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수료없는 EMS 대행 "MAUMSEA"입니다. 세계 각국의 여러분께 EMS를 통해 한국을 전달하는 일을 하며,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각 국가별 EMS 발송 조건, 특징 등을 정리해 알기 쉽게 꼼꼼히 파해쳐보려 합니다.
오늘은 일본(Japan)입니다.
※ 일본은 옆동네같은 곳이라 그런지 다른 나라보다 허용 범위가 넓어요. 그래도 꼼꼼히 살펴보시고,
무사히 받으세요~ : D

"구매대행, 합포장, 안전포장, 물품검수, 사진 전송까지"
모든 수수료 ZERO

▲ 후지후지~~ 아름답네요~ 그리워라~
※ 필요하신 정보는 "Ctrl + F(찾기)"하셔서 바로 읽어보세요~
1. 일본까지 배송은 얼마나 걸리나요?
- 한국에서 일본까지의 배송일은 공시일 기준 3일(평일 일수, 주말/공휴일 제외)입니다.
- 오후에 접수된 EMS는 "공시일 + 1일" 정도로 예상하여 주세요.
- 트래킹 번호 조회 시, "통관 대기 상태"는 일본 세관에서 물품이 출고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 간혹, "통관 대기 상태" 중에 세관원이 물품을 개봉하여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통관 계류되었던 물품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취인에게 별도로 연락은 가지 않습니다.
다만, 예상 배송일보다 몇 일(약 3~4일)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물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취인에게 별도 연락을 드립니다.
: 관세 납부, 내용물 확인 등을 위한 연락입니다.
▒ 관세 납부를 하게 되었을 때, 절차
- 관세는 물품을 수취인께 배달하기 전에 납부하셔야 합니다.
- 관세는 "현금"으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지불 방법은 연락 받으셨을 때, 담당자에게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세요.)
- 관세를 납부한 우편물을 받으시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① 관세 300,000 JPY이하시 : 배달
② 관세 300,000 JPY초과시 : 배달국 방문
- 일본 현지 통관 업무 관련 대표 전화번호 :
Tokyo Int +81 3 5665 4317
Chubu Int +81 569 38 2134
Osaka Int +81 72 455 9016
Shin-Fukuoka Int +81 82 692 0136
Naha Int+81 98 855 9137
- 일본 현지 통관 업무 관련 대표 E-mail : tokyp.int.ipc@ymb.ip-post.ip" target="_blank">tokyp.int.ipc@ymb.ip-post.ip
2. 일본으로 물품 보낼 때 EMS무게, 사이즈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 EMS는 1건씩 접수합니다. 1건 당, 최대 30kg까지 가능합니다.
- EMS 최대 규격은 길이(세로)가 1.5m입니다.
(1.5m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상자를 이어붙여도 됩니다.)
※ 단, EMS는 항공편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아주 튼튼하게 마감처리 하셔야 합니다.

△ 마음씨 제휴 우체국에서 작업한 이어붙인 박스 샘플 이미지
대박 튼튼하게 보이는 진격의 택배상자

"구매대행, 합포장, 안전포장, 물품검수, 사진 전송까지"
모든 수수료 ZERO

▲ 우체국에서 제시하는 국제우편 규격
※ 박스 포장을 하지 않더라도 항공 운송 시, 문제가 없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에는 접수할 수 있습니다. (예, 비닐류로 포장을 한 경우 등)

