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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와티니 중앙은행 총재 필 므니시 씨가 연례 통화 정책 성명서에서 한 성명서 "탁월함과 번개같이 빠른 속도로 가격과 금융 안정을 추구하는 은행: 은크웨 - 다음 50년 동안 성공 스토리를 창조하다", 므바바네, 2024년 6월 13일.
이 연설에 표현된 견해는 연설자의 견해이며 BIS의 견해가 아닙니다.
중앙은행 연설 |
2024년 8월 14일
필 므니시 지음
(25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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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디렉터, 부지사
존경하는 재무부 장관
양원 의원
고위 공무원
에스와티니 중앙은행 이사회
금융정책협의위원회 위원들
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의 대표자 및 대표자
민간기업 CEO 및 대표자
CBE의 경영진 및 직원
언론사 대표들
존경하는 손님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모든 의전을 준수했습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소개
올해의 총재 연례 통화 정책 성명을 "탁월함과 번개같이 빠른 속도로 가격과 금융 안정을 추구하는 은행: Nkwe - 다음 50년을 위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다"라는 주제로 여러분께 발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지난달에 은행은 폐하, SADC 중앙은행 총재, 그리고 오늘 여기에 계신 여러분 중 일부가 참석한 행사에서 5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이 거대한 이정표는 주요 이해 관계자인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원 없이는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의 지속적인 이니셔티브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이를 통해 에스와티니 중앙은행은 국가의 경제 성장과 개발에 도움이 되는 가격 및 금융 안정을 달성한다는 주요 임무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책임자, 2023년은 세계 경제에 도전적인 한 해였으며, 나중에 언급할 여러 요인으로 인해 성장이 둔화되었습니다. 경제권마다 인플레이션이 다른 속도로 완화되었지만, 위험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며, 이자율은 제한적인 수준에서 안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의 제 연설에서는 지난 1년 동안 은행의 통화 정책 결정에 영향을 미친 주요 국제적, 지역적, 국내적 경제 동향을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2024/25 회계연도의 통화 정책 전망에 대한 통찰력도 추가로 제공하겠습니다.
세계 경제
프로그램 디렉터,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우선 세계 경제의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IMF가 2024년 4월에 발표한 세계 경제 전망에 따르면 2023년 세계 경제 성장률은 3.2%로 추산되었으며, 2024년과 2025년에는 같은 수준에서 안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기적 요인(차입 비용 상승, 재정 지원 철회, COVID-19 팬데믹의 장기적 영향,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 생산성 증가 약화, 지경제적 분열 증가)으로 인해 역사적 기준으로 볼 때 성장 속도가 느립니다.
IMF는 세계 전망에 대한 위험이 전반적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이는 향후 경제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긍정적 요인과 부정적 요인 사이에 공정한 균형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성장 전망에 대한 부정적 요인에는 지정학적 충격, 높은 이자율이 포함되고, 긍정적 요인에는 이자율 인하가 추진될 수 있는 인플레이션의 빠른 완화, 예상보다 강력한 인공 지능 수용 및 구조 개혁이 포함됩니다.
IMF에 따르면, 세계 인플레이션은 2023년 연평균 6.8%에서 2024년 5.9%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에는 세계 인플레이션이 4.5%로 더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세계 경제 전반에 걸쳐 인플레이션이 서로 다른 속도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경제 발전
여러분, 이제 에스와티니의 주요 무역 상대국인 이웃 나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경제적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통계청에 따르면 실질 GDP는 2024년 1분기에 0.1% 감소했습니다. 이는 2023년 4분기에 0.3% 증가한 데 따른 것입니다. 제조업, 광업, 건설업의 약세가 경제의 생산(공급) 측면에서 하향 모멘텀을 크게 주도했고, 지출(수요) 측면에서는 모든 구성 요소에 걸쳐 감소를 보였습니다.
