보석 푸른 유약 그릇 모양으로, 유약의 색이 윤기 있고 균일하며, 고요하고 우아하여 눈을 즐겁게 합니다.
Lot 2167
청강희 초록빛 고등어 어문 항아리
사이즈: 높이 17.5cm
경매품 견적: 20,000 - 30,000 위안
기록: 런던 소더비, 2015년 11월 11일, 일련번호 229
영국 빅토리아 & 앨버트 박물관 소장품
물고기 무늬는 도자기에 새겨진 전통 문양으로, 송나라부터 청나라까지 역대 왕조에서 유행했습니다. 전체적인 모양이 아름답고 청화의 머리색이 순수하여 감상 및 수집 가치가 높습니다. 촬영품은 가득하고 단정하며, 유약이 촉촉하고, 몸체 외벽에는 푸른 꽃으로 다양한 물고기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물고기가 놀고 있으며, 자세도 각기 다릅니다. 그려진 물고기의 아가미 덮개 비늘과 지느러미 꼬리 배는 모두 질감이 풍부합니다. 물고기와 물의 즐거움을 문양으로 삼아 "매년 부귀하다"는 아름다운 염원을 표현합니다. 물고기 무늬 외에 녹색 채색을 하여 그린 수영 물고기의 모습은 생동감 있고 정교하며, 비교적 드문 것은 용머리 물고기 몸체의 염소 물고기입니다. 전체적인 그림은 필치가 섬세하고, 문양이 정교하며, 그림이 밝고 깨끗하며, 기백이 비범하고, 청화가 우아하며, 독특한 운치가 있습니다. 천위서재는 매우 적합합니다.
첨부: 영국 빅토리아 & 앨버트 박물관 소장품,
청강희유리홍어문항아리
Lot 2168
명숭정 청화 인물 이야기 그림 항아리
사이즈: 높이 18cm
경매품 견적: 200,000 - 300,000 위안
숭정조는 10여 년에 걸쳐 내우외환에 시달렸고, 조정은 비바람 속에서 흔들렸습니다. 경덕진 관요는 한때 폐허가 되어 전래품이 거의 없었습니다. 또한 숭정은 명나라와 청나라 두 세대가 교체되는 시기에 있으며, 이 시기의 도자기는 명나라의 스타일 외에도 청나라 도자기의 몇 가지 특징을 잉태하고 싹트고 있습니다.
촬영품은 태체가 두껍고, 외벽에는 청화가 인물 이야기 그림을 그려져 있으며, 인물이 생동감 있고 자세가 각기 다릅니다. 산돌의 표현 기법은 이미 강희 시기의 준법을 처음 드러냈으며, 청화의 색계가 풍부하고 그림이 풍부합니다.
Lot 2075
청강희 청화련토만수문반쌍
《대명성화년제》육자쌍행 해서대.
사이즈: 지름 15.8cm
경매품 견적: 10,000 - 20,000 위안
디스크는 열려 있고, 호복부, 둥근 족자, 발등 부분이 노출되고, 질감이 가늘고 매끄럽습니다. 판심에는 청화, 연꽃, 변형된 수자 무늬가 그려져 있으며 문양 중간에 '卐' 문양이 있어 '만수'의 길한 의미를 구성합니다. 전체 문양은 정교하게 디자인되고 조밀한 구도가 있으며 녹색 꽃은 우아하고 쌍으로 보존하기 어렵습니다. 판 밑의 청화 쌍권 내서 "대명성화 연제" 육자형.
- 위키프로젝트 모노크롬 에나멜-
아름다움의 극치, 그녀는 단색 유약입니다.
