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고구려사를 중국의 역사로 왜곡하기 위한 학술적 연구 및 근거 자료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5년 동안 연구비만 200억 위안(약 3조원)이 투입되는 중국의 대규모 국책사업입니다
따라서 이런 중국의 동북공정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이번 반크의 상취는 중국이 고구려를 중국역사로 편입하고자 할때 저지할수 있는 학술적 근거자료를 줄 수 있을것입니다
전세계 모든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을 바로 알릴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시켜준것입니다.
반크는 오늘의 성과를 바탕으로
전세계 모든 60억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가 꿈꾸는 대한민국을 알려나갈것이고
이러한 과정에서
우리나라 7천만 한국인을 대상으로
우리가 꿈꾸는 대한민국에 어울리는 국민으로 변하시켜나갈것입니다
태산같은 중국의 13억 인구가 두렵습니까
3조원이 투입되는 중국의 대규모 국책사업 '동북공정 프로젝트'가 무섭습니까
태산이 가로막고 있으면 뚫어버릴것이고
바다가 가로막고 있으면 바닷물을 갈라 버릴것입니다.
50년후 대한민국 역사는 우리에게 말할것입니다.
바로 우리가 이시대 대한민국 역사의 발자국이었다고...
바로 우리가 이시대 대한민국 역사의 등불이었다고...
바로 당신이 아시아의 빛으로 세계를 이끈 빛이었다고...
오늘, 당신이 전세계 모든이들을 대상으로 잃어버린 고구려를 회복시킨 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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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크가 시정한 사이트 총 11곳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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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크는 전세계 8억 해외네티즌들을 대상으로 한국을 변화시킨다.
반크는 흩어진 650만 한민족을 하나로 모은다.
반크는 7천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꿈을 격려하고 고양하며 촉진시킨다
-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사명 선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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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큰일을 기대하고, 더 많은 일을 행할것입니다.
[ PRKOREA 프로젝트 ] 가 완성되면
전세계 60억 인구가 내친구의 나라 한국을 사랑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7천만 인구가 내친구의 나라 한국을 더 사랑하게 됩니다.
모든 씨앗중 가장 작은 겨자씨가
자라면 어떤 풀보다 더 커져서
큰 나무가 되고 공중의 새들까지 와서, 그 가지에 깃들이듯이
한명의 해외친구를 사귀면
전세계 60억 인구가 내친구의 나라
한국을 사랑하게 됩니다.
한명의 해외친구를 사귀면
우리나라 4천만 인구가 내친구의 나라
한국을 더 사랑하게 됩니다.
전세계 모든이와 꿈과 우정을
나눌수 있는 나라
대한민국 KOREA가 됩니다
반크는 어떤 곳인가\\\\\\\\\\\\\\\\\\\\\\\\\\\\\\
1. 반크는 무슨 의미예요?
☞『VO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의 영어약자로서 인터넷상에서 VANK를 통해 한국을 알고 싶어하는 해외친구들과 한인교포·입양아들에게 E-mail 편지로 한국의 모든것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사이버관광가이드임과 동시에 한국을 모르는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E-mail 문화교류를 통해 한국을 바르게 알리고, 전세계 해외학급과 한국학급을 대상으로 단체교류를 주선하여 사이버 만남의 다리를 건설, 인터넷상에서 각국 젊은이들이 꿈과 이상을 교류할 수 있는 지구촌 만남의 다리를 건설하는 '사이버외교사절단 '입니다.
2. 반크는 언제, 누가 설립하였나요?
☞ 반크는 1999년 1월 1일, 21세기 한국이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들과
꿈과 우정, 비즈니스를 나누는 나라, 대한민국 KOREA" 로 변화되는 비젼을 품은 크리스천 젊은이의 기도로
설립되었습니다.
3. 반크를 왜 설립하였나요?
☞세계속에 우리 한국의 국가이미지는 어떨까요?
한국이 5천년이상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문화국가이며 세계 12위의 경제 통상 대국이라는 사실이
해외 현지에서는 제대로 알려지고 있지 않는상황입니다.