IMF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경제가 2024년 0.9%의 성장률을 기록한 후 2025년 1.2%로 완만하고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러한 완만한 성장은 약한 외부 수요, 전력 부족, 구조적 제약에 기인합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2022년 6.9%에서 2023년 평균 5.9%로 둔화되었습니다. 2023년 동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인플레이션율은 수입 상품에 의해 압박을 받았고, 이는 상당히 상승했으며 통화 약세에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2024년 첫 4개월 동안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인플레이션율은 평균 5.4%로 SARB의 목표 범위인 3~6% 내에 있었지만, 그들이 목표로 하는 중간 지점인 4.5%를 넘었습니다.
2023년 1월부터 남아프리카 공화국 중앙은행은 인플레이션 압력을 이유로 2023년 5월까지 레포율을 7%에서 8.25%로 누적 125베이시스포인트(bps) 인상했습니다. 레포율은 지금까지 8.25%로 유지되었습니다.
SARB는 인플레이션이 2024년 5.1%, 2025년 4.5%로 낮아질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위험은 전반적으로 균형을 이룬 것으로 평가됩니다.
통화 정책 동향
프로그램 디렉터, 이제 국내 경제의 통화 정책 개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974년 중앙은행령(개정)에 명시된 중앙은행의 임무를 재확인하며 시작하겠습니다. 즉, 물가 및 금융 안정을 달성하기 위해 건전한 통화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라는 것입니다.
에스와티니의 통화 정책 수립은 주로 이 나라가 공통 통화 지역(Common Monetary Area)에 가입한 것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에스와티니의 통화 정책에 대한 중간 목표는 일부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인플레이션 타겟팅이 아니라 남아프리카 랜드와의 고정 환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국내 및 지역 경제 상황에 대응하여 중앙은행은 할인율을 국내 인플레이션 압력에 맞서고 자본 도피를 억제하는 주요 정책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유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책임자, 통화 정책 결정을 내릴 때, 은행은 통화 정책 협의 위원회(MPCC)와 협의합니다. 저는 그들이 임기 동안 잘 해낸 일에 대해 박수를 보냅니다. 검토 기간 동안 MPCC는 은행의 통화 정책 입장을 결정하기 위해 6번 회의를 가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은행은 2023년에 제한적인 통화 정책 입장을 추구하여 할인율을 2022년 12월의 6.5%에서 현재 수준인 7.5%로 누적 100bp 인상했습니다. 은행은 앵커 경제인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일치하여 에스와티니의 인플레이션 압력에 대응하고 있었습니다.
은행은 2023년 1월에 할인율을 25bp 인상하여 6.75%로 한 다음, 2023년 3월에 50bp 인상하여 7.25%로 했습니다. 은행은 2023년 5월에 할인율을 50bp 더 인상하여 7.75%로 한 다음, 완화적 입장을 취하고 2023년 7월에 할인율을 25bp 인하하여 7.5%로 했습니다. 이 입장은 나머지 검토 기간과 현재까지 유지되었습니다.
국내 경제 발전
존경하는 귀빈 여러분, 이제 국내 경제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거시경제 예측팀에 따르면, 2024년 1월 현재 GDP로 측정한 국가의 경제 산출량은 2022년 0.5%에서 2023년 4.8% 증가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경제 활동의 개선은 전반적인 GDP 결과의 4.4%포인트를 차지하는 3차 산업의 강력한 성과에 크게 기인합니다.
재정 부문에서 남부 아프리카 관세 동맹 수입은 2022/23년의 58억 유로에서 2023/24년의 118억 유로로 1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 증가는 정부가 경상 지출과 자본 지출에 대한 프로그램을 시행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따라서 경제 하위 부문의 성장을 지원했습니다.
반면, 분기별 국내총생산(GDP)은 2023년 4분기에 전년 대비 7.0% 성장했으며(계절 조정), 2023년 3분기에 기록된 수정 성장률 6.8%보다 약간 높았습니다. 성장은 주로 3차 산업에서 비롯된 반면, 1차 산업과 2차 산업은 모두 위축되었습니다.
실질 GDP 성장률은 2023년에 기록된 4.8%에서 2024년에 4.9%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기적으로 성장은 경제의 세 부문 모두가 주도하는 광범위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프로그램 책임자,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2023년에 평균 5.0%로 2022년에 기록된 4.8%보다 약간 높았습니다. 검토 중인 연도의 인플레이션 궤적은 상반기에 가격 상승이 크게 증가했고 하반기에 점진적으로 완화되었습니다. 이는 대체로 식품 인플레이션 동향과 일치합니다.
