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슬슬 다음세대 독일차들에 대한 스펙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유심히 살펴보면....이건 도저히 이해 범위를 훨씬 넘어서는 차량들을 양산해낼려고 하는군요.
연비 + 다운사이징 + 고성능 + 고효율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그리고 개나소나 AWD.
내년도 새로 출시될 모델들에 대한 소문은 주로 아우디 - 폭스바겐 그룹의 차량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신차들의 스펙을 보면은 정말로 후덜덜 합니다.
우선 디젤엔진을 동력으로 사용하는 차량중 가장 눈에 띄는 차량들로는
1. 신형 파사트 (혹은 CC라는 말도 있습니다)
2. Audi RS5 3.0 Tdi Concept.
디젤엔진으로 고성능 고효율을 겨냥하여 새로이 출시될 이 쌍두마차의 동력 성능만 바라보면 한세대전의
휘발유 터보 차량 성능을 발휘합니다.
대략적인 성능을 살펴보면은
신형 파사트 : 2,000cc 디젤 트윈 터보
240 마력 55 토크 제로백 6.1초
RS5 3.0 TDI Concept
3,000cc 디젤 e-터보
385 마력 75.5 토크 제로백 4 초.......ㅡㅡ ;;;;
그동안 르망 24시에서 단련을 시킨 TDI 디젤 엔진을 이제는 고성능 차량에도 점차 접목시키는 구나 하고 매우
감탄을 하면서 새로운 디젤 엔진의 고성능에 감탄을 하고 있을때.......
어디선가 새로운 소식이 띠~링 ~ 하고 날로옵니다.
이것은 소문입니다..!! 아우디가 드디어 미쳤습니다.
다름아닌 아우디의 고성능 수퍼카 R8 디젤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 !!!!
라는 소문이었습니다.
현재까지 확실한것은 무려 460마력짜리 V8 4,000cc TDI 엔진을 얹어서 출시할것이라는 것 하고,
아마도 V10 5,000cc TDI 버전도 지금 엔진개발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 ~~ 이런 디젤에 미친 덕국 기술자들이 일을 내는군요....ㅜㅠ
뭐 여기까지 보면은 정말로 디젤을 위한 디젤에 의한 디젤의 자동차 회사처럼 보이지만은....
다른 경로로 솔~솔~ 흘러나오는 덕국의 휘발유 엔진의 스펙은 이제는 상상초월이라는 말이 진부할
정도입니다. 이정도 되면은 정말로 외계인이 독일 기술자들을 고문한것이 아닐까 의심해야 하는 정도입니다.
다운사이징 휘발유 고성능 엔진의 첫빳따를 끊은것은 바로 Benz AMG였었죠 ?
이름도 외우기 힘든 CLA 45 AMG 모델.
2천씨씨 휘발유 터보 엔진으로 출력은 무려 360마력 . 45.9 토크....!!!
리터당 출력이 무려 180마력 !!!
한마디로 모닝급 엔진으로 180마력 ~ !!!!
이놈이 출시되었을때 미쳤다고 했죠. 정말로 극한까지 튜닝하여 출시한것이라고. 양산차가 이 이상의 출력을
2천씨씨에서 내는것은 불가능하다고 주변인들도 다 인정을 하는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만...!!!
그동안 고성능 차량의 개발은 자매회사에 일임하고 기본기..기본기..기본기만 주구장창 외쳐왔던 폭스바겐에서
요런 이상한놈을 따~악 하니 모터쇼에 출품합니다.
이름하여 Volkswagen Golf R400. . . . 일단은 컨셉카로 출품하였으나 시장반응이 뜨거우니 바로 양산을
할려고 폼잡고 있는 요상한 골프입니다.
엔진은 2천씨씨 휘발유에 출력은 무려 400마력 !!!!
리터당 200마력 !!! 이라는 외계인급 출력을 냅니다.
많은 외국의 전문가들은 이건 폭스바겐이 의식적으로 CLA45 AMG를 타겟으로 출시하는것이다 ! 라고들 합니다.
우리는 고성능에는 관심없지만 맘만 먹으면 이런것도 만든다 ~ !! 라고 과시하고 있습니다.
아 ~~ !!! 여기까지 보면서 덕국애들 작은 배기량의 휘발유엔진에서 미친듯한 출력을 뽑아내는것을 보면서
애네들이 단체로 약빨았나 ? 하고 의문이 들기 시작할때 . . .
두둥 ~ !
사전예고도 없이 아우디에서 이런놈을 모토쇼에 출품합니다.
2015년형 TT에 2천씨씨 420마력 엔진을 얹은 컨셉카 입니다.
420 마력....420 마력.....420 마력....ㅡㅡ;;;;
2.0 TFSI 휘발유 엔진에 420 HP 그리고 제로백은 무려.....3.7초. !!
최고속도는 발표 안했지만 아마도 290km는 가볍게 넘길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건 뭐 어떻게 글의 결말을 맺어야 할지 감이 안오는군요.
이천씨씨로 360마력, 400마력, 420마력.......이제는 BMW M 라인에게 공은 넘어간듯 보이네요.
과연 이 공을 받아서 BMW가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아니면 우린 이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전념할꺼야
라고 회피할지 궁굼해집니다.
일단 위에 장황하게 나열하였지만 간단하게 차세대 독일 엔진들을 살펴보면은
디젤 엔진 라인업
2.0 디젤 : 240 마력
3.0 디젤 : 385 마력
휘발유엔진 라인업
2.0 AMG : 360 마력
2.0 Golf : 400 마력
2.0 Audi : 420 마력
2.0 BMW : ???? <--- 졸 기대됩니다...^^
첫댓글 디젤 스포츠카 시대가 예상보다 빨리 오는듯 합니다. 다만 배기음이 문제인데...SQ5를 보면 이것도 해결이 될 듯 해요. 아무튼 죽이는 토크빨...수퍼카 수준의 제로백은 5천만원대에서 가능한 시대가 열릴 듯.
이현상을 예견한듯한 영화가 있었죠 사운드제너레이터를 개발하는 화사 이야기 이 장치를 달면 어떤차건 8기통 소리가 나는~
이전기술이 끝나고 다음기술로 한 주기가 넘어갈때 이전기술의 성숙도가 최고인 시점인데...
내연기관(가솔린엔진, 디젤엔진)이 전기차로 넘어가기전인 요즘이 내연기관 기술 성숙도가 최고인것 같네요...
오호.... 이런게 있나요???
420마력은 이전 M3의.....
부품의 품질이 받쳐주지 않으면 센터 들락거리다가 시간 다 보낼 듯한데요....
새차 살 시점을 점점 미루게 하는 글입니다.....ㅎㅎ
무슨 전자제품도 아니고..계속 기다리게 만드네 그려...이러다 사지도 못하고 구경만 하다 뒈지겠다...ㅡ,.ㅡ;;
몰 기다려;; 사지마 !!! 걍
사실...돈이 읍써...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