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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는 2024년 7월 30~31일에 개최된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을 수요일에 공개했습니다.
위원회의 각 정기 회의에 대한 의사록은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일로부터 3주 후에 공개됩니다. 이 의사록에 포함된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설명은 회의 당시 위원회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정보에만 근거합니다.
회의록은 이사회 웹사이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관련 문의는 media@frb.gov 로 이메일을 보내 거나 202-452-2955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2024년 7월 30일-31일: HTML | PDF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8월 21일
2024년 7월 30일~31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합동회의는 2024년 7월 30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이사회 사무실에서 개최되었으며, 2024년 7월 31일 수요일 오전 9시에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
금융 시장과 공개 시장 조작의 발전 상황
관리자는 먼저 금융 시장의 발전 상황을 검토했습니다. 금융 상황은 회의 기간 동안 약간 완화되어 장기 금리가 낮아지고 주식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관리자는 현재의 금융 상황이 성장에 역풍도 순풍도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습니다.
명목 국채 수익률은 이 기간 동안 하락했으며, 단기 수익률은 장기 수익률보다 더 많이 하락하여 수익률 곡선이 가파르게 되었습니다. 국채 수익률은 경제 데이터, 특히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와 고용 보고서의 놀라움에 민감하게 반응했습니다. 단기 인플레이션 보상은 회의 사이에 하락했지만, 장기적 포워드 측정은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기간 구조 모델에서 얻은 인플레이션 기대치 측정은 약간 낮았습니다. 선물 가격에서 파생된 정책 금리 경로와 옵션 가격에서 파생된 모달 경로는 모두 회의 사이에 하락했으며, Open Market Desk의 일차 딜러 설문 조사와 시장 참여자 설문 조사에서 모달 반응의 중간값과 더욱 일치했습니다. 그러나 정책 기대치는 9월 FOMC 회의에서 첫 번째 금리 인하, 올해 말에 최소 한 번 더 인하, 내년에 추가 정책 완화를 지적했습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정책 금리 목표 범위에서 9월에 인하될 가능성이 높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중소 자본을 가진 회사 주식이 눈에 띄게 상승했습니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금리에 더 민감합니다. 특히 기술 부문의 대기업 주식은 실적이 저조했습니다. 회의 전에 접수된 2분기 실적 보고서는 분석가들의 기대치를 약간 상회했지만, 일부 회사는 소비자 지출이 약화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대부분의 선진 외국 경제(AFE)에서 정책 금리에 대한 기대는 하락했는데, 최근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계속 진전되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대부분의 AFE 중앙은행이 정책 금리를 인하했거나 곧 인하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관리자는 시장 참여자들이 올해 일본은행이 정책을 강화할 것으로 계속 예상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프랑스 선거의 갑작스러운 발표는 회의 간 기간 초반에 일부 단기 시장 변동성에 기여했는데, 여기에는 프랑스와 독일 10년 국채 수익률 간의 확대와 미국 재무부 증권의 오프더런 스프레드 확대가 포함되었지만, 미국 재무부 시장에 미친 영향은 단명했습니다.
효과적인 연방 기금 금리는 회의 간 기간 동안 변화가 없었지만, 관리자는 환매 계약(레포) 금리가 약간 상승하여 재무부 증권에 대한 자금 조달 수요 증가와 점진적인 대차대조표 정상화의 예상 효과를 반영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당일 역방향 레포(ON RRP) 시설 사용은 회의 간 기간 동안 약간 감소했습니다. 직원들은 특히 재무부 채권 발행이 증가함에 따라 올해 남은 기간 동안 ON RRP 사용이 더 눈에 띄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는 일부 ON RRP 참가자에게만 있는 특이한 요인이 앞으로 몇 달 동안 ON RRP 잔액을 뒷받침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다양한 자금 시장 지표를 살펴본 관리자는 준비금이 여전히 풍부하지만 직원들이 자금 시장의 동향을 계속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관리자는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최근 공개 협의에서 제안한 담보 당일 자금 조달 금리 산출에 대한 일련의 기술적 조정 사항을 설명했습니다.