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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문제 푸는 동네
 
 
 
카페 게시글
고등학생 수학 문제 질문이에요.....제발 답해주세요. 빨리..
짧쌱 추천 0 조회 80 04.07.20 00:3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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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7.20 01:37

    첫댓글 f가 일대일 대응이라고 했으니까 f(3)=3 이라면, 나머지 것들도 일대일 대응이 되야 하죠. 그러니까 f(3)=3 일때, f(1)=4, f(2)=5, f(4)=6. 이런 경우도 있고, f(1)=5, f(2)=6, f(4)=4. 이런경우도 있잖아요, 그렇게 해서 6가지가 되죠. 두 집합의 원소의 개수가 4개씩이니까 일대일 대응이 되는것은 모두 24가지이네요

  • 04.07.20 01:39

    그중에서 f(x)=x 가 되는 x 가 존재 하지 않는것이니까, 반대로 f(x)=x 가 되는 경우를 찾는거죠? 두 집합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수는 3, 4 이니까 f(3)=3, f(4)=4 가 되는 경우는 각각 6가지씩..

  • 04.07.20 01:41

    2번 문제는 사각형을 삼각형 두개의 합으로 생각해서 삼각형의 합으로 구하면됩니다~^^ 저두 과외갈키면서 얘들한테 그거 설명해줬는데 정석에 있는 대로 가르쳐 주면 얘들이 혼란스러워해서나름대로 쉬운 방법을 제시한게 삼각형두개를 더하는 방법입니다

  • 04.07.20 01:46

    그러면 좌표를 이용해서 삼각형의 넓이 구하는 방법을 알아야 겠지요? (x1,x2) (p1,p2) (q1,q2)의 좌표가 있다면 삼각형의 넓이=1/2ㅣx1p2+p1q2+q1x2-x2p1-p2q1-q2x1l 이런식으로 구하면 되는데 좌표세개를 세로로 쓰고 첨에쓴것을 반복적으로 맨뒤에 한번더 쓴다음에 오른쪽 아래대각선↘은곱해준담에 +

  • 04.07.20 01:47

    왼쪽아래 대각선은↙곱해준담에 -을 붙이면 위식이 나옵니다~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작성자 04.07.20 14:02

    두 분다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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