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공서를 방문하다보면 시정소식과 지역정보 그리고 아름다운 여수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긴 잡지 [거북선 여수:발행인 정기명 시장]를 무료배포하는 걸 보았을 것이다.
여수시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거북선 여수]는 애정 어린 소감이나 따뜻한 사연, 멋진 사진 등을 보내면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마추어 사진작가들도 도전해보면 좋을 것이다. 돌산로728-25 여수은천수양관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카메라에 담기 위한 발걸음을 하는 이들을 쉽게 만난다.
바다, 섬, 연륙교 화태대교, 일출장면, 금오도비렁길 4코스 출렁다리, 향교, 옛 성터 등 작품이 되고 남을 곳이 수두룩 하다.
해산물채취, 해녀들의 무질, 낚시출조선박들의 정박장면, 땅두릅채취, 시금치캐기, 갓수확 풍경 등을 작품화 할 수있을 것이다. 멸치 권현망, 문어 단지배들의 작업과정도 멋진 그림이 되고 남을 것이다.'
우학리교회 이기풍 목사 순교기념관 등 기독교 유적지가 많은 곳이다. 은천수양관 수련회 장면도 훌륭한 작품이 되고 남을 것이다. 교회게시판 및 홈페이지 앨범항목이나 교회월간소식지에도 교회기관별 행사 사진은 하나의 역사가 된다.
4월 26일(금), 27일(토) 1박 2일에 걸쳐 제직회 춘계 수련회를 개최하기 위해 답사팀이 다녀갔다. 수련회준비위에는 영상부가 있기 마련이다. 사진은 돌산읍사무소 및 옛 돌산군관청 모습이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 【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