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뉴스1 제공](서울=뉴스1) 장용석 기자 =
우리나라 유권자의 절반가량은 안철수 서울대 융합
과학기술대학원장이 오는 12월 제18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하는 걸 바라지 않는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28일 주간경향이 여론조사전문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에 의뢰, 지난 19~20일 이틀간 전국 만 19세 이상 유권자 1000명을 상대로 실시한 전화 면접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말 대선과 관련한 안 원장의 정치적 거취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49.7%가 '출마하지 말아야 한다'고 답했다.
다만 '출마해야 한다'는 응답도 40.9%였다. '모름 또는 무(無)응답'은 9.4%였다.
안 원장이 대선에 출마하지 않았을 때 취해야 할 입장에 대해선 응답자의 70.3%가 '중립을 지켜야 한다'고 했다.
'야권 후보 지지를 선언해야 한다'는 19.2%, ‘여권 후보 지지를 선언해야 한다'는 5.1%였다.
안 원장이 대선에 출마할 경우엔 '독자 출마'를 원한다는 응답이 36.5%로 가장 많았다.
'기존 정당에 입당한 뒤 후보 경선을 치러야 한다'는 29.2%, '기존 정당에 입당하지 않고 다른 정당 후보와 단일화해야 한다'는 23.2%였다.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상
대책위원장과 안 원장의 대선 양자 가상대결에선 박 전 위원장이 53.1%의 지지율을 얻어 43.2%의 안 원장을 9.9%포인트 차로 앞섰다.
새누리당 박 전 위원장과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과의 양자 가상대결에선 박 전 위원장이 62.1%, 문 고문이 32.9%였다.
이번 조사는 유·무선전화 임의번호걸기(RDD)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P다.
첫댓글 맞습니다 안철수는 차기정권에서 지식경제부장관이나 하면서 노벨물리학상이나받는게 본인과 국가에도움이됨니다
행님 안철수카페에 같은글 올렸더니.. 아이들이 죽으라고하네요?
좀있어면 강퇴 당할지도몰라요
너무신경 쓰지 맙시다. 공부 잘한다고 정치 잘한다는 보장없고 경제 전문가란 대통령도 경제파탄 만드는데... 잘 알것입니다. 지넘이야 하든지- 말든지-우리는 오로지 우리가 해야 할일을......박근혜
국민들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