2024년 첫 4개월 동안 물가상승률은 평균 4.27%였는데, 이는 전년 동기간에 기록된 평균 5.59%보다 낮습니다.
여러분, 이제 국내 경제의 통화 부문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연간 기준으로, 민간 부문에 확대된 신용은 2022년 평균 4.2%에 비해 2023년에 10% 성장했습니다. 신용 성장은 주로 기업 부문에서 두드러졌으며, 대부분 산업의 지속적인 경제 회복으로 강화되었습니다.
2024년 첫 3개월 동안 민간 부문 신용은 계속 증가하여 2024년 3월 말 기준으로 연간 성장률 10.3%를 나타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기업 부문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2024년 3월 말 기준으로 연간 성장률 13.8%를 나타냈습니다.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민간 부문 신용 성장은 지역, 지역 및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인 경제 회복과 금리 완화 가능성에 힘입어 긍정적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 신용 성장은 경제적 불확실성과 농업 생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예측할 수 없는 기상 패턴으로 인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총 공식 비축금은 2022년에 관찰된 비교적 낮은 수준에서 2023년에 현저히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2023/2024 회계연도 동안 SACU 수입이 증가한 데 기인합니다. 주목할 점은 비축금이 가속화되어 2023년 4월에 3.0개월치의 수입을 충당하는 최고치인 E94억에 도달했습니다. 수입 측면에서 비축금은 3개월치의 수입 커버라는 국제적 임계값 내에 있었습니다. 이 수준에서 비축금은 2022년 12월의 최저치인 E76억과 2.5개월치의 수입 커버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였습니다.
2024년 첫 3개월 동안 비축금은 더 높은 수준을 유지했지만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수입 커버리지는 3개월 임계값 아래에 머물렀습니다. 2024년 3월 말 현재 비축금은 78억 유로에 달했으며 2.2개월치 수입을 커버하기에 충분했습니다(수정된 수입 수치 기준).
지난주 금요일인 2024년 6월 7일 기준으로 총 공식 비축금은 94억 유로로 2.6개월치 수입 보장에 해당합니다.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비축금 포지션은 현재 회계연도에 SACU 수입이 11.2% 증가했기 때문에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그램 디렉터, 신사숙녀 여러분, 이제 재정 분야의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재정 측면에서 정부가 은행과 협력하여 개발한 주요 이니셔티브는 SACU 수입의 변동성을 고려하여 버퍼 역할을 하는 수입 안정화 기금을 설립하는 것입니다. 이 기금은 현재 12억 8천만 유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현재 2024/25 예산 주기에 총 15억 유로를 추가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미 2024년 4월 SACU 수입이 접수되었을 때 3억 7,500만 유로가 기금에 입금되었습니다.
공공 부채에 관해서, 총 공공 부채는 2024년 3월 말 현재 344억 유로로 GDP의 37.1%에 해당하며, 이는 2023년 3월에 기록된 330억 유로에서 4.2% 증가한 것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정부가 증권을 계속 발행한 데 기인할 수 있으며, 외채는 거의 정체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2024년 4월 말 현재 총 공공 부채는 333억 유로로 GDP의 36.0%에 해당합니다.
프로그램 디렉터,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금융 시장의 동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중앙은행은 수출을 통해 국내 은행에서 얻은 외화를 매수하여 국내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준비금을 축적하고 순 유출의 영향에 대한 완충 장치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외환 보유액을 늘리기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가 시작된 이래로 2024년 5월 31일 기준으로 246억 유로에 해당하는 금액이 결제되었습니다. 2023/2024 회계연도에 수행된 거래의 총 가치는 64억 7천만 유로에 달했습니다.
