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피커 튜닝 전문업에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 입고된 차량은 BMW X7입니다.
BMW 차량은 오렌지커스텀에 단골차량 중 하나죠.
대게는 하만카돈오디오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많은 차주분들이 토로하십니다.
장시간 들으면 귀가 아프고, 따갑다고 하십니다.
X시리즈는 패밀리카나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차중 하나죠.
그렇다면 장시간 차에 머물텐데
그때 나와 딱 맞는 스피커를 선택하셔서
지루한 운전이 되지 않도록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또한 차체가 큰 X시리즈에는 주행풍으로 인해
소음이 크죠.
정숙함을 만들기 위해 도심복합형 방음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그럼 시공기 보실까요?
차량 보호작업
최상의 결과물은 기초 작업부터 탄탄하게
진행되어야만 비로소 얻을 수 있기 마련입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작업 규모나 차종에 관계없이
언제나 마스킹과 시트커버를 통한 보호 작업을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BMW X7 M50i스피커 튜닝 목록
포칼 유토피아 TBM
포칼 유토피아 4W2BE
포칼 유토피아 3W0251
회오리커버
프런트 트위터 미드레인지커버
리어 미드리인지커버
센터커버
3M CIARE 도심복합형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전면 5개 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할
포칼 유토피아 제품입니다.
유토피아 제품 중 상위라인으로
선택하신다면 정말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X시리즈도 이제는 회오리커버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X5,6,7 모두 장착가능합니다.
X7차량에는 프런트 트위터 미드레인지커버
대시보드 중앙 센터커버,
리어에는 미드레인지커버 를 장착 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터
하만카돈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이 제품은 장시간 들었을때 귀를 쏜다는
평이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에 차주분들이 장시간 들었을때
피로도가 올라간다고 하십니다.
새롭게 장착할 포칼 유토피아 TBM트위터입니다.
고음부를 담당하는 트위터임에도
두터운 대역폭을 재생하는 능력까지 다루어
매력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는 고성능 트위터입니다.
베릴륨 소재로 강철에 비해 강성이 높고
가벼운 소재이기에 고음을 안정적이고
편하고 부드럽게 재생해 줍니다.
악기의 선율이 아름답게 들릴 만큼
기존 부 메스 터 보다 귀에 자극적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큰 제품입니다.
또한 기존 밋밋한 하만카돈 A필러를 빼고
앰비언트 회오리 트위터 커버 제품으로
장착합니다.
유토피아 TBM트위터가 사이즈가 굉장히 큼에도
회오리커버에 쏙 들어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너무 이쁘죠?
이제는 차량내부를 풍성한 사운드와 더불어
빛나게 만들어줍니다.
미드레인지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페이퍼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페이퍼콘을 사용한 모델 중에서도
사운드가 좋은 모델이 있기도 하지만
해당 모델은 좋은 소리를 기대하기에
벙벙대는 부밍음이 다소 심합니다.
조금 더 탄탄한 중음이 듣고싶다면
강력한 네오디뮴 마그넷이 적용된
4W2BE 미드레인지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유닛의 경우 순정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강력한 마그넷으로 밀도감 있고 탄탄한
베이스를 출력하며,
가운데의 뾰족한 페이즈 플러그가
전방에 공진을 제어해 왜곡 없는 사운드를 안정적으로
출력하는 스피커입니다.
업그레이드 후
훨씬 탄탄한 중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드레인지 커버도 회오리커버로 변경해
더 빛나도록 만들었습니다.
리어에는 회오리 커버만 바꿔주었습니다.
센터스피커
이제는 센터스피커를 업그레이드 하겠습니다.
센터커버 또한 밋밋한 모습입니다.
순정 센터 스피커를 대신하여
포칼 유토피아 3W2051 유닛을
대시보드 중앙에 시공했습니다.
3인치의 유닛으로 차량의 중앙에서
사운드의 밸런스를 조절하고
전방에 스테이지 감을 형성하여
기존보다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열에서도 풍성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회오리 센터커버로 새롭게 장착해 주었습니다.
본넷 이중방음
비교적 정숙한 가솔린 엔진 차량이지만
그래도 주행풍은 유입되고 그로 인한
풍절음을 유발합니다.
본넷 프레임의 철판에는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해
엔진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잔진동을 차단해 줍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100마이크로 두께의
높은 알루미늄 함유량을 자랑하며
고무 뷰틸 소재로 제작되어
엔진열이나 여름철 강한 햇볕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주파 소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기 위해서
본넷 커버에 초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진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적으로 덮어주었습니다.
본넷 이중방진 방음 완료하였습니다.
4도어 이중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한 도어 프레임은
쉽게 떨리는 철판과 강화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주행풍 유입으로 인한 소음이 생길 수 있고
스피커 왕복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진동이
철판 전체를 울려 각종 부품과 배선들이 떨리는
잡음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를 시공한 선들을
간섭하지 않고 꼼꼼하게 부착했습니다.
도어 철판에 강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진동으로 인한 소음을 줄여주는 효과와
밖으로 새어나가는 음파를 잡아
내부 음압이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에 순정흡음재가 들어있습니다.
이는 제조사 측에서도 소음이 들어오기에
넣어둔 모습입니다.
신슐레이트의 단면을 보면
여러 겹 층층이 겹쳐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안에는 많은 공기층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주행풍이 유입되면 이리저리 반사하여
스스로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초 극세사 섬유로 이루어져
무게도 가벼워 연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탈거한 흔적없이, 어떠한 흠집없이
재장착 하였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를 비롯한 대시보드 사이드 커버,
대시보드 언더 커버 등의
파츠 내부로 유입되는 풍절음도 만만치 않습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부분부분 흡음재가 있거나
아예 빈 공간도 보입니다.
따라서 텅 빈 부분을 CIARE 신슐레이트로 막아주어
소음이 증폭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해주었습니다.
출고만을 기다리는 X7차량입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BMW X시리즈 차들은 차체가 크다보니
전면 5개 스피커만 업그레이드 해줘도
재밌는 사운드를 차량내부를 풍성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높은 만족감을 드리기 위해
언제나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최상의 라인업과
세팅 값을 연구하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부분이나 문의는
하단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모든 시공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시공가능한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시공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