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일고등학교 독서 활동 상황 기록 카드 | |
작성자 |
학년 반 번 이름 : |
해당영역 (한 가지만 선택(○)할 것) |
도덕윤리(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과학( ) 기술가정( ) 역사( ) 지리( ) 미술( ) 음악( ) 체육( ) 일본어( ) 중국어( ) 정보사회와 컴퓨터( ) 한문( ) |
인문영역( ) 사회영역( ) 과학영역( ) 예술․체육영역( ) | |
기록내용 |
책명 : (지은이 : ) |
을 읽고,
| |
선생님께 생활기록부 독서 활동 상황 기록을 부탁드립니다. | |
기록자 : 교사 (인) |
내용 간추리기
이 작품의 줄거리를 써봅시다. |
|
| |
| |
| |
| |
| |
| |
| |
| |
| |
나의 느낌이나 생각한 점을 써봅시다 |
|
| |
| |
| |
| |
| |
| |
※ 이 부분은 지우고 작성할 것. | |
폰트는 11로 할 것. 작성 분량은 양식의 3/4 이상 쓸 것. | |
| |
| |
| |
|
-기재예시- 경일고등학교 독서 활동 상황 기록 카드 | |
작성자 |
1 학년 1 반 1 번 이름 : 홍 길 동 |
해당영역 (한 가지만 선택(○)할 것) |
도덕윤리(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 과학( ) 기술가정( ) 역사( ) 지리( ) 미술( ) 음악( ) 체육( ) 일본어( ) 중국어( ) 정보사회와 컴퓨터( ) 한문( ) |
인문영역( ) 사회영역( ) 과학영역( ) 예술․체육영역( ) | |
기록내용 |
책명 : 아틀라스 세계는 지금 (지은이 : 장 크리스토프 빅토르) |
을 읽고,, 세계 곳곳의 시사 혹은 역사적 문제들을 지도라는 특수한 창을 통해 들여다보는 기회를 갖게 됨. | |
지 리 선생님께 생활기록부 독서 활동 상황 기록을 부탁드립니다. | |
기록자 : 교사 (인) |
경일고등학교 독서 활동 상황 기록 카드 | |
작성자 |
1 학년 1 반 1 번 이름 : 홍 길 동 |
해당영역 (한 가지만 선택(○)할 것) |
도덕윤리( ) 국어( ) 영어( ) 수학( ) 사회( ) 과학( ) 기술가정( ) 역사( ) 지리( ) 미술( ) 음악( ) 체육( ) 일본어( ) 중국어( ) 정보사회와 컴퓨터( ) 한문( ) |
인문영역( ○ ) 사회영역( ) 과학영역( ) 예술․체육영역( ) | |
기록내용 |
책명 : 수레바퀴아래서 (지은이 : 헤르만 헤세 ) |
을 읽고, 여러 인물들이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마침내 꿈을 이뤄내는 모습을 보면서 그들의 도전의식, 목표의식을 배우고, 현재와 과거의 나를 반성하며, 미래목표를 한번더 생각하고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 |
담 임 선생님께 생활기록부 독서 활동 상황 기록을 부탁드립니다. | |
기록자 : 교사 (인) |
● 기재 절차
학생은 독후활동이나 독서활동 관련 내역을 자신의 ‘독서활동상황 기록카드’, 내용 간추리기(양식1)에 작성하여 독서활동철에 철한다.
학생은 기록한 카드와 작성한 내용 간추리기를 가지고, 해당 영역 즉, 교과선생님 또는 담임선생님께 가져가 정확히 작성했는지 확인받고, 기록한 카드를 드린다.
해당 영역의 선생님은 교무업무시스템의 독서활동상황 기록란에 해당 학생의 독서활동상황을 기록하고, 기록한 카드는 본인에게 돌려주고 학생은 각자 독서 관련 자료(독서활동상황 기록카드, 내용 간추리기)를 독서활동철에 철하여 보관한다.
