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에 나오는 고구마를 에어프라이, 가스레인지, 전기오븐을 이용하여 쪄 먹습니다.
그런데,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더 빨리 쪄지고, 편리한 것 같아서 가끔 이용합니다.
옛날에 가뭄과 흉년으로 기근이 심하여 주식인 쌀이나 보리를 대신하여 먹을 수 있는 농작물로 구황작물이라고 했는데, 지금은 간식으로 귀하게 대접받고 있는 농작물들입니다.
과자종류의 인스턴트식품을 간식으로 먹는 것 보다, 다양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고구마의 영양성분을 검색해 보았더니,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A, B, C, E 등), 무기질(칼슘, 인 칼륨, 마그네슘, 망간, 아연, 철분 등) 등 5대 영양소외에도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과자종류에 비교하여 비싸지 않고, 맛도 좋아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편의점에 가면, 과자 값이 장난이 아닙니다.
제철에 나오는 농.수산물은 믿고 먹을 수 있는,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고구마는 통풍이 잘되고, 일정한 온도가 유지되는 실내의 장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상온에서 오래 두면 새순이 나올 수 있어 가끔 뒤집어 주어야 합니다.
먼저,
맑은 물로 씻은 다음, 끝 부분은 칼로 절단해서 제거합니다.
취향에 따라 품종을 선택합니다.
가끔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밤고구마를 주문했는데, 꿀고구마, 호박고구마가 배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고구마를 찌는 방법은,
1. 용기에 물 1/3 ~ 1/4컵을 넣습니다.
2. 일회용 랩으로 밀봉 후, 젓가락으로 4~5개의 구멍을 뚫어 줍니다.
아니면, 음식물을 보관하거나 데울 때 사용하는 실리콘 덮개를 이용해도 됩니다.
3. 전자레인지의 과열을 방지하고, 익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시간을 나누어서 작동합니다.
크기가 작은 것은 3분,3분,3분으로 하고, 큰 것은 4분,4분,4분으로 대충 10분정도 되면, 맛있게 익습니다.
고구마가 큰것은 젖가락으로 익었는지 꼿아 넣어 확인합니다.
또한, 밤, 감자, 옥수수등을 전자레인지에 쪄 먹을 수 있습니다.
밤은 소금물로 씻은 다음, 깨끗한 물로 씻습니다.
터지지 않도록, 칼집을 내어 줍니다.
감자는 깨끗한 물로 씻어주면 되는데, 음식용이 아닌 쪄먹는 감자를 구입해야 합니다.
쪄먹는 감자는 껍질이 매끄럽지 않고, 거칠더라고요.
옥수수는 껍질을 모두 제거하거나, 2~3겹의 껍질을 같이 쪄주어도 좋습니다.
사람이 살아 가면서, 먹는 재미를 빼 놓을 수 없잖아요.
맛 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같이 먹으면 더 좋은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