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은 없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회의 당시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올해 지금까지 미국 경제 활동은 견실하게 진전되었지만 2023년 하반기보다 현저히 느린 속도로 진행되었습니다. 노동 시장 상황은 계속 완화되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더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전년 대비 훨씬 낮았지만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개인 소비 지출(PCE) 가격 지수의 12개월 변화로 측정)은 6월에는 연초와 거의 같았지만, 5월과 6월의 월별 변화는 연초보다 적었습니다. 총 PCE 가격 상승률은 6월에 2.5%였고, 핵심 PCE 가격 상승률(에너지 가격과 많은 소비자 식품 가격의 변화를 제외)은 2.6%였습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노동 시장 상황이 더욱 완화되었습니다. 2분기 비농업 임금 증가율은 1분기와 전년 대비 평균 속도보다 작았습니다. 실업률은 6월에 4.1%로 더욱 상승했습니다. 노동력 참여율도 소폭 상승했으며 고용 대 인구 비율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실업률은 6월에 상승한 반면 히스패닉계의 실업률은 약간 하락했습니다. 두 비율 모두 백인보다 높았습니다. 6월에는 구인 공석 대 실업률이 1.2로 유지되어 팬데믹 이전 수준과 거의 같았습니다. 명목 임금 측정은 계속해서 둔화되었습니다. 모든 직원의 평균 시간당 소득은 6월로 끝나는 12개월 동안 3.9% 상승하여 1년 전보다 0.8%포인트 감소했고, 민간 산업 종사자의 시간당 보상에 대한 고용 비용 지수의 12개월 변화는 6월에 3.9%로 1년 전 속도보다 0.6%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사전 발표에 따르면, 실질 국내총생산(GDP)은 1분기의 소폭 증가 이후 2분기에 견고하게 상승했습니다. 상반기 동안 GDP 성장률은 2023년 평균 속도보다 눈에 띄게 느렸습니다. 그러나 PCE와 민간 고정 투자로 구성되고 종종 GDP보다 기본 경제 모멘텀에 대한 더 나은 신호를 제공하는 실질 민간 국내 최종 구매(PDFP)는 1분기 속도와 일치하고 2023년 평균 증가율보다 약간 느린 2분기 견고한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1분기와 마찬가지로, 순수출은 2분기에도 미국 GDP 성장에서 차감되었습니다. 상품 및 서비스의 실질 수출 성장은 전반적으로 미미한 수준을 유지했는데, 자본재와 소비재 수출 증가가 식품 및 산업용품 수출 감소로 일부 상쇄되었기 때문입니다. 반면, 실질 수입은 자본재 수입이 추가로 증가하면서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증가했습니다.
외국 경제 성장은 2분기에 침체된 것으로 추정되며, 부동산 부문의 지속적인 어려움 속에서 중국의 경제 활동이 급격히 둔화되면서 억제되었습니다.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제한적인 통화 정책이 활동을 계속 방해하면서 산출량이 추세 속도보다 낮게 확대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의 글로벌 인플레이션 동향은 엇갈렸습니다. AFE에서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2분기에 약간 하락했지만 전반적으로 목표 수준보다 높았습니다. 신흥 시장 경제에서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전반적으로 약간 상승했는데, 이는 일부 국가에서 식품 가격이 급등한 것을 부분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캐나다 은행과 스위스 국립은행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되었다는 이유로 정책 금리를 추가로 인하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도 부동산 부문의 지속적인 어려움과 약한 소비자 심리 속에서 일부 주요 정책 금리를 인하했습니다.
재무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시장 암시 경로는 회의 간 기간 동안 하락했습니다. 금리 선물 옵션은 시장 참여자들이 6월 회의 직전보다 2025년 초까지 더 큰 정책 완화에 더 높은 확률을 두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암시된 정책 경로의 하향 이동과 일관되게 명목 재무부 수익률은 순으로 하락했으며, 가장 두드러진 하락은 주로 인플레이션 보상 감소로 인해 짧은 시간대에서 발생했습니다.
광범위한 주가 지수는 순으로 약간 상승했습니다. 투자 및 투기 등급 기업 채권의 수익률 스프레드는 거의 변동이 없었고 각각의 역사적 분포에서 가장 낮은 10분위에 머물렀습니다. S&P 500 지수의 1개월 옵션 내재 변동성은 적당히 상승했고 역사적 기준으로 다소 높아져 투자자들이 경제 전망에 대한 일부 위험은 인지했지만 지나치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 AFE에서 정책 금리와 국채 수익률의 예상 경로에 대한 시장 기반 측정치는 미국 금리 하락에 대한 반응으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의회 선거가 깜짝 발표된 후, 프랑스와 독일 10년 국채 수익률 간 스프레드는 2012년 이후 최고 수준으로 확대되었지만, 의회 다수당이 명확하지 않아 부분적으로 후퇴했습니다. 광범위한 달러 지수는 회의 기간 동안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외국 위험 자산 가격의 움직임은 엇갈리고 적당했습니다.