"구매대행, 합포장, 안전포장, 물품검수, 사진 전송까지"
모든 수수료 ZERO
3.일본으로 이런것도 보낼 수 있을까요?
☆ 아주아주 어렵지만,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세관의 늪"....입니다.
- 수취인의 주소, 이름, 연락처는 정확하게 영문으로 기입하시는 것을 잊지마세요.
- 일본은 "주소 변경" 및 "반환 청구"가 가능한 국가입니다.
※ 다소 번거로운 "주소 변경"
1. 현지 접수 - 수취인이 일본 현지 우정국으로 연락하여 "주소 변경"을 신청합니다.
2. 한국 접수 - 수취인이 현지 접수를 마치면, 발송인은 한국의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EMS 주소 변경 신청서"를 작성(수수료 4,800원 발생)합니다.
3. 기다림 - 몇 일이 걸릴지는 모르지만, 처리 완료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냥 기다립니다.
▒ 여기서 잠깐!!
EMS는 "간이 통관"입니다. 정식 통관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현지에서의 관세/ 통관은
완전히 "복불복"입니다.
저희가 무책임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EMS는 정식 수출/입 신고를 하지않아 관여할 수 없습니다. ※ 단, 세관에서 문제를 제기할 확률은 평균적으로 약 2%정도 입니다.
|
※ 반환청구란?
EMS 발송처리 후, 보낼 필요가 없어진 경우 등 물품을 돌려받고 싶을 때 요청하는 것이 "반환청구"입니다.
국가별로 차이가 있어, 반환청구를 할 수 있는 국가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일본는 "반환청구"를 접수하지 않는 국가 중 한 곳입니다. 이러다보니 트래킹 번호 조회 시 "발송준비완료(아직 한국)" 상태에도 반환청구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 컨테이너 적재를 완료한 상태이기 때문에 안된다고 합니다.
작은 실수 하나로 여러사람을 번거롭게 할 수 있어요.
조금 더 신경을 쓴다면, 막을 수 있는 일이죠.
"꼭, 반드시, 기필코" 주소를 정확하게 적었나 다시 한 번 확인해 주세요.
▒ 여기서 잠깐!!
EMS는 "간이 통관"입니다. 정식 통관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현지에서의 관세/ 통관은
완전히 "복불복"입니다.
저희가 무책임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EMS는 정식 수출/입 신고를 하지않아 관여할 수 없습니다. ※ 단, 세관에서 문제를 제기할 확률은 평균적으로 약 2%정도 입니다.
|
- 면세 범위는 선물 10,000JPY까지, 상품 10,000JPY 까지입니다.
(단, 가죽제품, 스웨터, T-shirts 및 실크는 세금 부과)
▷ EMS 발송장에 실제 물품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기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분실 또는 파손 등이 발생하면 발송장에 기재된 가격까지만 보상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구매대행, 합포장, 안전포장, 물품검수, 사진 전송까지"
모든 수수료 ZERO
- 일본은 어떤 물품을 제한을 하는 걸까요?
* 알코올 10kg까지, 음식물 10kg까지(단, 요리되지 않은 육류, 생선, 계란 또는 유제품 냉동식료품, 훈제품 또는 생식품은 접수하실 수 없습니다.)
* 인삼은 6뿌리까지 허용합니다.
* 김은 1회 발송 허용량이 1,000장이며 초과 시 관세가 부과되거나 폐기됩니다.
* 건축용 대리석은 발송 가능하나, 건축용 모래는 일반 항공 화물로만 가능
※ 의약품 발송 시 참고 사항
EMS 발송하시는 물품 중 의약품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매 가능한 소량의 의약품(개인 상비약 등)은 문제 없이 받으십니다. 하지만, 의약품의 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설명서를 반드시 포함시켜 주세요. (미포함 시, 세관에서 임의 폐기or반송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의약품만 EMS 발송하는 경우에 저희는 어차피 세관에서 X-ray 검사 시 노출되므로 송장에 "상비약(Household medicine)"으로 기입하고 있습니다.
▒ 참고 사항
일본의 주요물품(100,00엔 이하) 관세율
* 의류 : 10~20%, 가죽 가방 : 8.5~14.9%, 악세사리(금,은,백금) : 5%
* 담배/라이타 : 5%, 장난감/ 인형류 : 3%,
* 우롱차 : 20%, 녹차류 : 10%, 커피 : 10.3%, 주류 : 110~200%
▒ 여기서 잠깐!!
EMS는 "간이 통관"입니다. 정식 통관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현지에서의 관세/ 통관은
완전히 "복불복"입니다.
저희가 무책임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EMS는 정식 수출/입 신고를 하지않아 관여할 수 없습니다. ※ 단, 세관에서 문제를 제기할 확률은 평균적으로 약 2%정도 입니다. |
3. 배달 왔을 때 집에 없어서 못 받았을 때는요?
- 첫 번째 방문하였을 때 배달을 못했을 경우, "도착통지서"를 남겨줘요.
- 다시 배달할 시간이 적혀있어요. 우체국에 전화해서 시간 및 일자는 조정하실 수 있어요.

흐아아~~ 먼 길 오셨습니다... 꼬로록~
..결국 포인트는 EMS는 "요령"이자"복불복"..
세관원들도 하루에 몇 만건씩이나 되는 물품들을 하나하나 꼼꼼히 확인하지는 못하죠.
듣기로는 세관원들이 검수하는 물품은 그런 몇 만건이나 되는 물품들 중에 이거.저거.그거. 이렇게 검수 대상을 무작위로 선택해서 뜯어본다고 해요. 게다가 똑같은 물건을 똑같이 보냈는데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매대행, 합포장, 안전포장, 물품검수, 사진 전송까지"
모든 수수료 ZERO
물론 일본은 제법 허용 범위가 넓어 개인적으로는 꽤 아무거나 보내는 편이지만...ww
수입 금지 또는 제한 물품을 보내시게 될 경우에는 신중히 생각하신 후에 발송 여부 결정해 주세요. 타지 생활하시면서 꼭 필요하신 물품들 꼭 무사히 도착하기를 늘 바라고 있어요.
궁금하신 점에 대한 문의는 메일, 쪽지, 카톡(MAUMSEA) 등으로 연락 주세요.
일본어 OK!!ww 감사합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