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신 하나님!
죄악으로 가득한 세상, 전쟁과 기후재앙이 끊이지 않는 세상, 공포와 두려움이 떠나지 않고, 낙심과 좌절과 슬픔이 가득한 세상에 부활의 새 아침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님은 부활하셔서 그 옛날 로마 제국의 폭력과 기득권 세력의 무자비한 수탈로 굶주림과 고통과 절망에 빠진 백성에게 하나님 나라의 승리와 영광을 보여주셨습니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연약한 우리와도 함께 하셔서 늘 주님과 동행하는 굳건한 믿음으로 세워 주시고, 저희에게 남겨주신 하나님 나라의 거룩한 사역을 기꺼이 담당하는 일꾼이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 전쟁으로 생명을 잃고 삶의 터전이 파괴되고 절규하는 민중... 기후변화로 가뭄과 홍수와 폭염과 산불과 기근으로 죽어가는 생명들을 불쌍히 여겨 주옵소서. 모든 사람에게 부활의 소망을 주시고, 하나님 나라를 일구게 하셔서, 전쟁이 멈추고, 재앙이 잦아들게 하여주시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께서 세워 주신 생명사랑교회가 벌써 열두 살이 되어갑니다. 지금까지 선하게 인도해 주심으로 작으나 건강한 교회로 설 수 있게 해주신 은혜에 참으로 감사하나이다. 좋은 목회자들을 보내주셔서, 저희가 예수님의 삶과 가르침을 배우며, 한 걸음씩 성숙한 신앙인으로 성장하게 하시니 또한 감사합니다.
하나님! 교회에 어린이와 청소년과 청년들을 교육하고 돌볼 공간이 꼭 필요합니다. 이를 마련하고자 온 교우들이 한마음이 되어 헌금을 작정하고 기도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마땅한 공간을 저희에게 하락하여 주시옵소서.
수고하고 애쓰는 목회자들과 부서장들과 교회학교 교사들에게 건강을 허락하시고, 주의 사랑으로 늘 충만하게 하셔서 지치지 않고 맡겨주신 일들을 잘 감당해 감으로써 이 공동체가 주님의 몸 된 교회로 든든히 일어서게 하옵소서.
공의의 하나님! 이 나라 국민을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우리 국민은 생명과 재산을 보호받고, 차별이 없이 공평한 대우를 받기 위하여 투표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선출된 권력이 서민들의 살림이 망가지든 말든 기득권 유지에만 골몰하고, 공정과 상식을 외면한다면 백성들이 다시 한번 투표로 심판을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하나님! 이 나라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눈을 뜨게 하시고, 분별력을 갖게 하셔서 진정으로 국민을 잘 섬기고 사랑하는 참된 일꾼을 알아보게 하옵소서.
4월10일 국회의원 선거를 통하여 정직하고 의로운 일꾼, 국민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참된 일꾼을 찾아 투표하게 하셔서, 이 나라의 정치와 경제와 외교와 안보 등 모든 분야를 바로 세우고, 온 백성이 더불어 잘 사는 상생의 나라가 되게 하여주시옵소서. 정의가 강물같이 흐르고, 평화가 들풀처럼 번져나가며, 흔들림 없는 민주국가로 우뚝 서서, 세계평화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 끝 날까지 저희와 함께하시겠다고 약속하신 주님!
거룩한 부활주일에 온 땅이 그리스도의 부활을 기뻐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저희와 함께하시는 부활의 주님과 날마다 행복한 동행을 이어가게 하옵소서.
이제 귀한 말씀을 듣기 원합니다.
주님의 종을 통하여 말씀이 선포될 때, 하늘의 음성으로 듣게 하시고,
온라인으로 영상예배에 참여하는 전국의 하나님 백성들에게도,
주님의 사랑과 은총을 넉넉히 내려 주시옵소서.
저희가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감사함으로 드리는 이 예배와 찬양을 기쁘게 받아 주시기 원하오며,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