회의 기간 동안 야간 담보 금리가 약간 상승했지만, 미국 단기 자금 조달 시장의 상황은 안정을 유지했으며, 분기말을 중심으로 전형적인 역학이 관찰되었습니다. ON RRP 시설의 평균 사용량은 약간 감소했습니다. 은행의 총 예금 수준은 대규모 정기 예금이 적당한 유입을 보임에 따라 약간 증가했습니다.
국내 신용 시장에서 일부 시장에서 약간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차입 비용은 회의 간 기간 동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30년 적격 주택 담보 대출의 금리는 회의 간 기간 동안 순으로 하락했지만 최근의 높은 수준 근처에 머물렀습니다. 신규 신용카드 제안의 금리는 약간 상승한 반면, 신규 자동차 대출의 금리는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의 금리는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상업용 모기지 담보 증권(CMBS), 투자 및 투기 등급 기업 채권, 주택 모기지 담보 증권을 포함한 다양한 고정 수입 증권의 수익률은 최근 역사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하락은 주로 재무부 수익률의 감소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자본 시장과 비은행 대출 기관을 통한 자금 조달은 공공 기업과 대형 및 중견 민간 기업이 쉽게 이용할 수 있었고, 레버리지 대출 차용인의 신용 가용성은 회의 기간 동안 견고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기업의 경우 신용 가용성은 적당히 엄격했습니다. 7월 은행 대출 관행(SLOOS)에 대한 고위 대출 담당자 의견 조사에서 은행은 순으로 상업 및 산업(C&I) 대출에 대한 기준과 대출 조건이 약간 더 엄격해졌다고 보고했지만 C&I 대출에 대한 보고된 수요는 거의 변함이 없었습니다. 한편, C&I 대출 잔액은 2분기에 증가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CRE) 대출과 관련하여 7월 SLOOS에 참여한 은행은 모든 대출 범주에 대한 기준을 강화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행 CRE 대출 잔액은 2분기에 증가했지만 이전 분기에 비해 감소한 속도였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회의 간 기간 동안 신용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신용 성장이 완화되는 조짐을 보였습니다. 6월에 신용 카드 잔액이 둔화되었고 SLOOS 응답자는 2분기에 신용 카드 기준이 적당히 강화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은행은 SLOOS에서 2분기에 자동차 대출에 대한 대출 기준이 변함이 없다고 보고했지만 은행과 비은행 모두에서 자동차 대출의 성장은 더욱 축소되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 시장에서 신용 접근성은 전반적으로 거의 변화가 없었고 차용인의 신용 위험 속성에 계속 의존했습니다.
신용 품질은 대기업과 중견기업, 주택 담보 대출자, 지방 자치 단체의 경우 견고하게 유지되었지만 다른 부문에서는 계속 악화되었습니다. 기업 채권과 레버리지 대출 시장에서 대출하는 비금융 기업의 신용 품질은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의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약간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CRE 시장의 신용 품질은 더욱 악화되어 CMBS 대출의 평균 연체율과 은행의 부실 CRE 대출 비중이 모두 더욱 상승했습니다. 가계 대차대조표와 관련하여 대부분 주택 담보 대출의 연체율은 팬데믹 이전 최저치에 근접했습니다. 소비자 연체율이 증가했지만, 특히 비우량 대출자 사이에서 증가했지만, 신용카드와 자동차 대출의 연체율 상승은 2분기에 둔화되었습니다.
직원들은 미국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에 대한 평가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했으며, 전반적으로 시스템의 재정적 취약성을 주목할 만한 것으로 계속 특징지었습니다. 직원들은 자산 평가 압력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판단했으며, 주요 시장의 위험 프리미엄 추정치는 역사적 기준에 비해 낮았습니다. 주택 가격은 기본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CRE 가격은 계속 하락했으며, 특히 멀티패밀리 및 오피스 부문에서 그러했으며, 이러한 부문의 공실률은 계속 증가했습니다.