중국 도자기의 유채는 단색 유약에서 시작되어 역대 왕조마다 발전과 생산이 이루어졌지만, 색유약의 대성공으로 색유 도자기가 빛을 발한 것은 사실 명청 양대입니다. 특히 강옹간 삼조의 품종이 가장 많고, 기형이 가장 풍부하며, 소성이 가장 정교합니다. 명청 시대는 세속적인 시대로, 어요든 민요든 장식 수법과 도안이 생활에 더 가까워져 청화, 분채, 오색이 단색 유약 도자기의 수보다 훨씬 많았습니다. 단색 유약 도자기는 이 시기에 전혀 세속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푸른 꽃과 푸른 꽃, 흰 꽃이 어우러지지 않았고, 채색 도자기의 번잡함도 없었습니다. 비록 순수하지만, "진한 화장"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단색 유약 도자기는 순수함으로 승부하며, 반드시 디테일을 중시해야 합니다. 기형 선, 유약 색 표현 및 유약 표면의 질감은 모두 완벽함을 추구하며, 이는 소성 공정에 거의 까다로운 도전을 제기합니다. 멋진 단색 유약 하나하나가 모두 자연에 맞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죽월당, 임시득루, 포씨동방, 마인당, 안사원 등 익숙한 대장가들은 모두 강, 옹, 건 세 왕조의 정교한 단색 유약 도자기를 소장하고 있으며, 이는 단색 유약 도자기의 수집 가치와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뜨겁고 경사스러운 붉은 유약, 고요하고 우아한 청유, 깊고 엄숙한 푸른 유약, 우아하고 신비로운 공작 녹색 유약, 황권과 존귀함을 상징하는 황유 등 많은 유약 색상이 이번 단색 유약 특집에 모였습니다. 그중에는 18세기 강, 옹, 건 시대에 즐길 수 있었던 단색 유약 보물도 적지 않습니다.
Lot 2012
청 건륭제 노균유 매병
사이즈: 높이 13cm
경매품 견적: 200,000 - 300,000 위안
작은 입과 둥근 입술, 짧은 목, 풍만한 어깨, 구부러진 배, 경골과 발은 약간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용광로 균유를 발라 태아가 얇고 몸이 가벼우며, 유약이 섬세하고 균일하며, 유약이 구름처럼 흐릅니다. 전체적인 비율이 조화롭고, 선이 매끄럽고 아름다우며, 전혀 돌출된 흔적이 없어 마치 타고난 듯합니다.
노균유는 청나라 옹정 시기에 창소된 단색유유 품종으로, 《경덕진도록》에 "노균유는 동요와 같은 색입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싱과 괘유 사이에 무늬의 흐름이 변했습니다. "로균유는 균유 색채처럼 짙고 크게 열리고 닫히지 않으며, 마치 작은 샘과 버드나무 시냇물처럼 섬세하고 얽혀 있습니다." 그 모양은 다양하고 우아하며 아름다우며, 유약 표면은 폭포처럼 줄무늬가 흘러내리고 공작 깃털처럼 화려합니다. 건륭제의 용광로 유약은 정교하게 계승되었으며, 전성기의 새로운 기운을 열었습니다. 주로 파란색, 녹색, 월백색 유약이 주를 이루며, 유약의 흐름이 작고 파란색 유약 점이 많아 디자인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Lot 2013
청 건륭요 변유 매병
사이즈: 높이 20.5cm
경매품 견적: 80,000 - 100,000 위안
경품은 입술이 짧고 목이 짧으며 어깨가 넓고 배가 수축되어 있으며, 조형 라인이 매끄럽고 우아하여 가마 유약의 신선하고 유동적인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유약은 매끄럽고 윤기가 나며 촘촘하게 늘어져 있습니다. 유약 색은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등 색상이 있으며, 폭포처럼 아름답고 저녁놀처럼 아름답습니다. 입술은 유약이 흘러내려 자연스럽게 노란 이빨을 드러내며, 이에 상응하고 흥미진진합니다.
Lot 2014
청옹정공작청유올방개병
사이즈: 높이 20cm
경매품 견적: 35,000 - 50,000 위안
경매품은 입이 둥글고 목이 길고 곧으며 배가 납작하고 발이 바깥쪽으로 휘어져 있으며 기구가 올방개와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전체적으로 말라카이트 블루 유약을 바릅니다. 공작 블루 유약은 구리를 착색제로 사용하는 저온 유약으로, 색깔이 공작새 꼬리 깃털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송자주요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원나라 경덕진에서도 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소성 과정이 비교적 복잡하여, 먼저 1300도 고온에서 슬라임 태아를 구운 후 공작 블루 유약을 바른 후, 다시 가마에 넣어 저온에서 소성해야 합니다. 공작청유는 도자기 역사에서 중요한 도자기 품종입니다.
