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동해남부선 복선 전철화 후 예상되는 울산 송정역의 수요(?) - 제 생각이에요^^
동해남부선 송정역 추천 0 조회 1,589 09.10.18 01:23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09.10.18 10:36

    첫댓글 부산 송정역과 역 이름 중복의 문제로 인해 북울산역(울산 중구, 동구 일부지역과 북구 전지역의 수요를 포괄하기에)으로 개칭하자는 제안이 있습니다. 그리고 신울산역 같은 경우네는 역 이름에 "신" 이라는 이름을 붙이면 안되어 "KTX 울산역" 으로 명명되었다고 들었습니다.

  • 작성자 09.10.18 10:38

    그리고 '북구 일부지역과 중구 일부지역은 울산역과 가까이 있기에 송정역이 북구 전체를 포괄하기에는 무리가 있겠다' 라고 수정하겠습니다.

  • 09.10.18 16:58

    저랑 가까운데 사시네요;; 저는 호계동에 삽니다ㅎ 솔직히 이번에 KTX울산역 개통한거..별로 관심없습니다; 거기에 KTX타러 갈려고 버스 몇번씩이나 갈아타기도 싫고, 자가용타고 갈바에는 차라리 호계역에서 동대구역까지 가서 환승해서 타는게 훨씬 낫지요; 그냥 개통식할때 한번 가보고 그 이후로는 가볼일 없을것 같네요;

  • 작성자 09.10.21 20:27

    솔직히 님 말씀대로 KTX울산역 생겨도 북구지역이나 중구 또는 동구 일부지역은 수혜지역이 아니라는;;;;; 역이 운영되더라도 언양까지 갈 일은 거의 없을 듯 하네요^^ 차라리 돈 2만원 더 보태서 바로 앞에 있는 울산공항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데 ㅎㅎ

  • 작성자 09.10.21 20:28

    울산 부산 경남권은 정모 하나요? ㅎㅎ

  • 09.10.18 19:42

    서울송정역... 부산송정역... 울산송정역... 광주송정역 좋네요 6-.-

  • 작성자 09.10.21 20:19

    소나무가 많은 우리나라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문제인 것 같네요ㅎㅎ; 송정초등학교 졸업했지만 광주 송정초등학교도 있다고 들었는데;;

  • 09.10.18 20:30

    동해남부선 울산-입실 구간은 굳이 이설의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곳입니다. 단선임에도 현재 새마을호가 최대 120km/h까지 내리지르는 구간이며, 복선부지도 마련되어 있는데, 산골짜기로 갈 필요가 있을까 의문입니다. 단선이기 때문에 3급선일뿐, 호남선 서대전-익산 구간보다 훨씬 더 선형 좋습니다. 윗 님의 말씀대로 하기 위해서는 오히려 기존선을 그대로 복선화 하여 호계역을 살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괜한 역명 논란도 없을 겁니다. 특히나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에서 경주역(현.신경주)까지는 20-30분 정도 걸릴 것이라고 봅니다.

  • 작성자 09.10.21 20:23

    제가 고등학교 1학년생이지만 현 동해남부선이 북구를 2등분하는 셈이라 북구의 균형발전을 저해하고 있어요;;; 물론 현 울산~입실 구간 선형이 좋고 주위에 복선전철을 깔 충분한 부지가 있다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그리고 기존선에 나란히 복선전철을 깔게 되어 호계역을 개보수 하는 것에 대해선, 북구에서도 북쪽에 위치한 상안동 택지지구 수요를 충분히 충족시켜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괜찮은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현 호계역이나 송정역에서 경주역까지 2~30분밖에 소요되지 않는다면, 굳이 도심의 교통체증을 감수하면서까지 언양 KTX울산역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 09.10.18 22:56

    울산역 근무자입니다. 현재 호계역을 이설하고 안 하고의 문제는 이미 이설로 결론이 났으니 둘째치더라도, 기존 호계역 수요가 꽤 있기 때문에 가칭 송정역(또는 북울산역)도 현 울산역 규모로 지어야 한다는 생각에 동의합니다.

  • 작성자 09.10.21 20:25

    울산역과 호계역간 거리가 얼마 멀지는 않지만 울산역은 기존 울산 남부 수요를, 새로생길 송정역은 발전하는 울산 북부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기 때문에 현 울산역 규모로 신설을 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