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용품 등을 전문으로 한 페루 리마의 전시회 -
- 올해로 7회째 개최 -
2019 코스모 뷰티 전문 전시회
자료원 : COSMO BEAUTY
□ 전시회 정보
전시회명(한국어) | 2019 코스모 뷰티 전문 전시회 |
---|
전시회명(스페인어) | COSMO BEAUTY PROFESSIONAL 2019 |
---|
개최기간 | 2019.5.26-27 |
---|
장소 | Domos Boulevard(Ciudad Ferial) Costa Verde, San Miguel, Lima, Peru |
---|
웹사이트 | http://www.feriacosmobeauty.com/ |
---|
주최자 | COSMO BEAUTY EIRL |
---|
첫 개최 | 2013 |
---|
참가업체 수 | 80 |
---|
참관객 수 | 18,000 |
---|
규모 | 4,500㎡ |
---|
전시 분야 | 전문 미용, 헤어 디자인, 에스테틱 산업 |
---|
ㅇ Cosmo Beauty Professional은 페루의 미용, 헤어 디자인 및 에스테틱 전문 산업을 겨냥한 전시회임. 리마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음.
ㅇ 2일간 미용 산업의 전문가 및 학생들의 시연회 등 적극적인 전시 판촉 행사가 진행되었음.
2019 코스모 뷰티 전문 전시회 전경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 참여 방법
ㅇ 스폰서 브랜드
- 홍보를 위한 공간 대여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전시회 외부 광고, 홍보 책자 제작, 전시회 웹사이트 배너 게재 등 설치 방법 및 대여 요금이 건별로 상이함.
ㅇ 전시 업체
- 전시 부스 임대 비용은 6㎡는 1,298달러, 12㎡는 2,360달러, 18㎡는 3,363달러에 책정되었음.
- 아울러 모든 업체는 부스 내에서 트레이닝, 마스터 클래스와 같은 시연회 및 전시를 진행할 수 있음.
ㅇ 일반 방문객 참여
- 일반 티켓은 Teleticket 사이트(https://www.teleticket.com.pe/)에서 판매되며 초대장이 있을 경우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이 가능함.
- 입장료는 1일 입장권은 30솔, 2일 입장권은 40솔, 초대권은 8솔임.
□ 주최자 및 참가기업 정보
ㅇ 동 전시회에는 Milani, Revlon, Bioderma 등 유명 브랜드 참가가 많았으며, 국가관은 따로 구성되지 않았음.
ㅇ 금번 COSMO BEAUTY 전시회는 페루 기진출 공급 업체 위주로 구성이 되었음.
□ 참가기업 Unibell사 인터뷰
Q1. 어떤 분야의 사업을 진행중인지?
A1. 에스테틱, 미용실 및 최종 소비자를 위한 제품 및 장비 수입과 제조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음.
Unibell사 부스
자료원 : KOTRA 리마무역관
Q2. 전시회 참여 동기는?
A2. 동 전시회는 뷰티 분야 중 페루에서 가장 큰 전시회이고, 새로운 고객 유치 및 신제품 선전을 위해 참가하였음.
Q3. 동 전시회에서 귀사의 주력 제품은 무엇인지?
A3. 우리 회사 제품 브랜드는 Baby Liss, Orly, Lanosterin, Reflex, Lissant 등 유명 브랜드로 많이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케어 제품에 집중하고 있음.
Q4. 동 전시회를 통해 기대하는 바는?
A4. 시장 내에서의 점유율을 높이는 것과 직전년도 대비 더욱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이 목표임.
Q5. 한국 기업과의 사업 경험 혹은 관심이 있는지?
A5. 아직까지 한국과의 사업 경험은 없지만, 더욱 나은 제품과 혁신을 하고자 노력중임. 한국의 K-BEAUTY 산업이 세계적으로 유망한 만큼 기회가 닿는다면 한국 기업과의 거래도 할 의향이 있음.
□ 페루 화장품 산업 동향
ㅇ 리마 상공회의소 배포 자료에 의하면 2019년 페루 화장품 및 개인 위생 용품 시장은 전년대비 4%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2018년 동 시장은 3.3%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이 중 특히 바디 케어 제품군의 성장세가 5.4%로 가장 눈에 띄었음.
ㅇ 페루의 화장품 유통 채널은 카탈로그 판매, 혹은 방문 판매가 49%, 소매 판매가 50%, 그리고 온라인 판매가 1%를 차지하고 있음.
□ 전망 및 시사점
ㅇ COSMO BEAUTY에 참가한 한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페루의 뷰티 시장은 현재 혁신중에 있으며 트렌드에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므로 한국 기업과 같은 새로운 브랜드들이 시장을 진입하기 좋은 시기임.
ㅇ 이에 우리 기업들이 적합한 소통과 마케팅 전략을 투자한다면 페루의 판매업체들과 소비자들 사이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자료원 : COSMO BEAUTY, 리마 상공회의소 및 KOTRA 리마무역관 자료 종합