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의 중요한 날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비즈니스 소식이 있습니다. 다음 주는 특히 중요합니다. 엔비디아는 수요일에 7월 회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Wedbush의 애널리스트 Dan Ives는 어제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Nvidia 보고서에 대해 "최근 몇 년간 가장 중요한 기술 수익"이라고 설명했는데, 이는 월가가 얼마나 이 보고서에 집착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Ives의 설명은 약간 쌍곡적일 수 있지만(Nvidia의 다음 분기는 어떻습니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기술 회사들이 인공지능 모델을 훈련하고 운영하는 데 사용하는 엔비디아의 칩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자신들에게 안심시키기를 원합니다. 최근 몇 주 동안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및 메타 플랫폼과 같은 기술 회사의 논평을 보면 AI 투자를 철회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더라도 투자자들은 불안합니다. 이러한 빅 테크 기업 중 AI 기반 서비스에 대한 유료 고객의 엄청난 수요를 입증할 수 있는 기업은 거의 없으며, 이로 인해 얼마나 오랫동안 이 기술에 돈을 쏟아부을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됩니다. 특히 엔비디아의 칩입니다. 특히 올해 초부터 엔비디아 주가가 161% 급등한 반면 코이핀에 따르면 6월 중순 135달러 선에서 정점을 찍은 뒤 이후 약간 낮은 수준에서 멈춰섰습니다.
Nvidia의 성장률은 많은 수의 법칙을 감안할 때 당연히 둔화되고 있습니다. 2024 회계연도 1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3%의 수익 감소를 보고한 것에서 올해 4분기에 265%의 증가율로 전환되었으며, 이는 올해 회계연도 1분기까지 지속된 속도입니다.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에 따르면, 다음 주에 보고될 2분기에는 매출 성장이 113%에 그치며 최고치를 287억 달러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분석가들은 7월 분기 매출을 400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는 40% 증가에 불과할 것입니다.
확실히, 엔비디아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전반적인 AI 투자 속도뿐만이 아닙니다. 또한 중국에 대한 정부의 판매 제한에도 직면해 있습니다(칩 밀수 및 중국 기업이 사용하는 기타 해결책에 대한 우리의 이야기를 보면 판단할 수 있지만 이러한 규정이 실제로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Google과 AMD와 같은 회사에서 경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엔비디아 칩으로 구축 중인 모든 새로운 데이터 센터를 실행할 수 있는 충분한 전력이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분석가들은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낙관적입니다. 하지만 경련이 심합니다.
인포메이션이 전하는 이번 주의 이야기
볼트는 이번 주 에린 우가 전자 상거래 회사의 회장으로 돌아가겠다는 설립자 라이언 브레슬로우의 대담한 계획을 발표한 후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에린이 보도한 바와 같이 일부 투자자들은 브레슬로우가 제안한 거래 조건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하고 반대표를 던지려고 했습니다. 길고 구불구불한 볼트 이야기의 이 최근의 반전은 금방 끝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다음과 같은 다른 주목할 만한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