신사 숙녀 여러분, 요하네스버그 증권거래소(JSE)의 40억 랜드 규모 프로그램 상장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따른 첫 번째 발행은 2024년 5월에 이루어졌으며, 총 4억 랜드가 3년 동안 연 11.875% 수익률로 2027년 5월 8일에 만기가 되는 기간 동안 모금되었습니다. 첫 번째 발행에 이어 JSE에서 "종 울림" 의식이 거행되어 에스와티니 왕국 정부가 남아프리카 시장에서 주권 차용국으로 공식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외부 부문의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예비 자료에 따르면, 에스와티니의 국제수지는 전년도에 21억 유로의 적자를 기록한 데 이어 2023년에는 20억 유로의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2023년 에스와티니는 31억 유로의 흑자 무역수지를 기록했습니다. 이 수지는 2022년에 기록된 무역 흑자의 두 배 이상으로 크게 증가한 것을 보여주며, 총 수출은 전년 대비 12.5% 증가한 375억 유로에 달했고 수입은 6.8%의 느린 속도로 증가한 344억 유로에 달했습니다.
2023년 12월 말 기준, 랜드/릴란게니의 대외 가치는 주요 거래 통화에 비해 상당히 하락했습니다. 2022년 통화 가치와 비교했을 때, 릴란게니는 USD에 대해 12.7% 급락하여 2022년에 기록된 USD 단위당 평균 E16.37에서 2023년에는 평균 E18.45로 거래되었습니다.
국내 통화의 상당한 가치 하락은 주로 글로벌 및 지역적 요인이 혼합되어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상당한 자본 유출이 발생한 데 기인합니다. 지역적 관점에서 볼 때, 랜드와 릴란게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불안정한 전기 공급이라는 지속적인 위협에 계속 직면하면서 압박을 받았습니다.
2024년 1분기는 현지 단위에서 변동성이 특징이었는데, 2월에 E19.00 마크 위에서 거래되기 위해 약간의 지반을 잃었다가 2024년 3월에 회복되었습니다. 현지 단위는 USD에 대해 E18.80의 평균으로 연초를 시작했고 1분기를 USD에 대해 E18.85로 마감했습니다. 환율 하락은 주로 미국 재무부 채권 수익률 상승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경제 전망에 대한 우려, 즉 저조한 성장과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감정에 부담을 주어 자본 유출로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랜드/릴란게니의 전망은 여전히 불안정합니다. 선진국의 금리 인하 가능성이 낮고 중동 갈등이 상당히 확대되는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취약성이 예상되며, 이는 모두 위험으로 간주됩니다.
프로그램 디렉터,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인플레이션 전망과 통화 정책 입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은 단기 및 중기 인플레이션 예측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단기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하방 압력은 주로 이전 기간에 비해 여전히 낮은 남아프리카 공화국 인플레이션 전망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플레이션 압력은 주로 원유 가격 상승과 환율 약세에서 비롯되지만, 전반적인 국내 식량 인플레이션 전망은 상향 압력보다 더 큽니다. 중기적으로 원유 가격은 환율 상승과 더불어 점진적으로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5월, 중앙은행은 2024년 연평균 인플레이션 전망치를 4.50%(4.91%에서 상향 조정), 2025년은 5.13%(5.21%에서 상향 조정), 2026년은 4.92%(5.37%에서 상향 조정)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통화 정책은 점진적인 완화가 고려되기 전까지 얼마 동안 현재의 제한적 수준에서 유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우세한 위험과 일치합니다. 부정적인 위험은 주로 남부 아프리카 지역의 악천후(2024년 1분기의 극심한 더위)가 식량 생산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식량 가격이 상승하고, 중동에서 무역 중단과 석유 시장 변동성을 초래하는 지속적인 갈등, 관리 가격 상승에서 비롯됩니다. 긍정적인 인플레이션 전망은 주로 세계 국제 식량 가격의 완화와 남아프리카의 낮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발생한 지속적인 세계적 디스인플레이션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프로그램 책임자님, 이제 은행 감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은 검토 기간 동안 최소 자본 및 유동성 요건을 준수했습니다. 평균 산업 전체 규제 1등급 자본 적정성 비율과 총 자본 적정성 비율은 2024년 3월 말 현재 16.25%와 18.38%로, 2023년 3월에 기록된 각각 16.3%와 18.6%에서 증가했습니다.