우선 해외외신을 통해 소개되는 한국을 살펴보면 남북으로 갈려 싸우는 불안한 나라, 화염병이 난무하고 경찰과 시위대가 격렬한 시가전을 벌이는 성미 급한 사람들의 나라, 머리 띠두른 노사분규현장, 싸구려 제품 생산국, 일본의 소국, IMF 외환위기, 멱살잡고 싸우는 국회의원, 여기에다 최근엔 조직폭력배와 고위공직자의 총체적비리가 판치는 나라라는 부정부패 이미지까지 추가되고 북한 핵문제로 인한 안보불안감이 더욱 더 높이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나이 어린 외국 학생들이 1차적으로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시키는 전세계 외국교과서를 살펴보면 더욱 더 심각한 상황입니다. 동해가 일본해, 한국역사는 중국의 식민지에서 시작되었고 이후 전 역사를 거쳐 지속적으로 중국과 일본의 지배를 받음(전세계 대부분 교과서), 한국은 중국과 일본이라는 고래사이에 낀 새우 국가(미국 캐나다), 일본의 한반도 침략은 한국에 발전에 기여(아시아), 한국이 소유하고 있는 것은 거의 전부가 중국 천재성의 산물,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 관해서는 일본군이 중국군을 물리치고 한국을 합병(미국), 한국은 기나긴 역사를 통해 중국과 러시아, 일본의 지배를 경험, 한국은 17세기경 중국의 지배 하에 들어갔다고 최근 일본의 식민지가 되었다고 소개되었다는등 (유럽) 일본 역사교과서의 왜곡되고 잘못된 한국소개가 전세계 교과서로 무차별 복제되고 확산되어
자라나는 외국학생들에게 한국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형성시키고 있습니다.
21세기 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8억명에 달하는 해외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해외 인터넷 사이트에 소개된 한국은 또 어떠할까요? 외국 유명 사이트에 소개된 한국은 전형적인 후진국으로서 콜레라에 걸릴 위험성이 높으니 면역력이 없는 모든 여행자들은 A형 간염 예방접종을 받아야 하고, 사기가 판을 치는 나라며, 생활수준이 형편없으니 되도록 치과를 이용하지 말것이며, 전염병이 많은 나라니 여행시 각별히 조심해야하고 한국의 경제성장률은 아프리카 수준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한국의 이미지가 세계와 연결되는 접점 즉- 외신뉴스, 외국교과서, 인터넷, 해외거주 한국인,국내방한 외국인 - 이들 접점을 통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국가홍보가 이루어 지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선진국을 향한 나라의 국가 경쟁력은 국가이미지에 의해 시작되고 국가이미지는 국가홍보에 의해 좌우된다고 볼 때 그간 불특정다수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정부나 기업주도로 진행되왔던 국가홍보방식에서 탈피해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외국인에게 직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사이버 외교관을 민간 차원에서 육성해야 할 시대입니다
21세기 한국이 시대와 역사를 초월해서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이 되고 나아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국가가 되기위해서는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5대양 6대주 지구촌 구석구석까지 전달하고 전세계 60억 인류의 가슴 깊은곳까지 파고들수 있는 해외홍보능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시기적, 역사적 상황속에서 반크는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풀뿌리 홍보하는 20만명의 사이버 외교관' 양성하여, 1인당 5명씩, 모두 100만명의 외국친구를 대상으로 한국을 e-mail 홍보함으로 대한민국 영향력을 점진적으로 확장, 작게는 그 친구의 가정에서부터 크게는 국가와 민족까지 한국의 영향력을 단계적으로 확장시켜나갈수 있는 '대한민국 국가 이미지 프로젝트' [ PRKOREA 프로젝트 ] 를 실현시키고 있습니다
안으로는, 우리나라 4천만 모두가 내 친구의 나라 대한민국 KOREA를 더 사랑할수 있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변화시켜 나가고 있고
밖으로는,전세계 60억 모두가 내 친구의 나라 대한민국 KOREA를 사랑할수 있도록,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을 아시아의 작은 나라에서 일본 중국 러시아 미국등 4대국의 교차하는 동북아의 중심으로 변화시키고
나아가 전세계속에 우뚝 치솟은 '대한민국'이 되게 하는 21세기 대한민국의 시대적 소명을 감당하고자
반크가 시작되었습니다
4. PRKOREA 프로젝트는 뭐예요?
☞ 겨자씨는 어떤 씨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면 어떤 풀보다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 [Matthew] -
8억명에 달하는 전세계 해외네티즌에게 한국을 알리기 위해서
반크는 8억명의 최소단위인 단 1 사람의 외국네티즌을 대상으로 한국홍보를 시작합니다.
