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쇠를 찧는 동안: 비선형 필립스 곡선을 이용한 최적의 통화 정책
BIS 작업 문서 | No 1203 |
2024년 8월 19일
작성자: Peter Karadi , Anton Nakov , Galo Nuño Barrau , Ernesto Pasten 및 Dominik Thaler
PDF 전체 텍스트
(7,729kb)
| 78페이지
요약집중하다
최근의 인플레이션 급등은 기업의 가격 변동 빈도가 상당히 증가한 것과 동반되었습니다. 가격 설정에 대한 전통적인 경제 모델은 기업이 인플레이션 수준과 관계없이 일정한 빈도로 가격을 업데이트한다고 가정하기 때문에 이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소위 "메뉴 비용" 모델은 기업이 특정 빈도로 가격을 변경하는 이유에 대한 이론을 제공하며, 이는 이용 가능한 증거와 일치합니다.
기부금
이 논문에서 우리는 메뉴 비용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사용하여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기업이 가격을 더 자주 업데이트한다는 사실이 통화 정책의 최적 설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조사합니다. 가격 변화 빈도가 인플레이션과 함께 증가한다는 사실은 가격을 더 유연하게 만들어 인플레이션과 경제 활동 간의 상충 관계를 변화시키고 "필립스 곡선"이라고 알려진 것의 기울기를 증가시킵니다.
결과
중앙은행은 큰 비용 압박 충격에 대응하여 "철이 뜨거울 때 공격하라"는 정책을 따라야 합니다. 즉, 작은 충격에 대응할 때보다 비례적으로 더 공격적으로 통화 정책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는 높은 인플레이션 환경에서는 "희생 비율"이 더 낮기 때문이며, 통화 정책 강화 후 활동 손실은 가격이 더 유연해짐에 따라 감소합니다. 중앙은행은 과도한 인플레이션 변동성을 피하기 위해 이를 활용해야 합니다.
추상적인
우리는 Golosov와 Lucas(2007)의 국가 의존적 가격 책정 프레임워크 내에서 Ramsey 최적 통화 정책을 연구합니다. 이 모델은 비선형 필립스 곡선에 대한 미시적 기초를 제공합니다. 최근 인플레이션 급등에서 관찰된 것처럼 가격 변화 빈도의 내생적 증가로 인해 큰 충격 후에 인플레이션의 활동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합니다. 큰 비용 밀어내기 충격에 대응하여 최적 정책은 인플레이션을 줄이고 가격 조정 빈도를 안정화하기 위해 낮은 희생 비율을 활용합니다. 동시에 효율적인 교란인 총요소 생산성 충격에 직면했을 때 최적 정책은 표준 Calvo(1983) 모델의 처방과 유사하게 엄격한 가격 안정을 약속합니다.
JEL 분류: E31, E32, E52
주요단어: 국가 의존 가격, 큰 충격, 비선형 필립스 곡선, 최적 통화 정책
저자에 대하여
피터 카라디
이 작가의 다른 글
안톤 나코프
이 작가의 다른 글
갈로 누뇨 바라우
이 작가의 다른 글
에르네스토 파스텐
이 작가의 다른 글
도미닉 탈러
이 작가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