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시간 이용인은 최소한 활동지원사 2명은 있어야 하지 않나요?
500시간 이상인 이용인이 활동지원사 1명만 사용하시는 분은 부정수급이 의심됩니더.
전수 조사했으면 합니다.
어디에 건의 해야하나요?
부정수급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하루 16시간 이상 30일간 근무해야지 500시간을 근무 하는것 입니다.
700시간 이상 이용인도 활동지원사 1인이 지원 하시는 분도 계시고 800시간 넘는 이용인도 활동지원사 1인이 지원 하는경우도 있덕군요?
활동지원사는 사생활은 안하나요?
500시간 이용인중에 활동지원사 1인 지원 받는분은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침으로 500시간 이상은 반드시 2명이상 지원사가 지원하도록하는 지침이 생겼으면 합니다. 부정수급을 방지차원에서요
첫댓글 자세히 들여다 보면 이상하게 근무 하는분 많죠. 센터도 교육때 부정수급 강조해서 일 잘 하는 지원사들 사기 떨어 지게하며 정작 자기들이 눈 감는 경우도 있더군요.
전수조사만 해도 부정수급 많아 나올거 같은데요. 절대 안하겠죠.
@드라간 그럼 센터 거의다 걸리죠.
1인 제한시간 175시간인데 2센터 소속이면 350시간 야간하면1.5배 이 정도네요
센터에서 부정수급 걸릴까봐 제한시간 철저히 지키게하든데요
정말 일할 사람 구하지 못해서 1명이 어렵게 근무하는 분도 있어요. 장시간 근무자들을 무조건 부정수급 의심해서는 활동지원사 전부 부정수급자로 보는 인식에 항의할 수도 없어요.
부정수급이 불가능하게 제도개선이 이뤄져야 하는데 정부는 단속강조만 하죠.
부정수급 증거있으시면 그냥 그자리에서 신고하시는게 답입니다. 신고자 신원은 보호 잘 안되니 유의하시고요.
부정수급 많니 어쩌니 하다가 그 이야기 우리 활동지원사에게 다 돌아옵니다.
기관에서 영상통화까지 시키는 사례도 있다는데 그렇게까지 일하면 괴로운건 활동지원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