기업 및 가계 부채와 관련된 취약성은 중간 정도로 특징지어졌습니다. 비금융 기업 레버리지는 높았지만, 공공 기업의 부채 상환 능력은 여전히 견고했으며, 이는 주로 강력한 수익 덕분이었습니다. 부채 상환 능력이 낮은 민간 기업의 비율은 계속해서 상승했고 지난 10년과 비교했을 때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가계 대차대조표는 전반적으로 강세를 유지했으며, 총 주택 자산은 상당히 높게 유지되었고 모기지 대출 연체율은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금융 부문의 레버리지는 주목할 만한 것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은행 부문의 규제 자본 비율은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그러나 은행 자산의 공정 가치는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비은행 부문의 경우, 헤지 펀드의 레버리지는 2013년 이후 데이터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기록 수준을 기록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현금-선물 기반 거래의 유행 때문입니다. 생명보험사의 레버리지는 다소 높았고, 위험하고 유동성이 낮은 증권의 보유는 계속 증가했습니다.
자금 조달 위험도 주목할 만한 것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주요 머니 마켓 펀드와 기타 실행 가능한 현금 관리 차량의 자산은 역사적 고점 근처에 머물렀습니다. 생명보험사의 비전통적 부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위험한 기업 부채를 점점 더 많이 보유함에 따라 업계에 대한 부정적인 충격이 이러한 회사에 상당한 자금 조달 압력을 유발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직원이 7월 회의를 위해 준비한 경제 전망은 이전 회의를 위해 준비한 전망에 비해 예측 기간 동안 자원 활용률이 낮을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2024년 하반기 성장에 대한 직원의 전망은 예상보다 약한 노동 시장 지표에 대응하여 크게 낮춰졌습니다. 결과적으로 2025년 초의 산출 갭은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다소 좁았지만 아직 완전히 닫히지는 않았습니다. 2025년과 2026년에 실질 GDP 성장률은 잠재력과 거의 일치하여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어 해당 연도의 산출 갭은 거의 평평할 것입니다. 실업률은 2024년 나머지 기간 동안 약간 상승한 다음 2025년과 2026년에는 거의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직원의 인플레이션 예측은 이전 회의를 위해 준비한 것보다 약간 낮았는데, 이는 들어오는 데이터와 예상된 자원 활용률의 감소를 반영한 것입니다. 총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제품 및 노동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면서 더욱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6년까지 총 및 핵심 인플레이션은 약 2%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원들은 기준 예측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난 20년간 평균에 가깝다고 계속 보았습니다. 인플레이션 예측에 대한 위험은 여전히 상승세로 기울어져 있는 것으로 보였지만, 이전 회의 당시보다 그 정도가 약했습니다. 실제 활동에 대한 예측에 대한 위험은 하락세로 기울어져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더 지속되면 기준선보다 금융 상황이 더 긴축될 수 있고, 최근 노동 시장 상황 지표의 일부 완화가 총 수요 성장의 예상보다 더 큰 둔화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상황과 경제 전망에 대한 참가자의 견해
참가자들은 지난해 인플레이션이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았으며 최근 몇 달 동안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한 진전이 있었다고 관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디스인플레이션에 대한 최근 진전이 핵심 인플레이션의 주요 하위 구성 요소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루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핵심 상품 가격은 올해 첫 3개월 동안 상승한 후 3월부터 6월까지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주택 서비스에 대한 6월 가격 인플레이션은 참가자들이 얼마 동안 예상해 온 눈에 띄게 둔화되었습니다. 또한 핵심 비주택 서비스 가격은 최근 몇 달 동안 둔화되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최근 데이터가 소비자가 가격 인상에 더 민감해짐에 따라 기업의 가격 결정력이 약해지고 있다는 비즈니스 연락처의 보고서를 뒷받침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다양한 연락처는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격을 인하하거나 할인을 제공하거나 투입 비용의 감소가 소매 가격에 대한 압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최근 데이터가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확신을 높였다고 판단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들은 최근 디스인플레이션에 기여한 요인들이 앞으로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에 하향 압력을 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관찰했습니다. 이러한 요인에는 가격 결정력의 지속적인 약화, 경제 성장 완화, 팬데믹 동안 축적된 과도한 가계 저축의 유출이 포함되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조건이 재균형을 이루면서 노동 비용의 성장이 완화되면서 디스인플레이션에 계속 기여할 것이라고 지적했으며, 특히 핵심 비주택 서비스 가격에서 그렇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주택 임대 조건이 새 세입자를 위한 주택 서비스에 대한 가격 데이터를 집계하는 데 걸리는 시간 지연으로 인해 이 구성 요소의 디스인플레이션 추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장기 인플레이션 예측이 잘 고정되어 있으며 이러한 고정이 디스인플레이션 과정의 기반이라고 보았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경제에 상당한 추진력이 있고, 노동 수요가 다소 완화되더라도 노동 시장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 압박이 한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의 공급과 수요 조건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2023년 4월 저점 이후 0.7%포인트 상승하여 6월에는 4.1%에 도달했습니다. 