즉,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한국홍보전략은 단 1 사람의 해외 e-mail 친구를 대상으로 한국홍보를 시작하여,
그 친구의 가족과 가정, 국가와 사회, 그리고 60억 인류로 착실히 진행되도록 설계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전세계 8억명에게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서 외국친구 단 1 사람으로부터 홍보활동을 시작하는 것은 번거롭고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것처럼 보이지만
반크의 생각은 전혀 다릅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총 연출하는 한국홍보전략, PRKOREA 프로젝트의 핵심은
반크와 e-mail 펜팔 교류하는 단 1 사람의 해외친구가 반크를 통해 한국을 알수 있게하고, 그 친구를 통하여 그의 가족이 한국을 알수 있게하고 그의 가족을 통하여 그의 국가가 한국을 알수 있게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한국을 대표하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의 PRKOREA 프로젝트입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이번 PRKOREA 프로젝트를 통해
전세계 8억 해외네티즌을 대상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한국을 전략적으로 외교 홍보할수있는 20만명의 최정예 사이버 외교관을 양성할것이고,
외교관 1인당 해외친구 5명씩 총 100만명의 해외친구를 대상으로 한국을 변화시켜
그 친구의 가족과 가정, 국가와 사회, 그리고 60억 인류를 대상으로
한국 정치, 경제, 문화, 역사, 사회, 관광등 한국의 모든 이미지를 점진적으로 변화시킬것입니다.
하나의 물방울이 수많은 물방울을 모아
바다의 중심에 떨어지면 바다를 움직이게 됩니다.
한명의 해외친구를 사귀면 전세계 60억 인구가 한국을 사랑하게 됩니다.
한명의 해외친구를 사귀면 우리나라 4천만이 한국을 더 사랑하게 됩니다.
하나의 물방울은 이미 거대한 물방울이 되어 바다의 중심에 떨어졌고 그 파장은 원에 원을 그리며
동서남북 바람을 휘몰하쳐 거대한 물결을 일으켜 바다를 진동시키고 육지의 경계까지 미치게 되었습니다.
[PRKOREA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한국을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들과 꿈과 우정, 비즈니스를 나눌수 있는 나라 대한민국 KOREA 는 현실이 됩니다
5. PRKOREA 프로젝트를 통해 양성된 사이버 외교관은 한국의 어떤 이미지를 전세계에 홍보하나요?
☞ 한국은 고래사이에 낀 새우가 아니라 고래를 이끌어가는 돌고래
외국학생들이 공부하는 전세계 교과서에는 한국을 일본과 중국이라는 고래사이에 낀 새우라고 묘사하고 있음
반크는 한국이 '고래사이의 돌고래' 즉 동북아시아의 번영과 평화를 이끌수 있는 친근하고 긍정적이며 적응잘하는 나라, 중국과 일본, 나아가 전 아시아를 이끌 수 있는 지적인 나라라는 사실을 홍보
☞ 한국은 우물안 개구리가 아니라 하늘로 치솟는 독수리
외국 교과서에서의 한국의 상징 이미지는 은둔의 나라, 우물안 개구리같은 나라임
반크는 한국이 '하늘로 치솟는 독수리' 즉 하늘을 향해 치솟아 올라갈 수 있는 강한 날개와, 보다 높은곳에서 세계를 바라볼 수 있는 지혜의 눈을 가진 나라라는 사실을 홍보
6. 돌고래와 독수리같은 한국의 이미지를 어떤 과정을 통해 전 세계에 설득시켜 나갈 계획인가요?
☞ 한국은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곧 지리적, 경제적으로 가장 좋은 위치의 나라
지리적으로 한국은 아시아와 동북아 심장에 위치하고 있고,
경제적으로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자원이 많은 러시아와 가장 구매력이 높은 중국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적으로 한국은 5천년의 역사동안 평화와 화합을 지향하는 나라였음
반크는 한국의 이런 지리적, 경제적, 문화적 배경을 전세계에 알려나감으로써 한국이 21세기 아시아 경제, 문화, 사회, 관광을 주도할 수 있는는 나라, 아시아 중심, 동북아 관문국가로 성장한 나라라는 사실을 알려나감
☞ 한국은 정보통신 대국, 곧 정보와 지혜가 하나로 모이는 나라
100 명당 인터넷 사용자수를 보면, 한국은 OECD 30 개국 나라에서 아일랜드, 노르웨이, 스위덴, 캐다다 다음의 5번째로 높은 나라. 이것은 한국인구의 절반이상인 2천4백3십8만명이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의미.