반면, 업계의 유동성 비율은 2023년 3월에 기록된 36.0%에서 33.4%로 나타나 업계의 강력한 유동성 상황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부실대출(NPL)로 대표되는 은행 부문의 자산 품질은 2023년 3월 7.2%에서 2024년 3월 7.1%로 감소하면서 약간 개선되었습니다. 가계 부실대출은 총 가계 대출의 7.0%였고, 기업 부실대출은 총 기업 대출의 8.2%였습니다.
은행은 Basel III의 특정 요소와 함께 Basel II 규정을 성공적으로 이행했습니다. 은행은 내부 자본 적정성 평가 프로세스 문서를 부지런히 제출하고 기둥 III 공개 의무를 이행합니다. 현재, 글로벌 모범 사례에서 통찰력을 얻어 감독 검토 및 평가 프로세스 템플릿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입니다.
프로그램 디렉터님, 이제 정책, 행동 및 집행(PCE)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PCE 부서를 통해)은 금융 안정 임무를 유지하기 위해 허가, 정책 수립 및 규제 프레임워크 개발, 시장 행위 감독 및 집행 기능을 수행합니다.
2023년에 은행은 규제 및 감독 권한에 따라 감독 기관에 대한 지침을 확정하고 발행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i) AML/CFT 위험기반 접근 지침 2023년 1호
ii) 대출 포트폴리오 관리 지침
iii) CBE 기업 행동 강령 지침 제3호(2023년) 및 iv) CBE 은행 체납 및 압류 지침 제4호(2023년).
프로그램 디렉터님, 이제 국가 지불 시스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은 에스와티니 지불 생태계에서 지불 시스템 개발을 계속 모니터링, 조정 및 참여했습니다. 이 개발에는 2023년 6월에 국가 지불 시스템 법안 2022를 법률로 공포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법은 주로 비은행 지불 서비스 제공자의 진입 장벽을 해결하고 혁신과 금융 기술(FinTech) 개발을 지원합니다. 법적 프레임워크 검토는 SADC 지불 시스템 모델법과 국제 표준에 맞춰져 있습니다.
은행은 에스와티니 생태계에서 지불 작업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지정된 지불 시스템과 모바일 송금 서비스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규제 프레임워크에 따라 검토 기간 동안 중요한 예외는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CBE는 빠른/즉시 결제, 오픈 뱅킹, 카드 기반 판매 시점 및 카드 기반 현금 자동 입출금기 모듈을 특징으로 하는 국가 결제 스위치를 계속 구현했습니다. 이 결제 스위치는 은행과 비은행 금융 서비스 제공자 간의 시스템 상호 연결성과 상호 운용성을 용이하게 하고, 강화된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금융 포용성을 서비스가 부족한 부문으로 확대합니다.
단계적 구현 방식에 따라, 빠른/즉시 결제 모듈은 2024년 7월 말까지 출시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수명 주기는 2025년 3월까지 완전히 구현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디렉터님, 이제 FINTECH의 발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은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CBDC) 여정에 대한 연구 개발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릴란게니는 에마스와티가 디지털로 거래할 때에도 중앙은행 통화에 계속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매 CBDC입니다.
이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팀은 은행 직원과 함께 CBDC의 실제 사용자 경험을 얻기 위해 개념 증명(PoC)을 수행했습니다. PoC를 통해 은행은 G+D CBDC 플랫폼을 테스트하고 디지털 릴란게니의 디자인 기능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PoC는 에스와티니 국제 무역 박람회로 확장되어 에마스와티는 CBDC에 대해 배우고 CBDC의 실제 사용에 대한 직접적인 경험을 얻었습니다.
