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나 헬스 사이언스와 TOSH의 비타민에 대한 공동 연구
비타민D가 건강하고 활동적인 성인에게 근육약화를 줄여줄 수 있을까?
2차 연구에서 무릎손상회복에 있어서의 비타민C의 역할 평가
2010년 7월 15일 유타의 머레이 –비타민 보충제가 고통과 격렬한 운동으로 경직된 근육 또는 수술 후의 회복에 도움을 줄 만큼 간단한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확인하는 TOSH(The Orthopedic Specialty Hospital, 정형외과 병원)와 유사나헬스사이언스의 공동 연구가 진행중이다.
첫번째 연구에 TOSH의 생리학자 Tyler Barker박사와 유사나의 선임과학자 Brian Dixon 박사는 비타민 D가 젊고 활동성이 많은 사람들에게 운동 후의 근육약화를 줄여줄 수 있다고 한다. 비타민D가 근육 약화를 최소화 하므로써 회복시간을 줄여줄 수 있다고 Barker 박사가 말하였다. “ 비타민D 보충은 근육 약화를 최소화 하므로써 유의적 향상을 가져다 줄 것이며, 일상적이지 않은 운동과 격렬한 운동 후에 겪게 되는 근육 통증으로부터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Barker박사는 이 연구에서 연구 대상자를 18세-45세의 주말전사(프로 선수답지 못지 않게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로 비타민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는 그룹을 선정하였다. 이 사람들은 3그룹으로 무작위로 나눴는데 1 그룹은 위약군, 다른 두 그룹은 200IU, 4000IU의 비타민D(콜레칼시페롤)을 섭취하도록 하였다.
대상자들의 혈액을 수집하였고 강한 운동 전과 후의 근육의 강도를 측정하였다. Barker 박사는 비타민D가 가장 낮은 농도였던 겨울에 이 실험이 행해졌다고 언급하였다. 이 연구는 지난 겨울에 시작되어 2-3년 진행될 예정이다.
두번째 연구에서는 전방십자인대(ACL) 파열된 환자들을 포함시켰다. 조사관은 이 연구에서 그들이 수술 후 환자에게 근육강화를 향상시킬 수 있는 대체의학 접근을 찾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했다.
“Free Radical Biology and Medicine에 실린 연구 결과에서 우리는 수술 전의 혈장 아스코르빈산 농도와 수술 후의 근육 강도 사이에 상관성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라고 Barker 박사는 말하였다. “특히나, 전방십자인대 수술 전에 혈액의 비타민C가 높은 농도로 있던 환자는 수술 후 훨씬 회복이 빠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인간은 피부, 조직, 힘줄, 인대, 혈관을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콜라겐을 생성하기 위해,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건강한 연골, 뼈 치아를 유지하는 데에 비타민C를 필요로 한다.
비타민C와 비타민E는 둘 다 항산화제 영양소로써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과량의 유리라디칼을 우리 몸에서 소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런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다. Barker박사는 산화스트레스를 줄이고 비타민E와 비타민C를 증가시키면 ACL수술 이후의 회복을 향상시킨다고 언급한다.
“산화스트레스는 항상 일어납니다” 라고 그는 말했다. “그것은 삶의 자연스러운 일부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런 산화스트레스가 여러분의 항산화 능력을 뛰어넘기를 바라지 않을 것입니다.
이 연구에서 연구 대상자들은 모두 전방십자인대 파열로 치료를 받던 환자들이다. 수술 전 2주, 비타민C, E의 혈중 농도가 분석되었고 각 다리에서 근육 강도가 테스트되었다. 환자들은 위약그룹, 비타민E, C 또는 유사나 에센셜즈 멀티 비타민/미네랄이 처방된 그룹으로 지정되었고 총 18주 동안 보충제가 섭취되었는데 수술 전 2주와 수술 후 16주 동안 이뤄졌다. 각 다리 강도와 혈액은 수술 후 2,3,4개월에 여러 번 측정되고 수집되었다.
“우리는 우리 연구가 ACL수술 후에 회복하는 환자들을 위해 대체의학 접근을 알아보기 위한 근거 있는 결과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고 Barker박사가 말하였다.
“비타민 보충제가 근육의 강도를 강화시키기 위해, 그리고 물리적 재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비타민을 사용한다는 우리의 생각은 도발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유사나와 TOSH의 이런 공동 연구를 통하여 우리는 다양한 사람들 상태에서 대체의학에 관한 지식에 대해 입장을 취하게 되었습니다. “
이 두 연구에서 유사나는 유사나 에센셜즈와 같은 보충제를 제공하였다. 많은 보충제는 라벨에 제시된 것보다 기능성 성분들이 유의적으로 많거나 적을 수가 있다.
“TOSH에게 우리는 매우 감사하며 유사나 헬스 사이언스 R&D와의 공동 연구가 우리에겐 절대적으로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Barker박사가 말했다. “과학적 세팅에 있어서 우리가 환자들에게 제공한 것과 우리가 연구한 것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사나 헬스 사이언스는 의약품 수준의 보충제, 품질이 보증된 개별 성분들, 괄목할만한 과학적 연구 서포트 등을 제공합니다.”
Dixon박사는 유사나는 가장 높은 품질의 원재료를 사용하며 높은 기준규격을 충족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2가지 연구논문의 일부에 대해 매우 흥미로워 하였다.
“TOSH의 명성은 그것 자체만으로도 대단한 것입니다.“우리는 이런 프로젝트로 TOSH와 함께 일하는 것에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TOSH는 환자 회복에 있어서 분명한 임상 적용과 함께 근육관련 지표를 평가할 능력이 있는 곳입니다. 반면에 유사나는 분자, 생화학적 수준에서 매커니즘을 평가했습니다. 이런 공동 연구로 우리는 분자 또는 세포 수준에서의 변화가 임상적 기능적 효과가 있는지를 규명해 낼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이런 두가지 연구에서 보충제가 제공되었고 유사나는 ACL환자들에게 비타민E, C를 제공하였다. 인터마운틴 헬스케어의 데서릿 재단 역시 비타민D, E C연구에 자금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