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전문샵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인데요.
이전에 틴팅 작업기가 먼저 올라왔었죠.
이전 작입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완벽한 튜닝을 위한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스피커 튜닝 :
소닉디자인 N55M 트위터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전체 프리미엄 방음 KIT
(주)오렌지커스텀
이번에는 스피커 작업입니다.
해당 차량에는 부메스터 오디오가 적용되어있었습니다.
여러 옵션을 추가하여
나만의 포르쉐를 만들 수 있는 차량이기에
오디오 옵션 또한 추가가 가능한데요.
기본 - 보스 - 부메스터
이렇게 3가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기본 오디오 보다
부메스터 오디오가 성능 자체는 뛰어납니다.
그만큼 가격도 있고요.
하지만 사운드는 상당히 주관적이기에
본인과 성향이 맞지 않는다면
신경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많은 부메스터 오디오가 적용된 오너분들이
귀가 아프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담을 통해 부드럽고 따뜻한 음색이 장점인
"소닉디자인"의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그럼 작업기 시작해볼까요?
차량 보호 작업
소중한 차량에 스크래치와 시트 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소닉디자인 N55M 트위터
대시보드 양 끝에 있는 커버를 탈거하면
순정 트위터 트위터는
리본구조를 가지고 있어
리본 트위터라고 불립니다.
주름잡힌 얇은 코일에 전류를 흘려
작동하는 방식으로 해상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순정 리본 트위터 특유의
화려하고 자극적인 음색은 귀에 쉽게
피로감을 주며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는 스피커입니다.
소닉디자인 N55M 트위터입니다.
프리미엄 라인 최상위의
고성능 와이드레인지 스피커로
일반 트위터보다 사이즈가 큰 만큼
고음부터 중음까지 재생이 가능한 슈퍼트위터입니다.
소닉디자인 특유의 부드러운 사운드로
오래들어도 귀에 부담되지 않으며
차안에서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청취각에 맞춰
대시보드 위에 인스톨 진행했습니다.
소닉디자인 130G 미드우퍼
도어의 트림을 탈거하면 나타나는
부메스터 미드 우퍼입니다.
작은 마그넷과 알루미늄 프레임,
종이 콘지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일정하지 않은 외부환경에 노출되는
차량은 스피커가 쉽게 변화할 수 있죠.
또한 벙벙대고 부밍음이 강한 사운드를
출력하기 때문에 불륨을 높여도
고음과 베이스가 답답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순정 미드우퍼를 대신할 유닛은
소닉디자인 130G입니다.
카본 소재의 콘지로 단단하고 묵직한 중저음과
매력적인 베이스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트위터와 동일하게 아라미드 재질로 제작되어
큰 볼륨에도 왜곡이 없고 안정적이며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유닛입니다.
소닉디자인 130GA 미드우퍼를 도어 프레임에
자체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활용하여 고정했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센터스피커
순정의 센터 스피커 역시 순정 미드우퍼와
다를 바 거의 없는 저가형 제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고 균일하게 들으시려면
센터 스피커를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라운드 제로 80SQ는
모든 음역대가 커버 가능한
풀 레인지 스피커입니다.
특히나 소닉디자인 스피커와
밸런스가 뛰어나기 때문에
소닉 트위터와 함께 센터스피커로
많이 사용하는 유닛입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유닛을 시공함으로써
차량의 전방에 밸런스를 부여해서
음악을 듣기에 가장 이상적인 장소에
앉아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센터스피커의 시공 후
커버를 닫아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 KIT
차량 하체를 비롯한 운전자를 감싸는
대부분의 부위에 방진, 방음 작업입니다.
전체 프리미엄 방음은 차량의 크기와
난이도에 따라 시공 시간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에 따라 방음 부위가
변경 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진행됩니다.
보닛 이중 방음
보닛은 주행풍으로 인한 떨림과 엔진 진동의 영향을
둘 다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방음 작업이 꼭
필요한 곳입니다.