G+D Filia 플랫폼과 CBDC 플랫폼을 개발하고 통합할 수 있었던 두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도 시범 실시에 대비해 PoC 환경에서 테스트를 수행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성공적인 PoC에 이어 프로젝트는 파일럿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이는 라이브 환경에서 CBDC를 사용하게 됨을 의미하므로 은행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파일럿 프로그램은 한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와 상인들과 함께 수행되었습니다. 이 협력적 노력은 은행에 CBDC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귀중한 실무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은행은 CBDC를 이해하는 데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으며 연구와 역량 구축을 계속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책임자, 은행은 암호화폐의 개발을 계속 연구하고 모니터링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은행은 소비자가 암호화폐와 상호작용하는 방식, 즉 기술과 관련된 위험에 대한 태도, 인식 및 이해를 이해하기 위한 연구를 의뢰했습니다. 이 연구는 에스와티니 경제 정책 분석 및 연구 센터와 협력하여 수행되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이 나라에서 암호화폐에 관여하는 참여자 수가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응답자의 8.6%만이 주로 이웃 국가에 있는 거래소를 통해 관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이 연구에서는 응답자의 48.4%가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가 제한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약 45%의 참여자가 이전에 사기를 당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에 대응하여, 은행은 암호화폐와 관련된 위험과 디지털 금융 서비스 사기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 자료를 계속 제공할 것입니다. 보고서는 은행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상 서비스 제공자는 현재 국가에서 규제되지 않으므로 가상 자산 서비스 제공자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허가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은행은 재무부 및 기타 관련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여 암호화폐에 대한 국가 정책 입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디렉터, 여러분, 이제 금융 감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에스와티니가 CMA 국경 간 외환 거래 보고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는 점은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모든 은행과 외환국을 중앙은행에 연결하여 전 세계와의 외국 거래를 보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새로운 버전인 버전 3은 이제 더 많은 거래를 포착하여 에스와티니와 전 세계 간의 거래에 대한 적용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은행과 은행 부문의 주요 이해 관계자 간의 좋은 협력 없이는 달성될 수 없었을 것이므로 이러한 이정표에 감사드립니다.
프로그램 디렉터, 여러분, 이제 재정적 성실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은 국가의 자금세탁 방지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및 확산자금조달 방지(AML/CFT/PF) 체제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및 지역 내 다른 이해 관계자와 계속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3년 7월에 자금세탁 방지 및 테러자금조달 방지 indaba가 개최되어 모든 AML/CFT 이해 관계자, 의원, 미디어, 대중 등이 모여 AML/CFT/PF 의제를 논의하는 이니셔티브가 되었습니다. 은행은 동부 및 남부 아프리카 자금세탁 방지 그룹으로부터 테러자금조달 방지 및 타깃형 금융제재에 맞서기 위한 AML/CFT/PF 이해 관계자 교육을 성공적으로 받았습니다.
은행은 상호 평가 결과의 재평가 자격을 얻기 위해 40개 금융 활동 기구(FATF) 기준을 기술적으로 준수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국가의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방지 및 확산 자금 조달 총괄법을 검토하는 데 참여했습니다. 은행은 또한 최근에 마무리된 AML/CFT/PF 국가 위험 평가에 참여했습니다. 이 평가는 국가가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ML/TF) 위협과 취약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연습입니다. 게다가 은행은 강력하고 효과적인 AML/CFT/PF 규제 및 감독을 보장하기 위해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방지 및 확산 자금 조달 규제 프레임워크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디렉터, 여러분, 이제 금융 포용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은행이 현재 국가 금융 포용 전략(2023-2028)의 실행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은 강조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공식 금융 시스템에 포함되기를 원하는 은행의 금융 포용 전략 목표와 일치합니다. 은행으로서 우리는 금융 배제의 위험이 금융 시스템의 무결성과 건전성에 더 해롭다고 봅니다.
CBE는 에스와티니 은행가 협회와 협의하여 2023년 11월에 첫 번째 성별 분리 데이터(SDD) 프레임워크와 각 템플릿을 개발하고 승인했습니다. SDD 프레임워크의 구현은 특히 여성 금융 포용을 위한 금융 포용 담론을 발전시키려는 은행의 노력을 뒷받침합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국가 금융 포용 전략에서 지지하는 CBE의 금융 포용 필수 사항의 핵심 아이디어인 성별 분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은행은 또한 강제 이주자를 공식 금융 시스템에 포함시키는 것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관련 이해 관계자와 협력하여 은행은 진단 연구와 심층적인 ML/TF 위험 평가에 따라 금융 기관을 위한 고객 확인(KYC) 체크리스트를 제공했습니다. 이 체크리스트는 금융 기관이 강제 이주자를 금융 시스템에 온보딩하는 과정을 안내하며, 이는 해당 부문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강제 이주자가 금융 부문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2024년 5월 재무부 장관이 국가 금융 포용 전략 II(2023-2028)를 발표한 이후, CBE는 이미 언급한 것 외에도 다양한 측면에서 국가의 금융 포용 의제를 계속 추진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여러분, 이제 화폐 동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024년 3월 31일로 끝나는 검토 기간 동안 발행된 지폐는 E68억으로 전년도 발행액과 동일한 가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행된 동전은 E38백만으로 전년도에 보고된 E34백만에서 증가했습니다. 2024년 3월 말 현재 유통 통화는 E13억 5천만으로 전년도에 보고된 E12억 4천만에서 증가했습니다.