Lot 2015
18세기 덕화백유관음
사이즈: 높이 23.5cm
경매품 견적: 20,000 - 50,000 위안
기록: 뉴욕 소더비, 2017년 11월 11일, 번호 328
중국의 더화 백자는 국내외에서 유명하며 유럽,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도 이를 '중국 백'이라고 칭송합니다. 관음은 몸매가 아름답고, 법상이 자애로우며, 두 눈을 약간 감고 있어 마치 속세의 중생을 내려다보는 것 같습니다. 넓은 소매의 천의를 입고, 앞가슴을 드러내며, 가슴에는 영락이 드리워져 있고, 옷과 장신구의 선이 매끄럽습니다. 오른손으로 무릎을 짚고, 왼손으로 여의를 받쳐주며, 맨발로 치마 밖으로 뻗어 있어 꽤 자유롭습니다. 그 옷의 무늬는 매우 자연스럽게 그려져 있으며, 흘러내리는 옷주름을 통해 관음대사의 사지 형태가 은은하게 드러납니다. 이 관음 대사는 전체적으로 흰 유약을 바르고, 바닥은 유약을 깎아 태아를 드러내며, 태질은 순백색이고, 유약의 색은 온화하고 윤기가 나며, 기운은 고요하고 독특한 운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Lot 2024
19세기 동부의 붉은 유약 문방 7점
《대청강희년제》육자쌍행해서적《대청강희년제》육자삼행해서적.
사이즈 불일치
경매품 견적: 250,000 - 350,000 위안.
강희조 동부의 붉은 그릇은 종종 여덟 개와 한 벌로, 황제의 황실 문방 용품입니다. 색채가 아름다운 사람들이 세트로 진열되어 있다면, 그 지위는 같은 시기에 탄생한 에나멜 도자기와 다름없습니다. 역대 어요제기 중에서 동부의 붉은 색은 품격이 크게 다르며, 만청 시대에도 모조품이 있어 역대 문인 묵객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아 역사적 지위가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동부홍기의 소조는 태백존, 국화병, 버드나무잎병, 설포존, 반이병, 인니함, 보링징, 사과존 등 작은 기물로 제한되며 주로 문방구이며 소조가 어렵고 매우 희귀합니다.
Lot 2025
18세기 낭홍유 장군 항아리 한 쌍
사이즈: 높이 44.5cm
경매품 견적: 80,000 - 100,000 위안
이 한 쌍의 경매품 캔은 뚜껑이 세트로 되어 있으며, 뚜껑 상단에는 보석 단추가 있고, 캔 본체는 둥글고 모양이 꽉 차 있습니다. 태아는 단단하고 섬세하며 깔끔하게 다듬어집니다. 덮개와 탱크 벽 덮개는 랑야오 홍유를 사용하였으며, 유약은 통통하고 투명하며, 유리 질감이 강하고 색이 밝고 균일하여 마치 처음 응고된 소의 피처럼 화려합니다. 전체가 단정하고 단정하며, 제작이 정교하고, 색상이 화려하며, 붉고 선명하고, 광채가 은은하여 랑홍기의 걸작입니다.
Lot 2026
청 건륭제 홍유담식병
사이즈: 높이 22.7cm
경매품 견적: 40,000 - 50,000 위안
이 제품은 직구, 가늘고 긴 목, 어깨, 복부, 복부 아래가 점점 좁아지고 서클이 충분하며 전체적으로 붉은 유약을 바르고 고온 용융 상태에서 유약이 흘러내려 입 가장자리에 흰색 태체가 나타납니다. 붉은 유약은 색이 밝고 눈에 띄며 전체 색상이 일치하여 매우 드뭅니다.
