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s Hardware에서 Idle시와 Full Load시에 각 종 CPU들이 얼마나 전력소비가 많이 나는지를 벤치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실제로는 발열 및 전력관리 기술이 개선 된 공정인 Stepping E0의 프레스컷 코아의 전력소비를 측정하는 기사입니다.
아래 두 그림을 그 결과입니다. Tom's Hardware Guide에서는 윈체스트 코어의 90nm의 Athlon64의 탁월한 결과(성능은 좋고 전력소비는 10-30W)를 특별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E0 Stepping의 Prescott는 회로설계를 바꾼 것이 아니기때문에 Idle시에는 전력소모가 많이 저감되었으나 Full Load시에는 전과 같이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첫댓글 대략 노스우드코어가 단종된 마당에 펜4 3.2C를 못 갈거면, 이제 AMD로 발을 돌리고 싶네요. 만만한게 윈체스터군요. 전기도 덜 먹고.... 도표 밑부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위가 Watt랍니다. 그리고 프레스캇 E0 저 녀석도... 아직은 미궁속에 있는 녀석이네요. E0 스테핑 J시리즈가 시장에 풀리면 그나마 인텔... 버틸듯.
애슬론64..소모량이 확실히 적군요..ㅡ.-)=b
대세는..... AMD.... 하지만, 미련에 J 시리즈 펜티엄4..... ㅡㅡ;
풀로드에서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프레스캇 ㅋㅋ D0과 E0은 괜찮네요 ㅎㅎ 그런데 현재 돌고 있는 제품은 D0이군요.. 으흐흐..
예전 C0벤치마크 보신 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C0는 정말 악평 들어먹어도 싸더군요 ㅋㅋㅋ D0초기 스테핑도 만만찮았지만 ㅡ,.ㅡ 음.. 우리나라에도 04A D0이나 E0이 들어왔으면.. ㅡ.ㅡ
막강....C0... 악명높은 전력소비량...ㅡ.-)=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