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 먼저 거꾸로수업을 곧 플립러닝이라고 합니다. 거꾸로수업은 수업에 앞서 교수가 제공한 자료(온 · 오프라인 영상, 논문 자료 등)를 사전에 학습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 과제 풀이 등을 하는 형태의 수업 방식입니다.
2. 거꾸로수업을 할 경우 교수자인 교사는 아이들이 토의, 토론을 잘 하고 있는지, 주어진 과제를 잘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적절한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적합한 과제나 주제를 선정해서 부여하는 것도 교사의 역할이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따라서 책임을 넘기는 역할은 아닙니다.
첫댓글 1. 먼저 거꾸로수업을 곧 플립러닝이라고 합니다. 거꾸로수업은 수업에 앞서 교수가 제공한 자료(온 · 오프라인 영상, 논문 자료 등)를 사전에 학습하고, 강의실에서는 토론, 과제 풀이 등을 하는 형태의 수업 방식입니다.
2. 거꾸로수업을 할 경우 교수자인 교사는 아이들이 토의, 토론을 잘 하고 있는지, 주어진 과제를 잘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적절한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또한 적합한 과제나 주제를 선정해서 부여하는 것도 교사의 역할이 없어서는 안 될 부분입니다. 따라서 책임을 넘기는 역할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ㅠ ㅠ ㅠ!! 1번에 대해 더 여쭤보고싶은게 있는데요 거꾸로수업에사 보여주는 영상은 담임 선생님이 등장해서 수업하시는 모습을 찍은 영상으로 진행하는 것인가요? 아님 다른 진도와 맞는 영상인가요?
@참깨라면 디딤 영상이라고 부르며 담임 선생님이 수업을 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찍은 것이 많습니다~ 상반신까지의 모습을 찍기도 하고, 노트에 적어서 설명하는 것을 찍은 영상도 있어요.
@교대17장현주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ㅎㅎ그럼 보통의 거꾸로교실은 디딤영상으로 진행되나요 아님 일반 진도와 맞는 교육영상으로 진행되나요??
@참깨라면 전자입니다~!
2018 교육대학교 교직(적·인성) 심화 문제 - ‘거꾸로 교실 (Flipped classroom)’
http://cafe.daum.net/themasterteacher/hXOy/27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