보닛 프레임의 철판 부분에 CIARE 방진 매트를
하나하나 눌러주면서 아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3M 정품 CIARE 방진 매트는 열에 강하기 때문에
뜨거운 여름철 열을 받기 쉬운 본넷에 시공을 해도
녹아서 떨어지거나 들뜨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닛 커버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딱 맞게 재단하여 부착하였습니다.
남아있는 고주파 소음까지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4도어 이중 방음
프런트 도어와 리어 도어의 트림을 탈거했습니다.
넓은 철판에 강화 플라스틱으로 마감되어있어
쉽게 떨릴 수 밖에 없죠.
특히나 도어에 위치한 미드우퍼를 업그레이드 한 경우
출력되는 강력한 베이스가
도어를 떨리게 하여 잡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도어 스피커 튜닝과 도어 방진, 방음은
필수 입니다.
도어 프레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여 진동을 상쇄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CIARE 방진 매트는 알루미늄 함량이 높아
도어의 강성을 확보해 주기 때문에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 내부에는 주행풍을 신경써
순정 흡음재가 부작되어있지만
만족스러운 흡음 효과를 위해
추가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흡음재는 두꺼울 수록 효과가 좋기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이중으로 덧대어 부착했습니다.
하체 프레임, 리어휀더,
트렁크 하부 이중방음
보시다시피 시트를 탈거하면 이렇게 많은
부품들과 배선이 존재합니다.
그러다보니 신중한작업과
풍부한 작업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겠죠!
리어휀더와 트렁크 하부에도
많은 배선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방진매트는
고무뷰틸과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철판의 진동을 줄이고 유입되는 소음을
1차로 반사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휀더 안 쪽 철판 라인에도
완벽하게 시공하였습니다.
외관상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 진행됩니다.
그 위에 다시 한번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해
유입되는 소음을 최소화해주었습니다.
재조립에 문제가 없는 선까지만
적절하게 부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3M 만의 초극세사 기술이 적용된 자동차 전용 흡음재로 유입되는 소음을 감소시키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탈거한 리어휀더 커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감싸주었습니다.
트렁크 상단 도어 이중 방음
트렁크 도어는 다양한 이유로 덜컹거립니다.
이곳으로 기다란 배선이 지나가기 때문에
트렁크가 덜컹거릴 때마다 진동이 배선에도 전달되어
잡소리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진동 계수를 낮추어 쉽게 떨리게 하지 않도록
CIARE 방진 매트를 철판 곳곳에 부착하였습니다.
트렁크 도어 커버는 굉장히 얇은 흡음재가
부착되어있는 모습입니다.
트렁크 도어 트림에는 CIARE 신슐레이트를 부착해
도어를 통해서 유입되는 풍절음을 차폐합니다.
각종 필러류 방음
A필러를 비롯한 각종 필러류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있지만
부분적이기 때문에 비어있는 공간은 여전합니다.
이러한 공간으로 주행풍이 유입되고
공명음까지 발생하는데요.
주행풍과 공명음을 차폐하기 위해
두터운 CIARE 신슐레이트로
비어있는 내부를 채워 주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전체 방음을 마친 후 탈거했던 내장재를 포함한
모든 부품들을 순정과 동일한 상태로 원상복구합니다.
오렌지커스텀은 순정형 튜닝을 원칙으로 하기에
튜닝 후에도 깔끔하게 차량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상을 입었거나 없어진 핀을 작업 중 발견 시
전용 순정핀으로 무상으로 교체해 드리고 있어
튜닝 후 오히려 더 튼튼한 체결 상태로 차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튜닝 후 음질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에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과
전체 프리미엄 방음 작업 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에 따라
실제 사운드와는 다를 수 있으니
감안해서 감상해주세요!
오렌지커스텀은 차량 출고 후
필요한 시공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만 취급하여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만들어드립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예약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먼저 말해주신다면
빠른 예약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