Lot 2027
청 건륭요 변유 매병
사이즈: 높이 16.5cm
경매품 견적: 50,000 - 80,000 위안
경매품은 어깨가 넓고 배가 고프며, 조형 선이 매끄럽고 우아하여 가마에서 유약이 선명하고 유동적으로 변하는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유약은 매끄럽고 윤기가 나며 촘촘하게 늘어져 있습니다. 유약 색은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 등 색상이 있으며, 폭포처럼 아름답고 저녁놀처럼 아름답습니다. 입술은 유약이 흘러내려 자연스럽게 노란 이빨을 드러내며, 이에 상응하고 흥미진진합니다.
Lot 2030
청 건륭차엽말유매병
사이즈: 높이 20.5cm
경매품 견적: 80,000 - 100,000 위안
이 병은 입술 입구가 짧고 목이 크며 어깨가 넓고 어깨 아래가 점차 수렴하며 정강이 부분이 약간 바깥쪽으로 나 있습니다. 전체가 차 가루 유약을 바르고 병의 색이 자연스럽습니다. 유약 유리는 질감이 강하고 색이 밝고 유약 색은 녹색에서 노란색을 띠며 노란색 반점이 빽빽합니다. 전체적인 라인이 매끄럽고, 작고 시크하며, 인공적인 장식이 필요 없이 자연스럽게 완성됩니다.
Lot 2031
청옹정황유소매병
사이즈: 높이 15cm
경매품 견적: 20,000 - 30,000 위안
출처 : Harry J.Haon II(1901-1989) 구장(舊藏)이었으나 후손 Haon이 계승
병의 작은 입, 둥근 입술, 짧은 목, 풍만한 어깨, 어깨 아래는 점차적으로 정강이까지 내려오고 있으며, 원은 충분하고 모양은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전체적으로 황유를 바르고 색상이 순수하며 모양이 아름답고 태아가 얇고 몸이 가벼우며 유약이 매끄럽고 유약이 균일합니다. 매병은 고대 병 양식 중 하나로, 쉬즈헝의 《음류재설자기》는 "구경의 크기는 매화의 마른 뼈와만 어울린다"고 하여 매병이라고 불립니다. 요나라 무덤 벽화에 그려진 매병은 꽃을 꽂는 데 사용되며, 장식용 도자기로 사용됩니다. 이 제품은 우아하고 단정한 스타일을 잃지 않습니다.
Haon씨는 E.에 고용되어 있습니다. I. dupont de Nemours & Company, 1954년 유럽 사무소 매니저로 승진하여 1962년 퇴직했습니다. Haon씨는 1970년대까지 런던에서 계속 살았습니다. 소장품의 대부분은 이 시기에 획득한 것으로 믿어집니다.
Lot 2032
청옹정랑홍유대필빨래
사이즈: 지름 23cm
경매품 견적: 60,000 - 80,000 위안
경매품은 입을 다물고, 편평하고 둥근 배, 둥근 배, 큰 모양, 단단한 태질, 전체적으로 붉은 유약을 바르고, 유약의 색은 매끄럽고, 붉은 색은 소의 피와 같으며, 머리카락은 순수합니다. 낭홍유는 강희 시대 독도관 낭정극이 창조한 것으로, 구리를 착색제로 사용하여 1300도의 고온으로 소성합니다. 소성 난이도가 매우 높고, 재료가 귀중하여 홍유 도자기 중에서도 매우 귀중한 품종입니다.
Lot 2033
청 건륭제 가지껍질자유현문존
사이즈: 높이 28.5cm
경매품 견적: 50,000 - 80,000 위안
병의 입술은 바깥쪽으로 휘어져 있고 목이 굵고 배가 부풀어 있으며 동그라미가 있습니다. 가지 껍질 자유를 전체적으로 시용하여 유약층이 매끄럽고 촉촉하며, 기체는 조식하지 않고, 색은 짙은 파란색이며, 파란색은 약간 자주색을 띠며, 우아하고 조용하며, 광택이 두텁고 부드러우며, 천연의 운치가 매우 풍부하고, 특히 온화하고 우아하며, 풍취가 깊고, 관중의 의미가 풍부합니다.