은행은 E200 지폐를 재인쇄했으며 2023년 9월 6일에 발행했습니다. 업데이트된 E200 지폐에는 주로 세 가지 특징이 있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i) 현 주지사와 재무부 장관의 서명
ii) 스와질란드에서 에스와티니로 국가명이 변경된 후 은행의 이름은 지폐의 뒷면 오른쪽 상단에 대문자로 "CENTRAL BANK OF ESWATINI"가 "CENTRAL BANK OF SWAZILAND"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iii) 지폐 인쇄일 2023년 9월 6일.
은행은 ATM 폭탄 테러로 인해 통제되지 않은 염색 지폐가 발견되는 일이 줄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은행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공지를 계속 게시하여 대중에게 염색 지폐에 대해 알리고 있습니다. 대중은 염색 지폐가 범죄 수익으로 추정되므로 염색 지폐를 받지 말고 CBE 또는 가장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할 것을 권고합니다.
동전 관리 효율 프로젝트는 2021년 소매점에서 동전 자판기를 시범 운영한 이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023/24 회계연도 동안 총 650만 유로 상당의 동전이 수집되었고, 2021년 12월 동전 자판기가 출시된 이후 총 1,470만 유로가 수집되었습니다. 대중은 동전 자판기에 동전을 입금하면 영수증이 생성되어 매장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합니다. 대중은 동전의 효과적인 재순환을 보장하기 위해 소지한 동전을 상품과 서비스 구매에 사용하도록 상기시키고 장려합니다.
2023/24 회계연도 동안, 은행은 지난달에 열린 CBE 50주년 기념 행사에서 출시된 E50 기념 지폐와 동전을 디자인하고 생산했습니다. 그러나 E50 동전은 유통용이 아닙니다. 반면에 E50 지폐는 유통용이며 공보되었으며 곧 유통될 예정입니다.
여러분, 금융 부문 안정성에 관해 몇 가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복잡한 금융 환경을 살펴보면, CBE는 단기에서 중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과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는 금융 시스템에 위험을 초래하고 회복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은행은 경제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에스와티니 왕국의 금융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위험이 신속하게 해결되도록 합니다. 작년에 금융 시스템은 위험이 광범위하게 억제됨에 따라 회복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결론
프로그램 디렉터, 저명한 손님 여러분, 결론적으로 제가 강조하고 싶은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3년은 세계적, 지역적 수준에서 여러 과제를 안겨주었고, 이는 국내 경제에 파급 효과를 미쳤습니다. 작년에 예상보다 인플레이션이 빠른 속도로 완화되었지만, 위험은 지속되었고, 따라서 통화 당국은 금리를 제한적인 수준으로 유지했습니다.
국내적으로 인플레이션은 상당히 완화되었고 전망은 추가 완화를 시사합니다. 그러나 전망에 대한 위험은 지속되고 있으며 글로벌 환경은 여전히 매우 유동적입니다.
세계은행은 가격 및 금융 안정이라는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전 세계, 지역 및 국내 차원에서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에 도움이 되는 환경을 실현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재무부 장관, PS, 공무원, 은행 이사회, MPCC 회원, 금융 기관, 은행의 모든 직원 및 기타 주요 이해 관계자에게 에스와티니 왕국의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는 가격 및 금융 안정성 달성을 위한 협력, 헌신 및 헌신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모든 에마스와티의 이익을 위해 우리의 임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변함없는 지원과 헌신을 계속 기대할 수 있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감사드립니다!
저자에 대하여
필 므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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