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은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온 국민이 함께하는 대국민 정신건강 문화 조성을 위해 2022년 ‘코로나 우울 백신 마음 건강 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전은 이달 8일부터 9월 8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카드 뉴스 또는 만화 그리기로 두 개 분야 모두 출품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가 담긴 내용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우울 예방에 도움이 되는 내용 ▲코로나에 따른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과 해소를 담은 내용을 팀(4명 이내) 또는 1인당 3점 이내에서 출품할 수 있다
제출 방법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하고 제출 서식은 참가 신청서, 개인 정보 수집 동의서, 디지털 파일(800×800px, PNG, JPG, 용량 15MB 이내)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 및 표절 심사를 통해 국립나주병원장상 등 총 21명을 선정하며, 9월 23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정신건강 인식 개선을 위해 대국민 정신건강 홍보주간(10월 7일~10월 21일) 행사 및 지역 순회 전시회, 캠페인, 각종 홍보 활동 등 공익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마인트 포스트 기사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