Lot 2034
청 건륭제 가지껍질 자유쌍수가편병
사이즈: 높이 41.5cm
경매품 견적: 50,000 - 80,000 위안
가지 껍질의 자유는 명나라 중기에 창소되어 청나라 초기에 유행하였으며, 가지와 같은 자주색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망간을 착색제로 사용하여 약 850도의 가마 온도에서 소성합니다. 색은 자주색에 남색을 띠며 유약은 두껍고 윤기가 나며 유약의 색은 깊고 얕은 두 가지가 있는데 깊이는 자흑색, 얕은 것은 옅은 자색을 띠며 균열이 없는 것이 최상급입니다. 이 제품은 전자에 속하며 유약은 깊고 풍부하여 익은 가지 껍질의 색과 같습니다. 이 병은 네모나게 입을 떼고 목을 묶고 어깨에 두 개의 포두선이버섯을 놓고 배가 부풀어 오르고 천천히 접히며 직사각형으로 발을 묶습니다. 몸체에 가지 껍질 자유를 입혔고, 유약은 단단하고 섬세하며, 유약은 우아하고 조용하며, 광택이 있고 무늬가 없으며, 모양이 수려하고 당당하며, 고풍스러움이 매우 풍부합니다.
베이징 공예미술 특별 공연.
베이징 공예미술박물관은 1987년에 설립되었으며, 1957년에 설립된 "베이징 공예미술연구소"와 "베이징 공예미술자료관"이 합병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예술품 연구에 집중하여 예술품 산업에 뛰어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11월 4일 저녁 19시 30분, 베이징 공예미술박물관 부서기 리무쯔 여사와 '예' 전문가 팀이 멋진 라이브 방송 해설 경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베이징 공예미술 특별전」은 창립 초기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비록 잔해에도 소중한" 아름다운 도자기 역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망치와 망치 사이에서 항상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이번 경매에서는 결함이 있지만 정교하고 아름다워 감상하기 좋고 놀기 좋은 경매품 수십 점을 모았습니다.
Lot 2420
청동치황 분채목련 화문반
《동치년제》사자쌍행 해서대.
사이즈: 지름 28.3 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Lot 2421
청동치황의 녹죽문 사발
《동치년제》사자쌍행 해서대.
사이즈: 지름 20.6 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Lot 2446
청광서 연근의 분채화조문 고족받침
《대아재》 석 자 해서대.
사이즈: 지름 20cm, 높이 10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청도광청화불화문 사발
《청도광년제》육자삼행전서대
사이즈: 지름 18 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Lot 2451
청 건륭황제의 흰 바탕에 녹룡 무늬 쟁반.
《대청 건륭제 연제》6자 3행 전서대.
사이즈: 지름 18 cm
경매품의 가격: 1,000 - 2,000위안.
타임 셀링
기간 한정 경매: "돌"이 돌아갑니다 - 당대 문방 돌구경 특별전 LOT 2801-2823. jpg
'돌'이 돌아갑니다 - 당대 문방 돌구경
11월 6일 11:30 캡쳐
좋은 술을 소중히 여기다 - 중국 명주 특집
LOT 2701-2745
11월 6일 12:30 캡쳐
타임랩스: 클래식 피어나다-서양 예술 특별전 LOT 2601-2631. png
클래식 피어나다 - 서양 예술 특별전
11월 6일 14:00 캡쳐
한정판: 주전자중 해와 달—명가 자사주전자 특별전 LOT 2201-2225. png
주전자중일월 - 명가 자사주전자 특별 공연
LOT 2201-2225
11월 6일 15:30 캡쳐
기간 한정 촬영: 고미술 예술 도서 전용 특별 LOT 2501-2599. png
고미술 예술 도서 특별 공연.
LOT 2501-2599
11월 6일 16:30 캡쳐
자기공예품
LOT 2301-2370
11월 6일 20:00 캡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