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dongascience.com/news.php?idx=12357
https://en.m.wikipedia.org/wiki/Hemp
게르만어에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의 법칙, "k"는 첫 번째 게르만 사운드 시프트와 함께 "h"로 변경되었을 것입니다
산업용 대마 식물의 사용과 재배는 유전적 형제인 일명과 관련된 1900년대까지 일반적이었다. 약물형 대마초 종(더 고수준의 향정신성 THC를 포함함). 영향력 있는 그룹들이 대마를 잘못 해석했다. 위험한 "마약"으로,[88] 대마가 오락용 약물이 아니고 대마의 의학적, 구조적 및 식이적 사용으로 인해 많은 농부들에게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작물이 될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미국에서 대마를 마리화나로 인식하는 대중의 인식은 대마가 유용한 작물과 제품이 되는 것을 막았다
대마초 L. subsp. 사티바 VAR. 사티바 산업용으로 재배되는 품종인가요? C. 사티바 서브스프. 인디카 일반적으로 섬유질 품질이 좋지 않으며 이 품종의 암컷 새싹은 주로 오락 및 약용으로 사용된다.
대마는 또한 거의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된다. 살충제 제초제도 없고 A라고 불립니다. 탄소 네거티브 원료.[101][102] 결
수집된 대마 섬유는 9만 년에서 5만 년 전 농업 이전에 천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습니다.[3] 또한 가장 초기에 재배된 식물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142][143] 그 안에 있는 고고학적 유적지 오키 제도 일본에 대마초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아케네스 기원전 약 8000년부터, 아마도 식물의 사용을 의미할 것이다.[144] 대마 사용은 고고학적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신석기시대 중국에서 대마 섬유 각인이 발견되었습니다. 양사오 문화 도기 기원전 5천년.[141][145] 중국인들은 나중에 삼베를 사용하여 옷, 신발, 밧줄, 그리고 초기 형태의 종이를 만들었습니다.[141] 고전 그리스 역사가는 헤로도토스 (기원전 480년경)에는 주민들이 스키티아 의식용으로나 자신의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위해 종종 대마 씨 연기의 증기를 흡입하곤 했다.[146]
일본에서 삼베는 역사적으로 종이와 섬유 작물로 사용되었다. 고고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대마초는 옷에 사용되었고 씨앗은 일본에서 먹혔습니다. 조몬 시대 (기원전 1만~300년). 많은 사람들 기모노 디자인은 대마를 묘사하거나 아사 (일본인: 麻),
스페인 사람들은 대마를 아메리카 대륙으로 가져와 1545년경부터 칠레에서 재배했다.[150] 페루, 콜롬비아, 멕시코에서도 비슷한 시도가 있었지만 칠레에서만 작물이 성공을 거두었다.[151] 1605년 7월, 새뮤얼 샹플랭 케이프 코드의 (왐파노아그) 사람들과 플리머스 만의 (나우셋) 사람들이 풀과 삼베 옷을 사용했다고 보고한 결과 그는 4~5피트 높이로 야생으로 자란 지역에서 삼베를 수확했다고 말했다. [152] 1607년 5월, "대마"는 가브리엘 아처가 원주민들이 주요에서 재배하는 것으로 관찰된 작물 중 하나였다. 포와탄 마을, 어디 리치먼드현재 위치하고 있습니다.[153] 1613년에 새뮤얼 아르갈 어퍼 해안을 따라 자라는 야생 대마 "영국보다 낫다"고 보고했다. 포토맥. 일찍이 1619년, 최초의 버지니아 버지스 가문 버지니아의 모든 재배자에게 농장에 "잉글리시와 인디언" 대마를 파종하도록 요구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154] The 청교도 대마를 재배한 것으로 처음 알려져 있습니다. 뉴잉글랜드 1645년에.[1조지 워싱턴은 로프와 직물을 만드는 데 흔히 사용되는 환금작물이었기 때문에 삼베의 성장을 추진했다. 1765년 5월 그는 4월 중순까지 매일 씨앗을 뿌린 것에 대해 일기에 기록했다. 그런 다음 그는 그 해에 27부셸을 재배한 10월의 수확을 이야기한다.
때때로 워싱턴의 일기에서 발췌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그 일기는 "별거하기 시작하다[SIC] Do.&의 암컷 대마에서 온 수컷—오히려 너무 늦었다"는 것은 그가 암컷 식물을 재배하려고 했다는 증거이다. THC 꽃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일기장에 첨부된 사설 발언에는 "이것은 그들의 [수컷]이 더 거칠고 줄기가 더 크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155] 그 후 며칠 동안, 그는 대마를 담그는 것을 묘사합니다.[156] (섬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씨앗을 수확하고,[157] 그가 레크리에이션이 아닌 산업적 목적으로 대마를 재배하고 있었음을 시사한다.
