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Hyundai’는 현대자동차 오너들에게 최적화된 고객 서비스 앱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차량 관리에 있어서 신경 쓸 일들이 많습니다. 부품도 제때 교체해야 하고, 유지비 절감 및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대비해야 하죠. 차량에 문제가 있을 때마다 필요한 서비스를 알아보는 일은 참 번거로운데요. 하지만 현대자동차 오너들은 이러한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에서 고객을 위한 앱 ‘myHyundai’를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차량 관리는 물론이고, 현대자동차와 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점이 좋은지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봤습니다.
Q. 기존에도 고객 서비스 앱들이 있었는데, myHyundai로 통합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직관적인 디자인 덕에 myHyundai 앱을 처음 접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마이카스토리, 현대 차량관리, 블루멤버스 앱이 있었는데요.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고 싶을 때, 여러가지 앱 중에 어떤 앱에서 제공되는지 일일이 찾아야 했던 수고가 있었습니다. 고객들이 한 곳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앱들을 통합해 myHyundai 앱을 만들었습니다.
앱의 UI는 멤버십 혜택과 차량 관리를 중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는 기존 3개 앱에서 회원 현황 분석과 기능별 이용률을 조사해 주요 고객층을 분석하고, 자주 쓰는 메뉴를 도출해서 만들었습니다. 사진 하단에 보시면 블루멤버스 제공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myBlue, 내 차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myCar 기능이 보이시죠? 직관적인 구성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Q. 현대자동차 고객이 myHyundai 앱을 쓰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자신의 차량을 등록하면 평균 연비와 최근 정비이력, 소모품 교환 현황 등 차량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사진 출처. 별무리님 블로그)
현대자동차 오너들이 myHyundai 앱을 사용하면 차량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자동차를 이용할 때 필요한 서비스를 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 통합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사용 가능한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물론 최종주행거리, 연비, 소모품 교환 현황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차량 정비가 필요할 경우에는 블루핸즈 서비스를 이용하고, 차량 용품을 사고 싶다면 카라이프 몰에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갑자기 차에 이상이 생겼다면 당황하지 말고 myHyundai 앱을 켜고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사고 지점과 가까운 곳에 있는 긴급출동요원이 신속하게 현장으로 이동해 사고 처리를 도와줍니다.
최종주행거리를 설정하면 교환해야 할 소모품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운전을 하면서 차량 소모품을 언제 교체해야 할 지 잘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교체 시기가 궁금한 운전자를 위해 myHyundai 앱은 ‘소모품 교환 가이드’도 제공합니다. 최종주행거리를 설정하면 교체해야 하는 소모품 리스트가 만들어지는데요. 사진처럼 40,000km를 주행했다면 오일 필터부터 에어컨 가스까지 교체해야 할 물품들을 알려줍니다.
Q. 고객에게 꼭 알리고 싶은 myHyundai 앱 기능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제안합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양도 신청 기능입니다. 가족에 한해서 블루멤버스 포인트 양도가 가능합니다. myBlue로 들어가서 ‘나의 블루멤버스’를 클릭하면 포인트 양도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myHyundai 앱은 묵혀두고 쓰지 않았던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고객들이 적재적소에 쓸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기존 블루멤버스 포인트 몰을 레스토랑, 숙박 등의 상품이 있는 ‘블루라이프 몰’과 차량 관련 용품이 있는 ‘카라이프 몰’로 개편했습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이제 남기지 말고, 알차게 사용하세요.
Q. myHyundai 앱에서의 myPlace의 역할이 궁금합니다
카라이프와 연관된 블루멤버스 제휴처를 알려줍니다
myHyundai 앱의 myPlace는 앱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변에 있는 블루멤버스 제휴 주유소 등 포인트 활용이 가능한 제휴처의 위치를 알려주는데요. 고객의 편리한 카라이프 생활까지 고려해서 만든 기능입니다. 즐겨 찾는 장소도 따로 저장할 수 있고, 블루멤버스 제휴처도 알려주니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Place 서비스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myHyundai 앱 담당자가 알려주는 장점들을 살펴보니 앞으로 앱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해 현대자동차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만든 점이 눈에 띕니다. 현대자동차 오너라면 현대자동차와 연계된 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는 myHyundai 앱을 사용해보세요. 유지비 절감은 물론 차량 상태도 최상으로 유지하는 즐거운 카라이프가 어려운 일은 아닐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