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금도끼와 은도끼 |
전래동화를 통해 정직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동화구연으로 읽어보는 금도끼 은도끼
|
금도끼 은도끼 |
2 |
호랑이를 잡아먹는 곶감 |
연속된 이야기를 통해 흐름 파악하기 삽화를 보면서 내용 파악하기 |
호랑이의 태도에 대한 토론하기 호랑이가 도망간 행동에 대해 자신의 주장글 쓰기 |
안녕하세요 노래부르기 보호구역의 호랑이 |
3 |
일화로 배우는 인물-세종대왕 |
세종의 책읽기를 통한 교훈 배우기 |
세종의 책읽기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세종의 한글창제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일화를 만화로 표현해 보기 |
태종과 세종대왕 이야기 |
4 |
이고쳐 선생과 이빨투성이 괴물 |
우리 몸의 신비 알기 치아 관리 방법 알아보기 |
독서퀴즈를 통한 이야기 이해하기 치과에서 이를 치료받았던 경험 나누기 나만의 보물지도 만들기 |
달팽이의 하루 |
5 |
이 고쳐 선생과 해골투성이 동굴 |
치아송 |
초등 중학년 2호 (4월)
5 |
책읽기-생각하는 떡갈나무(일벌들의 소동) |
책을 읽고 패널식 토론으로 수업진행 찬성측과 반대측 의견 듣고 발표하기 |
주제-왕텡이의 말을 듣고 소동을 벌인 일벌들의 행동이 옳은 행동인가? |
주장글쓰기 |
6 |
책읽기-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나는 나야 |
유엔 어린이 권리 협약에 대해 알아보기
|
책을 통해 어린이 권리협약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내가 만드는 권리협약 |
여자와 남자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고 나의 미래에 대해 글쓰기
|
7 |
책읽기-꼬마교수 자연교실 |
과학 그림책을 통해 자연을 관찰해 보고 관찰일기를 써 본다. |
식물과 곤충에 대해 알아보기 곰팡이 균에 대해 알아보기 오염에 대해 알아보기 |
분리수거의 중요성을 알리는 글쓰기 |
8 |
NIE-지구온난화의 피해, 다음은 우리 차례! |
키리바시 공화국에 대한 신문기사를 읽고 지구 온난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해결방법 찾아보기 |
기사읽고 내용 파악하기 지구 온난화의 현상알기 앞으로 지구의 모습 생각하기
|
지구 온난화를 막자는 주제로 융합주제논술쓰기 |
초등 고학년 2호(4월호)
5 |
책읽기-딱 한 가지 아름다운 소원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삶을 배워보기 |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호칭 알기 광고를 통한 장애인을 불편함 알기
|
장애인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글쓰기 |
6 |
발상의 전환-이순신 진단하기 |
아무 불평불만없이 백의종군하는 이순신의 태도에 대해 생각해 보기 |
영웅은 만들어진다! 역사 속의 주인공을 통해 그 시대를 알아본다. |
역사 속 위인전을 새롭게 생각해 보기 |
7 |
책읽기-세계사 따라잡기 |
인간이 이룬 최초로 기적들에 대한 이야기 알기 |
-피라미드에 대해 알아보기 -만리장성에 대해 알아보기 -프랑스 혁명에 대해 알아보기 |
피라미드와 관련된 자료를 통해 작은 책 만들기, |
8 |
NIE-가치있는 사람, 보람있는 삶 |
자신의 꿈을 찾고 가치있는 삶을 살아가는 방법 생각하기 |
가치있고 보람된 삶을 살기 위한 자기조사 및 방법 찾아보기 |
‘가치 있는 일을 하며 보람된 삶을 사는 아름다운 사람이 되자’라는 주제로 논설문쓰기 |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