월별 급여 일자리 증가 속도는 1분기에 비해 완화되었지만 최근 몇 달 동안은 견고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참가자들은 보고된 급여 증가가 과장되었을 수 있다고 지적했으며, 몇몇은 급여 증가가 노동력 참여율이 평평한 상태에서 실업률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낮을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다른 지표에서도 고용률 감소와 연초 이후의 구인 공석 감소 추세를 포함하여 노동 시장 상황이 완화되고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작년에 노동 시장 상황이 재조정된 것은 25~54세 개인의 노동력 참여율 증가와 강력한 이민 속도를 반영하여 근로자 공급 확대에 의해 도움이 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조건의 지속적인 재조정으로 명목 임금 성장이 계속 완화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조건이 완화되고 있다는 견해를 뒷받침하는 지구 연락처의 보고서를 인용했습니다. 특히, 연락처는 근로자를 고용하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이 줄어들었고 임금 압박이 제한적이라고 보고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전반적으로 노동 시장 조건이 팬데믹 직전의 상황, 즉 강하지만 과열되지 않은 상황으로 돌아갔다고 평가했습니다.
노동 시장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실업 급여에 대한 최초 청구와 직장 이탈 측정을 포함한 다양한 해고 지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이러한 지표가 강력한 노동 시장과 일치하는 수준을 유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러한 지표와 다른 노동 시장 상황 지표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가치가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지구 담당자가 선택적 채용과 이탈을 통해 직원 수를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실질 GDP 성장률이 상반기에 견고했지만 작년 하반기에 보였던 강력한 속도보다는 느렸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제 모멘텀에 대한 GDP 성장률보다 더 나은 신호를 주는 PDFP 성장률도 상반기에 완화되었지만 GDP 성장률보다 낮았습니다. PDFP는 소비자 지출과 기업 고정 투자의 성장에 힘입어 견고한 속도로 확대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활동 성장의 완화가 예상했던 것과 대체로 일치한다고 보았습니다.
가계 부문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소비자 지출이 제한적인 통화 정책, 노동 시장 조건 완화, 소득 성장 둔화와 일관되게 작년의 강력한 속도에서 둔화되었음을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소비자 지출이 여전히 강력한 노동 시장과 가계 총 대차대조표에 힘입어 상반기에 견고한 속도로 성장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저소득 및 중소득 가구가 팬데믹 동안 축적된 저축을 크게 소진한 후 생활비 상승을 감당하려고 하면서 점점 더 큰 부담에 직면하고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이 참가자들은 이러한 부담이 신용카드 연체율 상승과 잔액에 대한 최소 상환액을 지불하는 가구의 증가와 같은 지표에서 분명하게 나타났으며, 지속적인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소비자, 특히 저소득 가구의 소비자가 재량 지출에서 벗어나 저렴한 식품 및 브랜드로 전환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인용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일부 고소득 가구의 지출이 주식 및 주택 가격 상승으로 인한 부의 효과로 인해 강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주택 투자가 2분기에 약세를 보였으며, 이는 올해 초에 비해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상승한 것을 반영한 것일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사업 부문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조건이 회사 규모, 부문 및 지역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지구 담당자가 대기업의 전망이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라고 보고한 반면, 소규모 기업의 전망은 더 불확실해 보였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담당자가 제조 부문의 조건이 다소 약하다고 보고한 반면, 전문 및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과 기술 관련 부문은 여전히 강세를 유지했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농업 부문이 낮은 식품 가격과 높은 투입 비용으로 인해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경제 전망에 대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상향 위험은 감소한 반면, 고용에 대한 하향 위험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과 고용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보았으며, 몇몇은 이러한 위험이 다소 균형 잡혔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의 상황이 완화됨에 따라 지속적인 완화가 더 심각한 악화로 전환될 수 있는 위험이 증가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향 위험의 원천으로 공급망의 혼란과 지정학적 조건의 추가 악화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금융 상황의 완화가 경제 활동을 촉진하고 경제 성장과 인플레이션에 상향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금융 안정성에 대한 논의에서, 의견을 제시한 참여자들은 그들이 평가한 금융 시스템의 취약성을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여자들은 은행 시스템이 건전하지만 증권에 대한 미실현 손실, 무보험 예금에 대한 의존, 비은행 금융 중개자와의 상호 연결과 관련된 위험을 지적했습니다. 은행 자금 조달에 대한 논의에서, 여러 참여자들은 할인 창구가 중요한 유동성 지원책이기 때문에 연방준비제도가 창구의 운영 효율성을 계속 개선하고 창구의 가치에 대해 효과적으로 소통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일반적으로 일부 은행과 비은행 금융 기관이 대출 포트폴리오와 CMBS 보유를 통해 높은 CRE 노출과 관련된 취약성을 가질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참여자 대부분은 CRE 노출과 관련된 위험이 해당 부동산 유형과 해당 부동산의 현지 시장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여자는 다른 시장에서도 자산 평가 압박에 대한 우려를 지적했습니다. 