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yday Investor에 출연한 Schiff: 경제에는 디플레이션이 필요하다
(Schiff on Everyday Investor: The Economy Needs Deflation)
2024년 12월 11일, Schiff Gold
https://www.schiffgold.com/interviews/schiff-on-everyday-investor-the-economy-needs-deflation
최근 The Everyday Investor 의 Darcy Ungaro와의 토론에서 Peter는 정부 지출, 연준의 2% 인플레이션 목표, 이러한 문제를 영속시키는 정책을 둘러싼 광범위한 서사에 도전했다. 피터와 다르시는 경제를 괴롭히는 근본적인 구조적 문제, 즉 막대한 정부 부채, 의도적인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의 진정한 비용을 모르는 시민을 강조한다.
피터는 근본적인 문제를 지적하면서 시작한다. 방탕한 정치인들은 미국 달러의 기축 통화 지위와 전 세계의 열성적인 대출자에 의지하여 자유롭게 빌렸다. 대출하려는 그 세계적인 의지는 정치인들이 충분한 수익을 충당하지 않고도 관대한 프로그램을 약속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세상은 우리에게 돈을 빌려줄 만큼 어리석었다. 하지만 그것은 달러가 기축 통화가 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래서 세상은 달러를 축적하고 현금으로 보유하는 것이 아니라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빌려주려고 한다. … 이러한 큰 적자는 정치인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무언가를 약속할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이 정치인들이 선거에서 이기는 방법이다. … 그래서 정부 프로그램을 제공하지만 그 프로그램의 비용에 상응하는 세금을 인상하지 않으면 표를 얻는다.”
이 34조 달러의 숫자는 미국의 진정한 부채의 표면을 간신히 긁은 것에 불과하다. 공식 집계에서 숨겨진 자금인 미차입 약속은 국가의 끔찍한 재정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뿐이다 .
“하지만 그것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정치인들은 그저 돈을 빌려서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실제로 유권자들에게 미차입 온갖 혜택을 약속했다. 그래서 그것은 여전히 부채이며 여전히 책임이 있다. 사회 보장, 의료 보험, 보장된 학자금 대출, 보장된 모기지, 보장된 중개 계좌, 보장된 연금 - 미국 정부는 이 모든 혜택을 미국인에게 주었지만 결코 자금을 조달하지 않았다. … 그래서 정부는 절망적으로 부실하다.”
부채가 급증하면서 연준은 엄청난 압박에 직면해 있다. 피터는 시장이 금리 인하를 기대하는 반면, 경제적 현실은 대신 인상을 요구한다고 말한다.
“글쎄, 시장은 금리 인하를 예상하지만, 금리 인하는 보장되지 않는다. 사실, 연준은 계속 인상해야 한다. … [부채는] 현재 매우 낮은 금리로 자금이 조달되고 있으며, 훨씬, 훨씬 더 높은 금리로 만기연장해야 할 것이다. 게다가, 우리는 분기별로 약 1조 달러를 국가 부채에 추가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가 빌려야 할 금액은 4조 달러이다. 9조 달러에 더해 재융자해야 한다. 따라서 13조 달러의 부채를 보고 있는 것이다. 나는 전 세계적으로 부채에 대한 수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피터는 연준의 2% 인플레이션 목표의 역사를 설명하면서, 원래는 목표가 아닌 한계로 의도되었다고 언급했다.
“중앙은행은 결국 이 개념을 왜곡하여 인플레이션 목표를 설정했다. 2%가 필요한 것처럼, 그 1%는 충분하지 않다. 하지만 그것은 뉴질랜드가 했던 일의 일부가 아니었다. 그들은 우리에게 2% 인플레이션이 필요하다고 한 적이 없다. 그들은 단지 우리가 2%를 얻는다면 그것은 너무 많다고 말했다. 그것은 필요하고, 더 적어야 한다. 2%는 그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해 용납할 수 있는 상한선이었다. 하지만 그것은 목표가 되었고 이제는 실제로 바닥이다. “
인플레이션은 미묘하지만 악의적인 세금이다. 권력자들에게 세금을 공개적으로 인상하지 않고도 관대한 것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이익을 준다.
“인플레이션은 정부의 최대 이익이다. 그래서 그들은 대중에게 그것이 그들에게 좋다는 것을 확신시켜야 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들이 당신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고 무언가를 주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은 세금이다. 대중이 그들이 내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는 세금일 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실제로 우리가 그것을 믿기를 기대한다.”
주류가 말하는 것과는 달리, 가격 하락은 소비자에게 이롭다. 가격 하락은 가격 상승보다 상거래를 파괴하지 않는다.
“아무도 건강 관리가 더 비싸지기를 바라지 않고, 교육이 더 비싸지기를 바라지 않고, 보험이 더 비싸지기를 바라지 않는다. 모두가 물건이 더 싸지기를 바라며, 그게 더 좋다. 이제, 그들이 말하는 또 다른 것은, 가격이 내려가면 사업체들은 돈을 벌 수 없다는 것이다. 물론, 벌 수 있다. 비용도 내려가기 때문에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불행히도, 연준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 계속 이어갈 태세에 있다. 피터가 최근 팟캐스트에서 설명했듯이, 연준 의장 제롬 파월은 실제 문제에서 주의가 산만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