반크는 한국이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 대국, 정보와 지혜가 하나로 모이는 나라라는 사실을 알려나감
☞ 한국인은 내 친한 친구, 곧 전세계 모든이들과 꿈과 우정, 비즈니스를 나눌 수 있는 나라
한국은 전세계 어떤 나라와도 꿈과 우정을 나눌 수 있는 친근한 나라, 반크는 모든 한국인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외국친구를 사귀게 함으로써 전세계 모든 외국인들로 하여금 한국이란 나라를 친한 친구같이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꿈과 우정, 비즈니스를 함께 할수 있는 나라라는 사실을 알려나감
7. 너무 무모한 프로젝트 아닌가요?
☞사람들은 말합니다.
아시아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의 이름 '코리아'를 전세계 60억 인구 모두에게 널리 알리려는 반크의 꿈을 위해서는 엄청난 홍보비용과 대규모 선전기관이 필요하다고, 그렇기 때문에 꿈을 포기하라고,
하지만, 반크는 말합니다.
우리는 세계최고수준의 초고속 인터넷망, 초.중.고 교육망, 그리고 3천만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인구가 있다고, 이 인구를 지렛대로 삼으면 전세계 60억 인구 모두에게 '대한민국'을 널리 알릴수 있다고,
그렇기 때문에 반크의 꿈을 이룰수 있다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시작부터 곧바로 결과를 알수 있을 만큼 커다란 흔적을 남기라고 합니다
더 거창하게 시작해서 누구나 다 볼수 있게 하라고 합니다
하지만 반크는 작게 시작합니다
'겨자씨' 처럼 감지할수 없을 정도로 작게 시작합니다
더 작게 시작해서 누구나 다 볼수 없도록 합니다
세상의 눈으로는 반크가 보는것을 결코 볼수 없을것입니다
8. PRKOREA 프로젝트 추진 방향은 뭐예요?
☞ 초.중.고 학과 수행평가에 해외펜팔 도입을 유도하여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풀뿌리 한국 홍보추진
인터넷 활용도가 높은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펜팔 친구갖기 운동’ 등을 펼치고 인터넷 펜팔을 영어교과목
수행평가 방법으로 도입할수 있도록 일선 교사들을 대상으로 홍보
※【참고자료】: 2001년 1학기 부터 전국 초중고 교실에 인터넷이 깔리고 대한민국 모든 교사들에게 컴퓨터가
지급됨으로서 세계 최초의 '학교 온라인화' 가 완성됨. 정보통신부에 의하면 모든 교실과 컴퓨터실에 PC 가 설치된것은 도시국가인 싱가포르를 제외하면 사실상 한국이 세계 최초라 함.
대한민국의 세계 최대의 인터넷 사용인구와 더불어서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를 구축한 상태임
☞ 아시아의 관문, 동북아의 중심으로 성장하는 대한민국의 발전하는 모습과 세계 최고의 인터넷 강국의 위상에 맞게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 해외 외국학생들을 대상으로 반크가족들이 E-mail·서신교류를 통한 풀뿌리 해외홍보를 추진합니다. 또한 전세계 인터넷 학생단체교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세계 108개국,17,639 해외학급을 대상으로 한국 학생들과 단체E-mail교류를 진행합니다.
☞ Global NIE 사업전개
21세기 한국은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Global NIE 란 Global 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어로, 「 신문활용 국제화 교육 」이라고 합니다.
Global NIE를 통해 세계를 보는 안목을 키워 중심국가 국민으로서 가져야할 필수요소인 개방성, 친근성을 배양합니다
☞ 100만명의 해외친구들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담은 인터넷 홍보 카드, 한국홍보 동영상 카드 보내기 운동을 전개합니다
☞ 반크가족 및 한국학생들과 E-mail , 서신교류를 하는 전세계 해외학급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연합단원들이
5천년 문화국가인 한국을 바르게 홍보함으로서 관광지로서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고, 성공적인 2002년 한일 월드컵 개최를 계기로 양국 학생들이 E-mail 교류를 함으로서 인터넷상에서 우호를 다지도록 합니다.