<2012학년도 학년별 권장 도서 목록>
학년 |
번호 |
|
서 명 / 저 자 |
학년 |
번호 |
서 명 / 저 자 |
|
학년 |
번호 |
서 명 / 저 자 |
|
1 학 년 |
1 |
문학 |
삼대/염상섭 |
2 학 년 |
1 |
비오는 날, 잉여인간/손창섭 |
문학 |
3 학 년 |
1 |
무소유/법정 |
|
2 |
구운몽/김만중 |
2 |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공/조세희 |
문학 |
2 |
삼포가는길/황석영 |
| ||||
3 |
열하일기/박지원 |
3 |
화수분/전영택 |
문학 |
3 |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박완서 |
| ||||
4 |
선학동나그네, 눈길/이청준 |
4 |
칼의 노래/김훈 |
문학 |
4 |
이리도, 독짓는늙은이, 별/황순원 |
| ||||
5 |
불신시대/박경리 |
5 |
레디메이드인생, 탁류/채만식 |
문학 |
5 |
인간연습/조정래 |
| ||||
6 |
인간실격/다자이 오사무 |
6 |
황혼/박완서 |
문학 |
6 |
신곡/단테 |
| ||||
7 |
감자/김동인 |
7 |
슬픈나막신/권정생 |
|
7 |
설득의 심리학/로버트 치알디니 |
| ||||
8 |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미치앨봄 |
8 |
한국현대수필을 찾아서/구인환 |
|
8 |
셰익스피어 4대 비극/셰익스피어 |
| |||
9 |
|
내 영혼이 따뜻했던 날들/ 포리스트 카터 |
9 |
호밀밭의 파수꾼/셀린저 |
|
9 |
1984/조지오웰 |
| |||
10 |
|
프리덤 라이터스 다이어리/ 에린 그루웰 |
10 |
좁은문/앙드레 지드 |
|
10 |
달과 6펜스/서머셋 모옴 |
| |||
11 |
|
데미안/헤르만 헤세 |
11 |
지구별 여행자/류시화 |
|
11 |
테스/토마스 하디 |
| |||
12 |
|
이방인/알베르 까뮈 |
12 |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톨스토이 |
|
12 |
변신/카프카 |
| |||
13 |
역사 |
백범일지/김구 |
13 |
여자의 일생/모파상 |
|
13 |
백년동안의 고독/마르께즈 |
| |||
14 |
역사 |
삼국시대사람은 어떻게 살았을까/한국역사연구회 |
14 |
고려시대 사람은 어떻게 살았을까/한국역사연구회 |
|
14 |
조선시대 사람은 어떻게 살았을까/한국역사연구회 |
| |||
15 |
삼국유사/일연 |
15 |
한국현대사산책1-3/강준만 |
|
15 |
한국근대사의 풍경/노형석 |
| ||||
16 |
역사란 무엇인가/E. H. 카 |
16 |
이야기 세계사/김경욱 |
|
16 |
한권으로 읽는 조선왕조실록/박명규 |
| ||||
(청소년)역사란 무엇인가/최경석 | |||||||||||
17 |
살아있는 한국사교과서/전국역사교사모임 |
17 |
살아있는 세계사교과서/전국역사교사모임 |
|
17 |
삼국사기/김부식 |
| ||||
18 |
거꾸로 읽는 세계사/유시민 |
18 |
독도, 지리상의 재발견/이진명 |
|
18 |
세계를 바꾼 연설과 선언/이종훈 |
| ||||
19 |
(헤르도토스)역사/권오경 |
19 |
사기열전/사마천 |
|
19 |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이은희 |
| ||||
20 |
|
군주론/마키아벨리 |
20 |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홍세화 |
|
20 |
유토피아/토마스 모어 |
| |||
21 |
수학 과학 |
(고교생)수학공식활용사전/ 김종호 |
21 |
자유로부터의 도피/에리히 프롬 |
|
21 |
파인만씨 농담도 잘하시네1,2/리처드 파인만 |
| |||
22 |
과학콘서트/정재승 |
22 |
