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2월 7일(수)일 풍경있는 여행(http://www.pgtour.co.kr, 대표 한지환)의 기획으로 40명을 초청하여 수도권 불로그 기자단과 함께하는 ‘착한여행 팸투어’를 실시하였다. 수도권 블로그 기자단은 의성군의 이모저모를 웹사이트, SNS 등을 통해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는 의성군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전통시장, 주요관광지를 홍보해 콘텐츠를 만들고 의성군을 전국에 알려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와 경기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 수도권 및 대학교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팸투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판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팸투어단은 숲속체험마을에서 문화예술 힐링 사물놀이 악기 중 장고체험과 의성홍화전통자연염색연구소(054-832-7868) 권순남 장인의 지도로 천연염색체험이 있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서 정겨운 지역 정서가 묻어나는 토산품들을 구입하고 대풍상회의 의성군 특산품인 의성마늘 구입과 40년 손맛 할매닭발에서 탁주 한 사발로 의성의 훈훈한 인심에 정감을 흠뻑 느꼈다.
㈜들길(대표 김복연, 054-834-3228)에서 최고의 편백나무 재료와 최고 장인의 조화에 만남이 있는 편백나무가구 전시장 견학과 의성군목재문화체험장에서 액자 만들기 공예체험을 하였다.
의성조문국박물관(義城召文國博物館) 관람에서 의성인의 유래와 생활사관의 정만록(征蠻錄, 보물 제880호), 울릉도사적(鬱陵島事蹟경상북도유형문화재 제443호), 안평 기도리 출토된 돌화살촉, 뗀석기 등과 조문국(召文國)의 성립과 소멸관의 대내리 2호분 출토된 삼한시대 유물인 행엽(杏葉: 말띠드리개), 운주(雲珠: 말 띠 꾸미개), 등자(말에 오를 때나 타고 있을 때 기수의 발을 받쳐주 馬具)와 학미리 1호분 출토된 은제환두대도(銀製環頭大刀) 등과 의성인의 찬란한 문화유산관의 탑리고분 출토된 금동신발, 나비모양관장식, 금동관(金銅冠), 고배(高杯)와 대내리 2호분 출토된 귀걸이, 목걸이, 대호(大壺) 등 의성 문화유산의 보고를 감상하는 시간을 마지막으로 팸투어를 알차게 마무리 하였다.
이날 중식은 의성마늘요리 전문식당인 이영희마늘이야기(054-832-6362)를 의성군은 맛집으로 추천하고 시식을 하였다. [이영일∙고앵자/ 채널A 정책사회부 스마트리포터 yil207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