☞전세계 해외 한인교포와 입양아, 그리고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해외대학 한국어과 외국학생들 홈페이지를 인터넷상에서 발견하여 국내학생들과 사이버 이메일 국제교류캠프를 주선합니다
☞ 전세계 산재해 있는 650만 한민족을 하나로 모우는 힘! 한민족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 한인 기관을 등록하여 한민족 인터넷 비상연락망, 즉 신경망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PRKOREA 프로젝트를 전세계적으로 전개,
한민족을 하나로 모으는 힘을 창출합니다
☞ 외국친구 한국어 교육
- 반크는 현재 전세계 수많은 외국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어 단체 해외e-펜팔 학급교류를 추진하고 있음
향후 자매결연 맺은 외국 학교를 대상으로 한국학생들과 국제교류를 기반으로한 한국어를 제 2외국어로 채택추진
- 전세계 해외 E-mail 친구와 편지교류를 하면서 로마자 표준발음 규정에 따른 한글교육. 반크가족들과 교류하는 해외친구들에게 E-mail 및 서신교류를 할때 『오늘의 한국어 교실』이라는 형식으로 펜팔친구에게 한글교육예) Dear my penpal, you know? How do you say "Love" in korean?
"Love" say "SA-RANG" in korea.
☞ 인터넷 한국 오류시정사업전개
미국 CIA 및 미국정부에 '동해'를 표기하기 위해서 한국정부차원에서 많은 요구를 하였으나 성과가 없었음. 미국에는 지명위원회가 있으므로 그러한 지명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시정요청 E-mail 서한 보내기 운동을 국내외 반크가족, 전국 초.중.고.대학생, 재외동포유학생 등 범국민운동을 전개합니다
9. PRKOREA 프로젝트를 통해 반크가 진정 이루고자 하는 꿈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실래요?
☞반크의 첫번째 꿈은요 --- 클릭 ---
전세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홍보활동을 전개하여 세계속에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고 이러한 과정속에서 대한민국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변화시켜 나가는 힘을 창출해 나가는 꿈입니다.
☞반크의 두번째 꿈은요 --- 클릭 ---
폭력성이 강한 게임과 저질 상업성 음란 피라미드 싸이트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수많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전세계 해외친구들과의 인터넷상의 순수한 만남을 주선함으로 밝고 건전한 마음을 가지게 하는 꿈입니다.
☞반크의 세번째 꿈은요 --- 클릭 ---
교실파괴까지 이어지는 교육환경 속에서 목적없이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 전세계 해외친구들과의 E-mail 문화교류를 통하여 외국어, 한국문화, 역사 등을 자발적으로 공부하도록 길을 제시하는 꿈입니다.
☞반크의 네번째 꿈은요 --- 클릭 ---
우리나라 모든 어른들의 잃어버린 꿈을 다시 이룰 수 있도록 용기를 주며 가치있는 꿈을 발견하여 사회에서 실현킬 수 있도록 격려하고 고양하며 촉진시켜나가는 꿈입니다
한국이 유구한 역사를 가진 문화국가라는 사실을 해외 현지에서는 제대로 알려지고 있지 않는 상황임. 국가이미지가 국가홍보에 의해 좌우된다고 볼 때 그간 불특정다수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정부나 기업주도로 진행되왔던 국가홍보방식에서 탈피해 한국의 국가 이미지를 외국인에게 직접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사이버 외교관을민간 차원에서 육성함. 20만명의 사이버 외교관을 육성하여 1인당 5명씩 모두 100만명의 해외네티즌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 문화, 역사, 관광 정보에 관한 한국이미지 개선사업을 점진적으로 추진함
인터넷 친숙도와 활용성이 높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해외친구들과의 인터넷 교류를 주선시킴으로
영어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국제적인 시야와 감각을 배양시킨다
청소년들의 해외펜팔을 통해 자연적으로 이루어지는 풀뿌리 한국홍보할동은 세계속에 "내 친구의 나라" 한국의 이미지가 친숙하게 받아들일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수 있음
수십년간 전 세계 교과서 및 출판물을 통해 확산되던 왜곡된 한국정보가 파급력과 정보 확산력이 빠른
인터넷의 출현을 통해 급속도로 퍼지는 상황임. 출판물 교과서등을 통한 Off-Line상의 오류 정보 전파 뿐 아니라 인터넷을 통한 On-Line상의 정보 파급효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들의 실태를 조기에 파악하여 한국관련 오류정보 확산을 조기에 진화한다
한국에 대한 국가 정보가 영향력이 큰 해외기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되고 있지 않은 상황임.