우리문화의 수수께끼/주강현 |
|
22 |
살아있는 과학교과서/홍준의 |
| ||||
23 |
과학신문.1:생물,지학/장수하늘소 |
23 |
과학신문. 2 : 물리,화학/장수하늘소 |
|
23 |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아미르 악셀 |
| ||||
24 |
이기적유전자/리처드도킨스 |
24 |
E=MC2/데이비드 보더니스 |
|
24 |
교과서를 만든 수학자들/김화영 |
| ||||
25 |
사상 윤리 |
논어/공자 |
25 |
느리게 산다는 것의 의미/피에르 쌍소 |
|
25 |
제3의 물결/앨빈 토플러 |
| |||
26 |
서희 협상을 말하다/김기홍 |
26 |
왓슨, 내가 이겼네/콜린 브루스 |
|
26 |
굶주리는 세계/프랜시스 라페 외 |
| ||||
27 |
니코마코스윤리학/아리스토텔레스 |
27 |
리바이어던/토마스 홉스 |
|
27 |
꿈의 해석/프로이트 |
| ||||
28 |
국가/플라톤 |
28 |
현산어보를 찾아서.1-5/이태원 |
|
28 |
한국철학에세이/김교빈 |
| ||||
29 |
신의나라 인간의나라(세계종교편)/이원복 |
29 |
노자/도덕경 |
|
29 |
동양철학에세이/김교빈 |
| ||||
30 |
팔레스타인/조 사코 |
30 |
무량수전 배흘림 기둥에 기대서서/최순우 |
|
30 |
옛그림 읽기의 즐거움/오주석 |
|
차례 |
교과 |
과목 |
책이름 |
지은이 |
1 |
국어 |
수필 |
모리의 마지막 수업 |
모리 슈워츠 |
2 |
국어 |
문학 |
선생님과 함께 읽는 김소월 |
도종환 해설 |
3 |
국어 |
문학 |
고전문학 이야기 주머니 |
진경환 외 |
4 |
한문 |
문학 |
당시전서 |
김달진 |
5 |
사회 |
문화 |
문명의 공존 - 하랄트 뮐러의 反헌팅턴 구상 |
하랄트 뮐러 |
6 |
사회 |
문화 |
문명의 충돌 |
세뮤얼 헌팅턴 |
7 |
사회 |
지리 |
사진과 텍스트로 배우는 지리 이야기 |
세계박학클럽 |
8 |
사회 |
지리 |
북한 문화유적 답사기 |
최창조 |
9 |
사회 |
윤리 |
동양철학 에세이 |
김교빈 |
10 |
사회 |
사회 |
만화 21세기 키워드 1, 2, 3 |
홍승우 |
11 |
사회 |
국사 |
백범일지 |
김구 |
12 |
사회 |
국사 |
살아있는 한국사 교과서 1, 2 |
전국역사교과모임 |
13 |
수학 |
수학 |
생각을 키우는 수학나무 |
박경미 |
14 |
수학 |
수학 |
수학은 아름다워 1,2 |
육인선 외 |
15 |
과학 |
생물 |
이기적 유전자 |
리처드 도킨스 |
16 |
과학 |
지학 |
달력과 권력 |
이정모 |
17 |
과학 |
생물 |
디엔에이와 유전자의 신비 |
필게이츠 |
18 |
과학 |
물리 |
만득이의 물리귀신 따라잡기 1,2,3 |
이공주복 |
47 |
과학 |
생물 |
이기적 유전자 |
리처드 도킨스 |
48 |
과학 |
생물 |
이타적 유전자 |
매트 리들리 |
19 |
예술 |
미술 |
무량수전 배흘림기등에 기대서서 |
최순우 |
20 |
예술 |
미술 |
미술관 밖에서 만나는 미술 이야기 1,2 |
강홍구 |
21 |
예술 |
음악 |
모차르트 |
피터 게이 |
22 |
예술 |
음악 |
뮤지컬 감상법 |
박용재 |
첫댓글 <28자로 이룬 문자혁명 훈민정음>이 추천 도서에 없는 불편한 진실...ㅎㅎ
추천도서목록을 선정하는 분들이 가끔 큰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
내년에는 대한민국 모든 중고등학교 도서목록에
<28자로 이룬 문자혁명 훈민정음>이 도배되도록, 풀 바르러 가야겠습니다, 씽~!
그러게요. 어이없게도 진실이 묻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료 제공: 김두루한 선생님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