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카페에 가입은 몇년전에 했고 나이는 20대 후반입니다...
탈모... ㅠㅜ
이 곳에 계신 정말 많은 분들이 심적으로 고통받으실 거고 저 또한 그랬었고 그래서 누구보다 탈모를 떠나 정신적인 이 고통을 극복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함부로 힘내세요, 화이팅이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굉장히 위선적인 말이라 생각하기에...
저는 진지하게 혹은 가볍게 거진 10년을 수술 고민을 했습니다. 얘기를 더 하고 싶지만 행여나 이 글을 읽는 분들이 정말 궁금한건 제 사연이나 제가 얼마나 고통받아왔는지가 아니라
(다들 사연이 있고 힘든 시간을 보내왔을거기 때문에...)
수술 과정이나 전후 과정, 혹은 수술 후 경과 일 것입니다. 후딱 본론으로 넘어갈게요.
-수술 날짜 : 2015. 11. 11. (오전9시~ 오후 1시 30분)
-견적 : 원장님이랑 상담 후 3000~3500모 견적 내 주셨습니다. (그런데 수술 후 3700모 가까이 심으셨다고 하시더군요)
다른 후기 보니까 가격은 다들 글에는 기재를 안하셔서 저도 그냥 안하겠습니다.
-수술 방법 : 절개법
우선 사진 다 올리고 느낀 점이나 좀 써볼게요.
<수술 전>


원장님이 이마 라인만 그러주셨는데 제가 옆머리 라인도 붕괴(?)된 상태라 좀 심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이렇게 그려주셨네요
그리고 이마라인은 원래 넓은 편이고 넓은 이마가 싫은것은 아니라 라인은 거의 내리지 않았습니다. 선생님도 내리면 얼굴과 고려햇을 때 부자연스러울수 있다고 하셨구요.
<수술 후>

이마와 옆머리가 붓더라구요...
그리고 어제 찍은 사진입니다.
<수술 후 12일>


수술 시간은 4시간 정도 예상했는데 끝나고 나니 2시가 다되어 가더군요.
엎드려 절개할때는 마취할때도 거의 안아프고 절개할떄도 아프지는 않았습니다.
후두부 두피 채취후 봉합까지 거진 30분정도? 걸렸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식 준비를 하는동안 대기실에서 잠시 앉아있었지요.
그리고 이식 시작. 편하게 누워서 얼굴에 거즈(?)를 이식부위만 제외하고 가렸습니다. 바로 위에 스탠드 등이 있어서 눈부시다고 씌워주시더군요. 그리고 이식부위에 마취를 했는데 이때가 조금 아팠습니다.
그래도 적당히 참을 수 있는 정도였고 두번다시 탈모로 고통받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참았습니다. 이식할때는 식모기 끝부분이 두피안으로 들어온다는 느낌이 들긴 했는데 아프진 않았습니다.
이식할때 대부분 시간이 소요되는데 계속 누워있고 움직임에 제한이 있다보니 조금 갑갑했어요. 잠을 자려고도 해봤는데 잠은 안왔습니다. 수술시간 내내 라디오랑 노래를 틀어주시긴 하던데 거기에 집중은 잘 안되더라고요ㅎㅎ
수술이 끝나면 수술 후 해야할것들이 적힌 종이와 처방전 주의사항을 말씀해 주십니다.
약은 진통제등 5일분 처방 받았고 혹시 아플까 대비해서 진통제와 수면제도 조금 더 처방 받습니다. 바르는 연고도 하나있고요.
하루에 한번씩 절개부위에 바르면 됩니다.
수술 다음날 병원가면 바로 머리 감겨주고 감는 방법 가르쳐 줍니다. 그대로 시행하면 되고
어떤 병원은 샴푸같은거 파는데도 있다고 하던데 여기는 그런건 없었습니다. 그냥 아무샴푸나 사용가능.
그리고
수술 후 1주일 뒤에 병원가서 상처 잘 아물고 있는지 한번 보고
그 다음주에 절개부위 실밥 제거합니다. 조금 따끔하더군요 머리카락 뽑는느낌정도?
3개월 정도 후에 병원에서 따로 연락을 준다고 하더군요 그때 경과보러 병원에 예약해서 가면 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시간과의 싸움이군요.
라인은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맘에 듭니다. 그리고 사진 보면 하얀 비듬(?)같은 것들이 이식 부위에 붙어있는데 떨어지고 있는 딱지더라구요.
조금씩 떨어 지는 중이고 아마 저 이식모들이 그대로 자랐으면 싶지만 그게 아니라고 합니다.
대부분 빠지고 3~4개월부터 새로 나기 시작한다고 하는데 저도 곧 그렇게 되겠지요.
마음의 준비를 하고 몇달 만 더 수술 전의 상태로 살아야할것 같습니다. 하... 이게 정말 마지막이길 바랍니다 진심으로...
얼마 뒤면 30대가 될 텐데 진짜 20대 처럼 살고싶네요.
현재 절개부위도 잘 아물었고 티는 안난다지만 1자로 가느다란 흉터도 생기겠지요. 적지않은 돈을 투자해서 수술하기도 했고...
뭐 상관없습니다. 수술하는 분들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우리가 진짜 원하는건 좋은 결과아니겠어요?
수술해 준 원장님과 병원관계자 분들께 고맙다는 말 전하고 싶고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행여나 탈모로 고통받는 분들, 이식수술 할까말까 하는 고민하는 분들 저 역시 똑같은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으로 첫 부분에서 말했듯이 역시나 감히 힘내십시오, 긍정적으로 생각하십시오 라는 말이 얼마나 이기적인 말로 들릴지 잘 알기에 그런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부디 각자의 방법으로 이겨내길 바라고
그리고 저도 주기적으로 사진찍어서 경과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쪽지로 질문 몇가지 드렸습니다.
라인 너무 괜찮네요. 이제 모발이 많이 빠지실거예요. 너무 걱정안하셔도 되고요. 기존모 탈모를 위해 프로페시아는 복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술 받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수술은 잘 되신거 같습니다. 관리 잘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네요. 고생하셨어요~~
암흑기가 지나고나면 좋은 결과 기대할 수 있겠네용!
견적보다도 많이 받으셨네요?? 저라면 진짜 좋았을거같아요
자세한 후기 정말 감사히 잘 보고갑니다
가격 쪽지 부탁드려도 될까요?
네 궁금한거 있음 여쭤보세용 아는대로 다 답변드릴게요
가격 쪽지로 문의 좀 드립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3.10 12:4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3.11 21:2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6.08 2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