많은 참여자들이 금융 기관, 금융 인프라, 그리고 잠재적으로 전체 경제의 운영을 손상시킬 수 있는 사이버 위험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몇몇 회사가 금융 부문에 정보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고 금융 산업 자체의 일부 회사가 고도로 상호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소수의 핵심 회사에서 심각한 사이버 중단이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위험이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재무부 시장의 레버리지가 여전히 위험하며, 중앙 청산으로의 전환 속에서 재무부 시장의 회복성과 관련된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며, 유동성을 뒷받침하는 연방준비제도의 상설 레포 시설에 대해 소통하는 것이 가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저축이 고갈된 저소득 및 중소득 가구의 재정 상태와 신용카드 및 자동차 대출에 대한 연체율 상승을 모니터링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이 회의에서 통화 정책을 고려하면서, 참석자들은 최근 지표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일자리 증가가 완화되었으며, 실업률이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관찰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장기 목표인 2%보다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작년에 완화되었고 최근 유입되는 데이터가 위원회의 목표에 대한 추가 진전을 나타낸다고 지적했습니다. 모든 참석자는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는 것을 지지했지만, 몇몇은 최근 인플레이션 진전과 실업률 증가가 이 회의에서 목표 범위를 25베이시스포인트 낮추는 것이 타당한 사례라고 관찰했거나 그러한 결정을 지지할 수 있었다고 관찰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또한 연방준비제도의 증권 보유를 줄이는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통화 정책에 대한 전망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경제 활동의 성장이 견고했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약간의 진전이 있었으며, 노동 시장의 상황이 완화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과 관련된 유입 데이터가 고무적이기는 하지만,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낮추는 것이 적절하기 전에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2% 목표를 향해 지속 가능하게 움직이고 있다는 확신을 더 크게 제공하기 위해 추가 정보가 필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은 유입 데이터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목표를 향해 움직이고 있다는 확신을 강화하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대다수는 데이터가 예상대로 계속 나온다면, 다음 회의에서 정책을 완화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관찰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통화 정책이 여전히 제한적이라고 언급했지만, 제한의 정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표명했고, 일부 참가자들은 정책 금리의 명목 목표 범위에 변화가 없는 지속적인 디스인플레이션 자체가 통화 정책의 긴축으로 이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대부분의 참석자는 위원회의 데이터 의존적 접근 방식을 전달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으며, 특히 통화 정책 결정은 사전 설정된 경로가 아니라 경제의 진화에 따라 달라지거나, 이러한 결정은 특정 데이터 포인트가 아니라 들어오는 데이터의 전체에 따라 달라진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여러 참석자는 연방준비제도의 대차대조표가 계속 감소하는 가운데 자금 시장의 상황과 준비금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모니터링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통화 정책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관리 고려 사항을 논의하면서, 참가자들은 통화 정책이 현재 제공하는 제한의 양, 과거와 현재의 제한이 경제 활동에 영향을 미쳤거나 미칠 지연, 팬데믹과 관련된 혼란 이후 경제 정상화의 정도와 같은 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불확실성을 강조했습니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고용 목표에 대한 위험이 증가했다고 언급했고, 많은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한 위험이 감소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 상황이 점진적으로 더욱 완화되면 더 심각한 악화로 전환될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정책 제한을 너무 늦게 또는 너무 적게 줄이면 경제 활동이나 고용이 지나치게 약화될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특히 그러한 약화가 완전히 진행된 후에 이를 해결하는 데 드는 비용과 과제를 강조했습니다. 여러 참가자들은 정책 제한을 너무 일찍 또는 너무 많이 줄이면 총 수요가 다시 증가하고 인플레이션 진행 상황이 역전될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해당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에 상향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잠재적 충격과 관련된 위험이나 현재 예상보다 인플레이션이 더 지속될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번 회의를 위한 통화 정책에 대한 논의에서 위원들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작년에 완화되었지만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위원들은 최근 몇 달 동안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를 향해 더 많은 진전이 있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위원들은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보고 위원회의 이중 임무 양측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2%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하려는 위원회의 목표를 지지하기 위해 위원들은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에 대한 조정을 고려할 때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및 위험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이동하고 있다는 확신이 더 커질 때까지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연방 준비 은행의 재무부 증권 및 기관 부채 및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 보유를 계속 줄이기로 합의했습니다. 