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서버 통합 전투력 랭킹은 12월 18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서버 이전 시즌이 막을 내리자 차트가 안정을 찾았네요. 길드에 소속하지 않은 랭커가 대부분 사라졌고, 새로운 랭커와 길드가 차트에 등장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름을 바꾼 이도 있는 것 같은데, 정확한 판별이 어렵네요. 아울러 이름에 큰 변동이 있는 일부 랭커, 길드도 조금 있었답니다.
전투력 TOP 10 부문에서는 SR 슈트를 각성한 랭커가 부쩍 늘었습니다. 슈트의 기본 실드와 방어력, 공격력을 높이는 기능이죠. 이제 천상계에서 태생 SR 등급은 기본 장비이고, 각성 여부가 변별력 요소가 되었습니다.
물론, 슈트 각성이 경쟁의 전부인 건 아닙니다. 11월부터 무기 제작 재료 획득처를 넓히는 추세이고, 랭커들의 무기 고점이 많이 올랐죠. 각 서버 최상위 랭킹을 보면 S등급 1티어 무기를 어렵지 않게 마주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거래소에서 R, SR 등급 장비 제작 재료가 유통 중이죠. 곧 2023년이 막을 내리는데, 2024년에는 어떤 세팅이 등장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직업별 슈트 픽률 TOP 3
다음은 슈트 부문입니다. 직업별 점유율은 소수점 단위로 미미하게 변하고 있군요. 유의미한 움직임이라고 하는 건 어려운 수준입니다. 대신 눈여겨볼 건 각 직업 슈트 지분입니다. 얼핏 순위가 고착화한 것 같지만, 슈트 간 파이 경쟁은 치열하거든요.
먼저 헌터는 3, 4위 경쟁이 활발합니다. 신규 R등급 헬파이어와 SR 애쉬하운드가 옥신각신 중이죠. 이번 주는 애쉬하운드가 우세를 점했는데, 각 슈트의 성향이 정반대입니다. 헬파이어는 상대적으로 구하기 쉬운 보급형, 애쉬하운드는 상위 랭커가 선호하는 고점 장비죠.
워락은 어비스의 지분이 2% 포인트 증가했군요. 스킬 쿨타임 초기화 선호도가 오른 듯싶습니다. 1위 시그마는 2% 포인트 늘었고, 리벨리온이 레이저의 지분을 조금 흡수했습니다. 레이저는 파티의 딜량 상승, 리벨리온은 파티원 액티브 스킬 레벨 증가 및 자신의 스킬 쿨타임 초기화 슈트죠. 이번 주는 리벨리온에 무게를 둔 랭커가 많은 것 같습니다.
금주의 랭커 세팅
각성 SR 슈트 3벌 세트 착용 - '투지e'
이번 주는 전 서버 전투력 1위 랭커 투지e 님의 세팅을 정리했습니다. 슈트는 '커세어(엔지니어) - 애쉬하운드(헌터) - 이클립스(워락)'이고, 모두 1단계 각성을 마쳤죠. 소속은 타이탄 4 서버 도깨비e 길드입니다.
무기는 1~3티어 S등급 장비를 착용했습니다. 가장 티어가 높은 건 워락의 스케일 스태프와 옵시디언 로드, 헌터 보조무기 사일런트 리퍼네요. 다만, 강화 단계는 다른 무기보다 낮습니다. 비교적 최근 제작한 듯싶군요.
세팅을 살펴보면 슈트마다 명확한 콘셉트를 부여한 것 같습니다. 엔지니어는 약화 효과 면역과 방어력, 실드 재생량 증가 등 수비적인 옵션을 챙겼죠. 딜링은 헌터와 워락의 몫입니다. 헌터는 기동력에서 우위를 점하고, 워락은 결박 상태 이상과 실드 재생량 감소를 걸죠. 조작하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 흥미롭습니다.
전 서버 통합 길드 전투력 & PK 랭킹
※ 전 서버 통합 길드 랭킹은 12월 18일 오전 10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전 서버 통합 PK 랭킹은 12월 17일 오후 11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현재 각 부문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길드와 PK 부문은 서버 이전 후 안정을 되찾았습니다. 이제 길드에 소속하지 않은 랭커는 찾아볼 수 없네요. 길드 전투력 고점은 프라임 길드가 974만으로 갱신했습니다. 뒤를 이어 아는형들 길드가 930만으로 2위에 올랐죠. 3위는 디오네 3 서버 소속 랭커로, 900만 전투력을 한 걸음 앞뒀네요. 다음 주에는 900만 전투력 시대가 펼쳐질지 기대가 됩니다.
PK 랭킹에서 눈길을 끄는 건 타이탄 4 서버의 '투지e' 님이고, 소속 길드는 도깨비e입니다. 아마도 기존 오베론 1 서버에서 이전한 것 같군요. 이때 기존 길드와 이름이 겹쳐 길드 명을 조금 고친 걸로 풀이됩니다. 그 밖에도 지배와 프라임, 늑대 등 새로운 길드가 TOP 10에 올랐는데요, 앞으로 더 재미있는 경쟁이 펼쳐질 전망입니다.
금주의 유저 투표: 커스터마이징할 때 가장 신경쓰는 건?
지난주는 투표 주제는 서버 이전이었습니다. 평소보다 투표에 참가한 유저는 적었지만, 다양한 의견이 나왔죠. 보통 새로운 서버에서 즐길 거리를 찾거나, 친한 유저를 따라가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가입을 희망하는 길드를 찾아가는 유저도 그 못지않은 표를 받았죠. 생존 전략이나 전략적 선택이라는 의견도 있었는데, 정확히 어떤 의견인지 궁금합니다.
이번 주 투표 주제는 캐릭터 외모, 의상 변경을 비롯한 커스터마이징입니다. 메카 랭킹 작성을 위해 랭커 세팅을 확인할 때가 많은데, 나비족이나 헐크, 조커 등 정말 다양한 커스텀을 본 적이 있죠. 아레스의 커스터마이징 자유도가 무척 자유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은 커스터마이징을 할 때 어떤 점을 신경 쓰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
※ 추가 기사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전투력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통합 길드 랭킹]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최신 뉴스 & 꿀팁 & 보스 공략]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유저 투표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슈트 파츠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