외국 현지에서 영향력이 큰 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한국에 대한 관광, 문화, 사회, 교육, 경제 정보를 현지 거주 외국인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될수 있는 창구를 마련함
해외 선진국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다른 나라권 문화의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를 추진하는
이메일 학급교류 프로그램이 일선 학교중심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미약한 상태임. 주입식 수험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목적 없이 공부하는 청소년들에게 전세계 해외학급
학생들과 단체교류를 주선함으로 영어실력 향상 및 국제적인 시야와 감각을 배양할 수 있다.
한국은 반만년이라는 시간이 쌓아온 소중한 문화유산를 자랑하는 나라고 급속한 경제성장을 이룬 나라지만
전세계 외국인들에게는 그런한 모습들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는 상황임 .
인터넷을 통해 내고장의 관광지, 역사 유적지, 문화재를 담은 사진을 D/B화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해외 네티즌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한다
향후 한국에 방문 가능성이 있는 외국인들과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60만명의 주한 외국인 대상으로한 영자 신문
외국인을 대상으로한 한국의 국가이미지 선호도를 조사, 주한 외국인, 해외거주 외국인 인터뷰
사이버 외교관들이 영자신문 기자가 되어 전세계 외국인에게 생생한 한국소식을 전달한다
11. 반크의 한국바로알리기 범국민 운동 9대 사업을 통해 실현시키려는 대한민국의 비젼은 무엇인가요?
한국을 대표하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이 나라와 이 민족을 향한 가슴벅찬 비젼이 있습니다.
그 비젼은 기나긴 5천년의 역사동안 아시아와 동북아 주변국가에 의해 끊임없는 침략과
약탈을 받았던 대한민국 역사의 물줄기를 송두리채 바꾸어
아시아와 동북아 주변국가를 능동적으로 주도하고 개척하는 나라로!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으로 성장하는 나라로!
나아가 전세계 모든이들과 꿈과 우정을 나누는 나라 대한민국 KOREA로 만드는것입니다.
흩어져 있는 650만 한인동포들은 하나가 되고
7천만 한민족의 지혜는 한곳으로 집중되어
전세계를 향한 대한민국 역사의 물줄기를 바꾸는것입니다.
대한민국에 희망의 역사를 판에 새기는 것입니다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은 물질적으로 풍요한 대한민국을 위한 비젼이고
"전세계 모든이와 꿈과 우정을 나누는 나라" 는 정신적으로 풍요한 대한민국을 위한 비젼입니다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와 꿈과 우정을 나누는 나라! 대한민국 KOREA
아시아의 빛으로 전 세계를 이끌 수 있는 21세기 대한민국을 향한 반크의 비젼입니다.
12. 반크의 한국바로알리기 범국민 운동 9대 사업 실적은 어떤것이 있나요?
☞ 국가이미지 제고 전문 인력 배출
- 사이버 외교관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매월 평균(200명~3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수료생 배출
☞ 전세계 해외기관과 e-mail 국제 학급 교류 추진
- 일본 사토중학교를 시작으로 70군데 이상의 교육 기관과 단체 학급 교류
☞ 전국 초중고 해외 이메일 펜팔 친구 사귀기 운동 전개
-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중 외국 친구 사귀기 캠페인 홍보대사 1,000명 을 선정하여
전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인과 진실한 e-펜팔친구가 되어 친구의 나라인 한국을 사랑하게 합시다"
범국민 캠페인 전개
☞ 한민족 네트워크 구축
- 전세계 흩어진 650만 한민족의 인적 지적 네트워크를 인터넷상에서 하나로 묶는 망 구축 및 한민족웹진 운용
☞ 한국 홍보자료망 구축
-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 될수 있도록 한국문화자산의 저장고를 인터넷상에서 구축
☞ 내고장 포토제닉 구축
- 대한민국의 아름답고 자랑스런 모습을 디지탈하여 전세계에 생생히 전할수 있는 사진 갤러리 구축
☞ 해외 학급교류망 구축
