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잡담 교외선 열차를 다시 타고 싶네요..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594 09.10.10 01:1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0.10 20:46

    첫댓글 교외선에서 국내 최초의 "원맨동차"를 시범 운영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현재는 단량으로 운행가능한 동차가 없지만 3량 CDC를 개조하여 최전부 문만 열릴 수 있도록 개조하여 유인역에서는 모든 문을 다 열고, 무인역에서는 맨 앞문만 열어서 기관사가 요금취급까지 할 수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교통카드 단말기도 설치하여 현급취급을 가급적 지양하도록 하고요...처음에는 시행착오(뒷쪽 문앞에 서서 "왜 문 안열어줘!!" 같은...)도 있을 수 있으니 한동안 차장이 승차하여 안내 및 홍보를 하고요, 장기적으로는 단량 또는 2량운행이 가능한 동차를 만들어서 원맨운전 대응으로 운행해야 된다고 봅니다.

  • 09.10.10 20:48

    원맨동차가 정착이 되면 운행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현재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로컬선(경원,경북,정선,영동,경전선 등)에 열차운행횟수를 늘려서 당해지역의 훌륭한 교통수단으로 거듭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노조에서도 무조건 반대만 하지 말고, 원맨운행으로 인하여 기관사의 업무량이 늘어나는 만큼의 수당이나 근무시간 조정 등의 타협안을 내세워 적자해소에 함께 힘쓰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 09.10.11 20:32

    원맨동차가 지금 일본에서는 시행중에 있죠??

  • 09.10.11 18:31

    벽제동쪽에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고 있는 마당에 교외선 전철화는 해야만하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단선이라도 운행을 하여야 그쪽 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나은 교통수단을 제공하는샘이 되겠죠

  • 09.10.11 20:36

    교외선... 서울역에서 항상 경의선 탈 때 보면 교외선 안내판이 보이는데 '이 노선은 대체 뭐지...' 하며 외면했는데 그걸 다시는 타게 될 수 없는 상황이 돼버렸네요. 아쉽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