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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스크리밍 이글 프로입니다.. 우렁차고 웅장한 소리 맘에 듭니다^^; 벗뜨....저도 워낙...만지고 뜯고..지지고 하는걸 좋아해서요.. 머플러를 하나 만들려구요.. 플랜지는 있구요.. 그냥..2t sus로 만들까... 아니면 자동차 튜닝에 쓰이는 일명 하수도관 3t~4t파이프로 만들가 생각중입니다. 삼손 피쉬테일이나 반스앤하인스 롱샷마냥...뒤로 길~~게 뺄 예정입니다. 배플이 없는 관계로 배플역할을 하는 매듀샤 파이프를 컷팅해서 매니폴드 시작점부터 3~4개 배압을위해 넣어줄 예정입니다. 파이수는 40파이~42파이(순정머플러나 스크리밍이글..반스 모두 42파이네요..)로 예상하고있습니다. 배기가스가 고속으로 빠지고,효율을 좋게하기위해 카본으로 단열을 해주려고하구요..
배기가 배압이 안맞고 잘안빠질겨우... 후적현상..및...역으로 고온의 배기가스가 연소실로 타고들어갈까봐 걱정입니다. 오래 지속될경우...배기밸브및 엔진 부속에 큰영향을 줘서.. 나중에 실린더가 사망할꺼같은 예감도 많은 글들을통해 알게되어서요.. 올드 바이크들보면 그냥 파이프로만도 많이 만들어 놓은것을 볼수있는데요.. 이때는 배플이고 뭐고 없으니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도 했지만.. 에보의경우 이렇게 적용해도 되는지 ....해서 고수님들께 문의 및 상담드려봅니다^^; 괜히 고집으로 만들었다가...바이크에 데미지가 있을까 해서요...^^;
그런데 시중에 나와있는 반스앤하인스..스크리밍이글.. 또는 삼손 피쉬테일등 머플러를 열심히 분석하고 분해해본결과. 생각보다 상당히 얇은 두께의 sus재질에..완전 크랙도잘가더군요... 배플이라고해야 고작 파이프안에 들어가는 기본 저항이나 배압좀걸리게 간단히 만든게 배플이랍시고 들어가있구요.. 토크콘도 보면...효과가 있다..없다 이유가 많으시지만.. 배기효율에 극대화할수있도로도움을 주는 그냥...도움만 줄수있는 물건이던데요. 그래도 배속이 가장 이상적으로 빠져나갈수있는 배기 각도가 제일 잘적용된게 토크콘이라 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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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기술도좋와요~~~부럽왕
청어람님^^;부산도 비가왔나요??ㅎㅎ대전은 비가 조금 내렸답니다..일만 안바쁘면 당장이라도 만들어 버리고 달려볼텐데요...조금조금씩 하고있습니다^^ㅎㅎㅎ
안녕하세요저두5:5 머플러개발중인데..(좌 우로 빼는 방식으로 )
매니를 알곤으로 짜서 만들려고 하다가 싼게 비지떡이라고 싶어서 매니 키트로 하나사서 변형만 줄려고 합니다용접 부위도 많을것 같아서 보기 싫기도 해서
저두 5:5 머플러 개발 중...ㅎㅎㅎ 먼저 만들시겠네요...전 5:5 매니만 일단 구해났는데 엔드가 아직...못구해서 아직 못 달았는데... 저두 머플러에 공부를 많이 하는 1인입니다
엔드를 썬더로 갈까. 썬더가 너무 오랜되 모델이라서 요즘 투어링 머플러 신형들이 싸이버 틱하게 잘나오든데 엔드는 뭘로 쓰실건가요?
님은 개발이시라기보단 나오는 기성품을 맞춰서 쓰시는 볼트온타입으로하시는거 같은데요?저는 하나부터열까지 다 직접 만드는데요^^;알곤으로 하시되 최대한 적게 하시고 밴딩으로 하시면 용접자욱도 없고 깔끔하죠!!앤드도 만들고있습니다.배플도 만들고있습니다.반스앤하인스 삼손..스크링밍등등 머플러 3개정도 분해해서 안에 구조를 보고 만드는 중입니다.앤드도 반스 앤하인스 롱샷스타일로 배플사용해서 만듭니다.
외경 50파이에 배플은 내경 35~40파이로 만듭니다.
ㅎㅎㅎ5:5 잘 만드시길 바랍니다~화이팅입니다!!
싼게 비지떡은 아닌게요...할리머플러 적용되는 sus나..반스..기타등등 머플러등 sus재질은 얇은 재질로..
훨씬 양질의 좋은 sus도 많습니다.수작업으로하면 일이 ..손이 많이 가게되고..정성을 들이고 귀찮은것도 있죠...
다만 내가 원하는 사운드나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수있는 장점과 쾌감때문인거같습니다.^^;;ㅎㅎ
얇으면...가볍기야 하겠지만..할리 투어링기종들 제가 머플러 많이 크랙가서 용접으로 많이 수리해드렸습니다..
두꺼우면 무겁지만..크랙도 안가고..둔탁하면서 웅장한 사운드가 나오기 바련이구요..배플도 스음에 큰영향을 주니.
.이런저런 모든 요소가 복합적으로 맞어야 좋은 머플러가 나오는게 아닌가....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앗 전 기성품 입니다..ㅎㅎㅎ 배딩에 대해서 잘몰라서리...걍 기성품 반스에서 나오는 매니를 사서 엔드만 개조를 해서 알곤 용접해서 달려고 하는중입니다 ...
저두 머플러 만들다가 단열재가 아직두 수북히 쌓여 있습니다.ㅋㅋㅋ유리 섬유라서 처리도 안되군요...ㅋㅋㅋ멋진 머플러 하나 탄생시키길...
난중 후기도 올려주세요....^^*
비스님의 무한도전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응원해드릴께요 성공하시면 제 바이크에도 부탁드려요..ㅎㅎㅎ
ㅎㅎㅎ러스님^^; 이렇게 관심갖어주셔서 감사합니다~!!!그리 어려운건 아닙니다..ㅋㅋㅋ다만 기성 메인헤더(매니폴더)가 42.7 정도 인데..두께가 너무 얇아서
용접해도 크랙이 갈까봐...두께를 늘려야 할꺼같습니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