조지 워싱턴은 또한 아시아에서 인도 대마 공장을 수입했는데, 이 공장은 섬유와 일부 재배자들에 의해 수지 생산을 만취하는 데 사용되었다. 워싱턴은 자신을 위해 식물을 관리한 윌리엄 피어스에게 보낸 1796년 편지에서 "지난 여름부터 인디언 대마 공장은 무엇을 했는가? 모든 것을 다시 파종해야 한다; 내 자신의 목적에 충분한 씨앗의 재고가 길러졌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씨앗을 퍼뜨렸을 수도 있다; 그것은 일반적인 대마보다 더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158][159]
대마는 섬유를 위해 아시아와 중동에서 수천 년 동안 재배되어 왔다. 서양에서 삼베의 상업적 생산은 18세기에 시작되었지만 영국 동부에서는 16세기에 재배되었다.[187] 그 시대의 식민지와 해군 확장 때문에 경제는 밧줄을 위해 많은 양의 삼베가 필요했습니다. 오쿰1940년대 초, 대마 섬유의 세계 생산량은 25만에서 35만 미터톤 사이였고, 러시아는 가장 큰 생산국이었다.[167]
https://en.m.wikipedia.org/wiki/European_corn_borer
The 유럽옥수수천공기 (오스트리니아 누빌랄리스), 일명 다음과 같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옥수수벌레 아니면 유럽고비행기,는 a입니다. 나방 의 가족 크람비다과. a이다. 해충 곡물, 특히 옥수수 (제아 메이스). 곤충은 원래 다양한 종류의 곤충에 감염되는 유럽이 원산지이다. 기장, 포함 빗자루 옥수수. 유럽 옥수수 천공충은 1917년 북미에서 처음 보고되었습니다. 매사추세츠, 하지만 아마도 몇 년 전에 유럽에서 소개되었을 것이다.[2] 아메리카에서 처음 발견된 이후, 이 곤충은 캐나다와 미국 전역에서 서쪽으로 퍼졌다. 로키산맥.
수명주기
편집
유럽 옥수수 천공충은 계란, 유충, 번데기성인입니다. 곤충은 유충 단계에서는 천공충으로, 성충 단계에서는 나방으로 불린다. 성체 나방은 옥수수 식물에 알을 낳는다
식물속에 알을 주입한다.옥수수 천공충은 주로 살고 먹는다. 밭옥수수, 하지만 먹기도 합니다. 스위트콘, 팝콘그리고 씨앗 옥수수.1세대는 옥수수 식물의 잎과 줄기를 먹는다. 또한 2세대는 옥수수 이삭, 잎집, 귀 생크를 먹고 산다. 3세대가 생산되면 귀, 잎집, 귀 생크를 먹게 된다.[4][19]
옥수수가 풍부하지 않거나 수확기가 거의 끝날 때 유럽 옥수수 천공충이 들끓을 것이다. 리마빈, 고추감자, 그리고 스냅 완두콩. 드물게 이 나방들은 다른 곡물을 먹고 살 것이고, 콩또는 꽃.[19]
연꽃
https://namu.wiki/w/%EC%97%B0%EA%BD%83
연잎은 물을 튕겨내는 성질이 있어 어느 정도 빗물이 차면 아래로 떨어뜨린다. 또 흙탕물이 묻지도 않는데 과학자들은 이러한 성질을 가진 연잎의 구조를 연구하여 절대로 젖지 않는 식기와 옷감을 만들어냈다.
연꽃의 씨앗은 생명력이 대단하기로 유명하다. 중국에서 발견된 1000년 묵은 씨앗이 발아된 적도 있고 일본에서는 2000년 묵은 씨앗이 발아했으며 한국에서도 700년 된 연꽃 씨앗이 발아하여 아라홍련이라고 불린다.[
연꽃이 발아하는 순간 순식간에 자라나서 습지 전체를 덮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아무래도 서식지가 육지가 되기 직전의 늪지이다 보니 오랫동안 살 수 없지만 대신 엄청난 내구도의 씨앗을 한 번에 많이 뿌려 기회를 도모하는 전략인 것으로 보인다.
한반도에서 연꽃을 재배하기 시작한 시기는 최소 삼국시대나 그 이전으로 추정된다. 백제나 신라의 기와 장식, 고구려의 고분벽화 등 여러 곳에서 연꽃의 문양이 발견되고, 후술하듯이 대한민국의 연구진이 기존의 700년 된 연꽃 아라홍련을 넘은 1,200년 된 연꽃의 씨앗을 발아시킨 적도 있다.