모든 위원들은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위원들은 통화 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할 때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나타나면 통화 정책의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평가에 반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최대 고용 목표와 관련된 이전 회의 이후의 진전을 적절히 반영하기 위해 성명서에 "일자리 증가가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내용을 언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격 안정 목표와 관련된 진전을 적절히 반영하기 위해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한 추가 진전이 있었다"는 내용을 언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위원회는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하며 "위원회는 이중 임무의 양측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명시하여 위험의 균형이 변화하는 것을 반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토론이 끝난 후, 위원회는 별도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시스템 공개시장 계좌에서 거래를 실행하도록 지시하기로 투표했습니다. 해당 지침은 오후 2시에 발표됩니다.
"2024년 8월 1일부터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데스크에 다음을 지시합니다.
- 연방기금금리를 목표 범위인 5.5%~5.5%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공개시장조작을 실시합니다.
- 최소 입찰율 5.5%, 총 운영 한도 5,000억 달러로 상시 당일 재매수 계약 운영을 실시합니다.
- 5.3%의 제공율과 하루 거래상대방 한도인 1,600억 달러로 당일 역매매 계약 거래를 진행합니다.
- 각 달력 월 만기가 되는 연방준비제도의 재무부 증권 보유액에서 원금 상환액이 월 250억 달러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경매에서 롤오버합니다. 이 월 한도까지 재무부 쿠폰 증권을 상환하고 쿠폰 원금 상환액이 월 한도보다 적은 경우 재무부 채권을 상환합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보유한 기관 부채와 기관 주택담보증권(MBS)에서 매월 수령한 원금 상환액 중 월 350억 달러를 초과하는 금액을 재무부 증권에 재투자하여 유통 재무부 증권의 만기 구성과 대략 일치시킵니다.
- 운영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재투자를 위해 명시된 금액에서 약간의 편차를 허용합니다.
-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eral Reserve) 기관의 MBS 거래 결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달러 롤 및 쿠폰 스왑 거래에 참여합니다."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될 아래 성명서에 대한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최근 지표에 따르면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완화되었고 실업률은 상승했지만 여전히 낮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작년에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다소 높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한 추가 진전이 있었습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2%의 비율로 인플레이션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위원회는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대한 위험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경제 전망은 불확실하며, 위원회는 이중 위임의 양쪽에 대한 위험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에 대한 조정을 고려할 때, 위원회는 유입 데이터, 변화하는 전망 및 위험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이 지속 가능하게 2%로 이동하고 있다는 확신이 더 커질 때까지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위원회는 재무부 증권과 기관 부채 및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의 보유를 계속 줄일 것입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 데 강력히 전념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통화 정책 입장을 평가함에 있어서, 위원회는 경제 전망에 대한 유입 정보의 의미를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통화 정책 입장을 적절하게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의 평가는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박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적 동향에 대한 판독을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 행동에 대한 투표: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Austan D. Goolsbee,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이 조치에 반대하는 투표: 없음.
오스틴 D. 굴스비는 이 회의에서 대체 위원으로 투표했습니다.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목표 범위를 변경하지 않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2024년 8월 1일부터 준비금 잔액에 지급되는 이자율을 5.4%로 유지하기로 만장일치로 투표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2024년 8월 1일부터 기본 신용 금리를 현재 수준인 5.5%로 설정하기로 만장일치로 투표했습니다.
다음 위원회 회의는 2024년 9월 17일~18일 화요일~수요일에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의는 2024년 7월 31일 오전 10시 10분에 연기되었습니다.
