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푸치 바이러스병 - 아메리카의 지역
오로푸치 바이러스 질병 - 미주 지역 (who.int )
상황 일목요연
오로푸체 바이러스 질병은 오로푸체 바이러스(OROV)에 의해 발생하는 열성 질환으로, 주로 마이지(Culicoides paraensis)로 알려진 곤충에 물린 것을 통해 퍼집니다. 2024년 WHO 미주지역에서 보고된 오로푸슈 바이러스 감염자 수 증가 이전에 알려진 오로푸체 바이러스 질병의 병력.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치명적인 감염과 잠재적인 수직 전파를 확인했습니다.
2024년 7월 20일 현재 아메리카 지역에서 총 8078명의 오로푸슈 확진자가 보고되었으며, 이 중 2명이 사망했습니다. 볼리비아, 브라질, 콜롬비아, 쿠바, 페루. 브라질에서도 페르남부코주에서 태아 사망 1명과 유산 1명, OROV 감염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있는 소두증 신생아 4명의 사례가 보고됐습니다.
오로포우체 바이러스 질환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르보 바이러스이므로 양성 검체 검출 및 확진을 위해서는 국제보건규칙 부속서 2를 사용해야 합니다 (IHR) 및 그에 따른 IHR의 확립된 채널을 통한 통지. OROV는 역사적으로 아마존 지역에서 전파되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범위를 넘어서는 확산의 가능한 이유로는 기후 변화, 산림전용 및 계획되지 않은 도시화가 있으며, 이는 브라질의 비 아마존 국가 및 볼리비아와 쿠바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보고된 사례가 없는 국가로 확산을 촉진했습니다. WHO는 이용 가능한 정보를 바탕으로 이 바이러스가 야기하는 전반적인 공중 보건 위험을 지역 수준에서 높고 전 세계 수준에서 낮은 것으로 평가합니다.
여기를 더 읽어보세요: 오로푸슈 바이러스질병 - 미주 지역 (who.i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