흙탕 속에서도 아름다운 꽃이 피고 흙탕물이 묻지 않는다는 특성 때문인지 동양 문화권에서는 연꽃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종교가 몇 있다.
인도의 종교에서도 연꽃은 중요한 상징이다. 베다 시기부터 연꽃은 신의 상징으로 통하여 힌두교의 브라흐마는 연꽃에 앉은 형상이고 비슈누의 지물 중에는 연꽃 봉우리 모양을 한 몽둥이가 있다.
불교에서 연꽃은 더더욱 중요시되었다. 절에 가서 불상을 보면 그 대좌가 연꽃 모양이다. 진흙 속에서도 깨끗하고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연꽃을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를 나타내는 상징으로 간주한 것이다. 불교계 학교는 연꽃을 교화(校花)로 정한 곳도 흔한데 예를 들어 진선여자중학교, 진선여자고등학교, 동국대학교 등이 있다.
도교의 신 중 나타태자는 연꽃에서 태어나 연꽃의 화신이라는 별칭이 있다. 사실 나타도 원산지는 인도에다 불교에 수용되어 도교로 흡수되었다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 중국에 들어온 신이라 뜬금없는 이야기는 아니다.
유교에서도 연꽃은 사랑받았다. 더러운 연못에서 깨끗한 꽃을 피우는 모습이 절개를 중시하는 선비들의 기풍과 잘 맞았기 때문이다. 북송시대 유학자 주돈이는 연꽃의 모습을 군자의 덕에 빗대는 '애련설(愛蓮說)'이라는 글을 남겼다. 다만 유교에서는 사군자가 일반적이어서 연꽃의 비중은 상대적으로 적다.
심청전에서 심청인 아버지의 눈을 뜨려고 바다에 몸을 단지고 용왕이 기특하게 여겨 연꽃을 태우고 바다에 올라가 황제를 만나 황후가 되었다.
고대 이집트에서 부활, 영생을 상징했고[9] 흔히 신이나 파라오와 함께 그렸다는 꽃은 일반적인 연꽃이 아니라 수련(2번째 사진)이다.
중국에선 연꽃에 관해 백련 소년과 홍련 소녀 전설이 있다. 한 선비가 연못에 연꽃을 가꾸다가 꿈 속에서 백련 속에서 나온 소년과 홍련 속에서 나온 소녀가 춤을 추며 서로 점점 더 가까워지는 걸 보자 처음엔 그들의 춤에 맞춰 가야금을 연주했지만 어느 시점에서 불길함을 느끼고 더 이상 그들이 가까워지지 못하게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진다. 선비는 소년이 나왔던 백련의 꽃잎 하나를 따버렸는데 그러자 꿈 속의 백련 소년은 외팔이가 되어 춤을 추다가 끝내 백련이 시들어버리자 나타나지 않게 되었고 홍련 소녀만 남아 외로이 춤추게 되었다. 이에 선비는 자신의 행각을 후회하며 슬픈 연주를 해서 소년을 기리다 결국 죽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스 신화에서 연꽃은 헤라와 제우스의 침대로 사용되었으며 이는 결혼에 대한 성의 굴레를 상징했다고 한다. 이외에 오디세이아에서 등장하는 연꽃인 로토스(λΩτός)는 먹은 자를 몽상으로 빠뜨려서 목적을 잊게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먼저 이 동네에 살던 사람들은 죄다 이 연꽃과 열매를 먹느라 늘 몽상에만 빠져서 친절하지만 빈둥거리는 삶을 반복하고 있어서 나중에 이들과 같은 행태를 보이는 자를 '연꽃 먹는 사람(Lotophagi | Lotus-eater) = 몽상가'로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물에서 자라는 꽃인 연꽃과는 달리 나무에 달린 열매로 묘사되기 때문에 로토스의 정체가 대추 혹은 대추야자일 거라 추측한다.
또 다른 그리스 신화에선 프리아포스라는 신의 구애를 피해 달아나던 로토스(혹은 로티스)[10]라는 요정이 변해서 된 꽃[11]이 연꽃이라는 말이 있다. 이 전승을 채용한 그리스 신화의 드리오페 전승[12]에선 연꽃으로 변한 로터스를 갖다가 그냥 이쁜 꽃인 줄 알고 꺾었던 드리오페 공주가 연꽃에서 피가 나오는 걸 보고 자신이 무슨 짓을 한지 깨달았지만 때는 늦어 결국 나무[13]로 변해버렸다는 전승도 존재한다.
그리스도교에선 성 토마스의 상징물 중 하나다. 말년에 인도에서 포교 활동을 펼치다가 순교했다는 전승을 따랐으며, 이 전승을 받든 지역 주민들이 아직도 성 토마스 교회 공동체를 이루고 있다. 성 토마스 십자가 끝에는 연꽃 장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