2024년 7월 2일에 완료된 투표
를 통해 위원회는 2024년 6월 11-12일에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Christopher J. Waller
Susan M. Collins, Austan D. Goolsbee, Alberto G. Musalem, Jeffrey R. Schmid, Sushmita Shukla, 위원회 대체 위원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총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인 패트릭 하커(Patrick Harker), 닐 카시카리(Neel Kashkari), 로리 K. 로건(Lorie K. Logan)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임시 총재 마크 메더
Joshua Gallin, 비서
Matthew M. Luecke, 부비서
Brian J. Bonis, 부비서
Michelle A. Smith, 부비서
Mark E. Van Der Weide, 법무 고문
Richard Ostrander, 부법무 고문
Trevor A. Reeve,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Beth Anne Wilson, 경제학자
Edward S. Knotek II, David E. Lebow 및 William Wascher, 준회원 경제학자
로베르토 펄리,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Julie Ann Remache,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부매니저
Stephanie R. Aaronson,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Jose Acosta, 시니어 시스템 관리자 II, 정보 기술 부문, 이사회
Alyssa G. Anderson,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Alessandro Barbarin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데이비드 보우먼, 2재무부 상임 부국장, 이사회
Fang Cai, 이사회 금융안정부 부장
Mark A. Carlson, 고문, 통화부, 이사회
Stephanie E. Curcuru, 국제 금융 부문 부국장, 이사회
Rochelle M. Edge, 부국장, 통화 문제부, 이사회
조나스 피셔,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Glenn Follette,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Etienne Gagnon, 국제 금융 부문 부국장, 이사회
Jenn Gallagher, 이사회 보좌관,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Carlos Garriga,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Michael S. Gibson, 감독 및 규제 부문 이사, 이사회
데이비드 글랜시, 수석 경제학자,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캔자스 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조셉 W. 그루버
Christopher J. Gust, 부국장, 통화 문제 부서, 이사회
Diana Hancock, 연구 및 통계 부문 상임 부국장, 이사회
Valerie S. Hinojosa, 섹션 책임자, 통화부, 이사회
Colin J. Hottman, 수석 경제학자, 국제 금융 부문, 이사회
Jane E. Ihrig,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마크 J. 젠슨,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Benjamin K. Johannsen, 부국장, 통화부, 이사회
Faten Khoury, 2 선임 금융 기관 정책 분석가, 중앙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서, 이사회
Michael T. Kiley, 부국장, 금융 안정부, 이사회
Don H. Kim, 수석 고문, 통화부, 이사회
Anna R. Kovner,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Andreas Lehnert, 금융 안정 부문 이사, 이사회
Kurt F. Lewis, 이사회 의장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Laura Lipscomb,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Rebecca D. McCaughrin, 2 뉴욕 연방준비은행 정책 및 시장 분석 이사
벤자민 W. 맥도노, 3부장관 및 옴부즈맨, 사무국, 이사회
이벳 맥나이트, 4세수석 의제 보조원, 비서실, 이사회
앤드류 멜드럼(Andrew Meldrum), 부국장, 통화부, 이사회
카렐 메르텐스,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토마스 메르텐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앤 E. 미즈백, 5비서, 비서실, 이사회
Norman J. Morin,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Michelle M. Neal, 뉴욕 연방준비은행 시장 책임자
Alyssa O'Connor,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Paolo A. Pesenti, 뉴욕 연방준비은행 통화정책 연구 책임자
Eugenio P. Pint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Odelle Quisumbing, 4 비서실, 비서실, 이사회
Andrea Raffo,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도널드 키스 실,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수석 부사장
Arsenios Skaperdas, 수석 경제학자, 통화부, 이사회
Gustavo A. Suarez, 연구 및 통계 부문 부장, 이사회
Manjola Tase, 수석 경제학자, 통화부, 이사회
Thiago Teixeira Ferreir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클라라 베가(Clara Veg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Jeffrey D. Walker, 2 부국장, 중앙은행 운영 및 지불 시스템 부문, 이사회
Randall A. Williams, 그룹 관리자, 통화부, 이사회
Paul R. Wood,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Egon Zakrajsek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Rebecca Zarutskie,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서, 이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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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아 갈린
비서
1.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이 회의록에서 "FOMC"와 "위원회"로 언급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이 회의록에서 "이사회"로 언급됩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2. 금융시장과 공개시장조작의 발전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 본문으로 돌아가기
3. 수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4.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토론을 통해 참석. 본문으로 돌아가기
5. 화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본문으로 돌아가기
마지막 업데이트: 2024년 8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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