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에는 여행, 밤에는 감동! 밤이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 밤밤곡곡>
야간관광 특화도시는 낮과는 또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특별한 여행지입니다.
각 도시만의 고유한 이야기가 담긴 야경, 문화 프로그램 그리고 즐길 거리가 가득한 도시에서
밤의 풍경과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야간에도 휴식을 넘어 색다른 경험이 기다리는 곳!
대한민국의 밤을 즐길 수 있는 10개의 야간특별시를 소개합니다.
<빛나는 당신과 함께 흐르는 여수 밤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4개소를 선정, 지자체 중 최다를 기록한 여수시는
이미 ‘여수밤바다’라는 대표 야간관광 콘텐츠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을 만큼
야간관광으로 특화된 도시다.
여수시는 ‘여수밤바다’를 뛰어넘는 새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국제적인 야간관광 힐링도시’로 도약하려 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
▶낭만포차 : 거북선대교 하부 공간 광장에는 여수 밤바다를 보면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야간 경관 관광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종포해양공원 :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약 1.5km의 해안 산책로. 여수 밤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휴식공간이다.
▶여수해상케이블카 : 8년 연속 탑승객 수 전국 1위인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여수 밤바다를 공중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돌산공원 : 돌산대교와 바다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돌산공원은 최대섬유를 활용한 조명연출, 터치패드를 사용하면 조명이 변하는 포토존, 나무 벤치 조명 등 데이트 필수 코스다.
▶오동도와 음악분수 : 음악에 맞춰 아름다운 불빛과 움직임으로 황홀하게 유혹하는 음악분수를 보러 오동도로 들어가는 길 양쪽으로 여수 밤바다가 펼쳐진다.
▶소호동동다리 : 700여m의 나무 데크 산책길로 원도심 밤바다 풍경에 뒤지지 않는 명품 코스다.
▶여수국가산업단지 : 국내 최대 중화학공업단지인 여수산단에서 내뿜는 형형색색의 빛의 웅장한 야경은 마치 샹들리에가 일렁이듯 매혹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여수세계박람회장 :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 외벽을 활용한 경관조명이 새로운 야간관광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프로그램 소개
▶빅오쇼 : 물과 불, 빛과 레이저, 영상과 음악, 디오와 해상분수를 활용한 바다 이야기가 3차원 입체 영상으로 펼쳐지는 지상 최대 해상분수쇼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 종포해양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축제
▶시간을 달리는 버스커(야간시티투어) : 야간 테마 시티투어로 주요 명소에 정차해 버스캉 고연을 감상할 수 있고 버스 안에서도 다양한 참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상투어 : 돌산대교 선착장이나 오동도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에서는 여수의 야경 투어가 가능하며 불꽃놀이 프로그램도 선택할 수 있다.
▶밤디불거리 : 밤바다와 디지털이 만나 반딧불로 경험하는 스마트 관광 거리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인터렉티브 버스킹 : 55인치 대형 키오스크와 대형 LED전광판이 설치되어 있고 음악에 맞춰 실시간 반응하는 실시간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 : 여수의 밤거리를 테마에 맞춰 화려하게 수놓는 빛들의 향연을 감상 할 수 있다.
> 스마트벤치 : 조명과 무선 충전이 가능한 똑똑하고 낭만적인 휴식 공간이다.
> 드론 라이트쇼 : 드론을 활용하여 밤디불에 관련된 스토리를 다양한 이미지로 표현한 빛의 비행쇼
> 그 밖에도 미디어월, 홀로그램 낭만이야기,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시설을 갖췄다.
▶여수 문화유산야행 : 여수의 역사와 문화를 조명하는 대표적인 야간관광 축제
▶함께 어울려 행복한 마칭퍼레이드 : 국내 최고 마칭팀 공연과 지역 학생들의 합주와 댄스공연 등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캔들라이트 콘서트 : 수천 개의 LED 촛불로 메워진 무대에서의 연주회
※ 자세한 행사 일정 등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yeosu.go.kr/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