- 대한민국 초.중.고 학생들이 해외 학교학생들과 단체 이메일 학급교류를 도모할수 있는 망 구축
☞ 국제 협력망 구축
- 영향력이 강한 전세계 기관들을 대상으로 한국 정보 전달 창구 마련
☞ 영자신문 웹진 발간
- 국내 주한 외국인 및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정보전달
☞ 외국 교과서 오류 시정망 구축( 300대 대형 교과서 출판기관)
- 전세계 유명 외국 교과서 출판사를 대상으로 오류시정 및 한국정보 제공
☞ 해외 한국관 오류 시정사업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이 큰 사이트, 외국 교과서, 방송국등 140건 시정)
- National Geographic (동해표기 사과약속 , 단계적 수정 진행중)
※ National Geographic 은 1888년 창간된 다큐멘타리 지리학 전문 잡지사로서 한국어판을 포함한
9개 언어로 동시발행되며 전세계 5천여만명의 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 세계 최대 온.오프라인 지도출판사 `Graphics Maps' (동해표기 수정)
※ 세계 최대 온.오프라인 지도출판사인 `그래픽 지도사는 각 나라 일선 교육기관 및 관공서, 유명 포털사이트 및 그래픽 프로그램에 세계지도를 공급
- 미국의 대규모 교과서 출판사인 BJU Press를 대상으로 동해표기 성취
※ BJU Press는 미주지역 일선 초.중학생을 상대로 역사, 세계지리, 수학, 제2외국어 교과서와 CD-ROM 타이틀 1천200여종을 발행, 공급하는 25년 전통의 교과서 출판사
-미국 공영 교육방송인 `'PBS 45&49 PBS 45&49 대상으로 동해표기 성취
※ PBS 45&49는 미국 북동 오하이오주, 서부 펜실베이니아, 북서 버지니아주 초.중. 고 학생, 교사를 대상으로한 공영 교육 방송으로 51만 7천여 세대가 시청, 시청률 2 위를 기록함
※ 세계보건기구(WHO)는 192개 회원국에 전문 인력 3500여명을 포함, 총 5000여명이 일하고 있는 세계 3대 민간기구이자 유엔 산하최대 전문기구중 하나
- 세계 최대 여행 잡지 호주 론리플레닛 (동해표기 수정)
※ 호주에서 출판되는 '론리 플래닛' 여행안내서는 한해 100만권이 팔리며 전세계 외국 배낭여행객중
2사람에 1사람꼴로 지니는 여행안내 시리즈의'바이블'이다
- 세계 최대 여행 잡지 Lonely Planet △ -경제성장률 -6.7> 9로 수정
△부산, 제주와 연결되는 노선이 일본밖에 없다고 설명 -> 인천국제공항 새롭게 소개
△버스와 기차 시스템에 대한 설명 첨가
- 전문가 포탈 사이트 askasia.com , about.com ( 동해표기 수정 )
- 여행 포탈사이트 tourasia.com ( 한국문화관련 오류 수정 )
- WorldWise ( 한국문화관련 오류 수정 ) 등 140건 이상의 크고 작은 오류시정
특히 반크는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이 가장 크고 파급 정보 전파력이 가장 큰 사이트를 타켓으로 삼아
집중적으로 시정 전개
겨자씨를 보신적이 있나요?
그 씨는 너무나 작아서 처음 뿌려졌을때는 사람이든 새든 알아보지 못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그 씨는 엄청나게 큰 가지와 잎으로 자라나고
결국에는 정원의 다른 나무들을 덮어 하늘의 새들까지 그 가지에 둥지를 트게 됩니다.
반크는 겨자씨와 같습니다.
처음에는 너무나 작게 시작해서 많은 사람들이 비웃습니다. 물론 성공의 가능성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반크는 모든 장애를 극복하고 세상으로 퍼져 나갈것입니다.
언젠가 사람들은 알게 될 것입니다
반크가 변화시켜나가는 한국이 우리가 그렇게도 꿈꾸는 대한민국이란 사실을
모든 씨앗중 가장 작은 겨자씨가 결국엔 큰 나무가 되고 하늘의 새들까지 깃들이듯이,
한 사람의 외국친구를 사귀면 전세계 60억 인구가 "내 친구의 나라 한국"을 사랑하게 됩니다.
한 사람의 외국친구를 사귀면 우리나라 4천만 인구가 "내 친구의 나라 한국"을 더 사랑하게 됩니다.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와 꿈과 우정 비즈니스를 나누는 대한민국 KOREA 는 현실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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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저도 이런 일을 해야 될텐데 공부가 부족하군요 열씸히 해야 겠습니다
참 좋은 소식입니다....긴 시간 읽어 눈이 피곤하지만.....기분좋은 일이지요...저두 공부요합니다..많이.ㅡ,.ㅡ
정말 길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